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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격아와 클래식의 전문기술 차이점

아이콘 Roah
댓글: 43 개
조회: 25352
추천: 12
2019-08-23 13:06:17
* 출처 : https://ko.classic.wowhead.com/news=294565



* 전체적인 차이점

- 클래식에 주문각인, 보석세공, 고고학 없음
- 응급 치료 있음
- 전문기술을 지웠다 다시 배울 때, 과거에 배웠던 도안들 복구 불가
- 은행에 재료 칸이 없음
- 전문기술 도안에 등급 없음
- 전문기술 숙련도 1~300
- 숙련도가 확장팩별로 나눠져 있지 않기 때문에 1부터 300까지 올려야 됨
- 분쇄기나 분해 등 추가 재료를 얻기 위한 시스템 없음
- 다크문 축제에 전문기술 숙련도 상승 퀘스트 없음
- 클래식에서 좋은 장비를 얻으려면 전문기술 숙련도를 높이 올려야 됨
- '거래의 도구' 같은 아이템이 없음

* 연금술

- 최고의 영약을 제작하려면 인스턴스 내 특정 연구실을 방문해야 함
- 비약, 물약, 변환 전문화가 없음
- 연금술 결과에 크리티컬(제작 수량 증가 = 혼합술 보너스)이 없음
- 다양한 전투 및 수호 비약 중첩이 가능하여 준비해야할 각종 물약과 비약이 굉장히 많음
- 연금술 도안마다 각기 다른 '약병'을 재료로 요구함

* 대장기술

- 방어구 or 무기 전문화를 선택해야 함
- 무기 전문화는 추가로 망치, 검, 도끼 제작의 대가라는 세부 전문화로 분류됨
- 일부 사슬 방어구 제작 가능하나 메인은 아님
- 레이드 공략을 위한 원소 저항 방어구, DPS 상승에 필요한 장비들이 있음
└ 격아 제작기술의 방향성(영웅급 만렙 PvE&PvP 세트)과 완전 반대
- 보석 홈 없음
- 무기에 사용하는 '숫돌'류를 제작하여 무기 공격력 소폭 올릴 수 있음

* 요리

- 파티 or 공격대가 함께 먹는 '잔치 요리' 없음
- 요리용 모닥불의 이름은 '작은 모닥불'이며 서 있으면 화염 피해를 받음
- 요리사 모자, 아기 향료, 맛 좋은 초콜릿 케이크 같은 '재밌거나 흥미성' 요리 없음

* 마법부여

- 거래창을 통해서만 다른 사람의 장비에 마법부여 가능
- 마법부여 피지가 없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못사고, 마법부여 가능한 유저를 찾아야 함
└ ex) 2. 거래 : 성전사 마부 해주실 분 수고비 5골
- 확장팩마다 '가루' 종류가 단순화됐지만, 클래식은 아이템 레벨/구간에 따라 마력 추출로 얻는 가루가 다양함
- 무기 환영 시스템 없음, 당연히 형상변환 안됨
- 높은 레벨의 마법부여에는 '룬문자 아케나이트 마법막대' 같은 상위 종류의 마법막대 필요
- '반짝이는 마술사 오일'로 무기 능력치 소폭 증가 시킬 수 있음

* 기계공학

- 노움 기공, 고블린 기공으로 세분화가 나뉨
└ 고블린 기공은 더 강력한 '폭탄' 등 좀 더 공격적인 성격
└ 노움 기공은 캐릭터 크기를 낮추는 '노음 즉사광선' 같은 보조적인 성격
- 클래식의 기계공학 폭발물은 격아와 다르게 PvE 및 PvP에서 무척 강하고 좋음
- '초광자 암흑 반사기'처럼 PvP에서 굉장히 유용한 장신구 제작 가능
- 총을 사용할 때 탄환 필요 → 사냥꾼의 다양한 탄환 제작 가능
- 착귀 에픽 투구(고글)가 없음
- 기계공학 탈것 없음
- 인던/레이드에서 유용한 수리 기능 '지브스, 블링트론' 없음

* 낚시

- 지역마다 낚시에 필요한 요구 숙련도 있음
- 물고기가 도망갈 수 있음
- 입질에 걸리는 시간이 더 김
- 낚시찌가 다른 아이콘
- 낚시를 하려면 낚싯대 필요
- 강태공 연합(평판), 미명 유물 낚싯대 같은 낚시 콘텐츠가 없음
- 수중 탈것 없음

* 약초채집

- 약초 종류에 따라 숙련도 요구
- 채집으로 캐릭터 경험치 소폭 얻음
- 여러 캐릭터가 함께 채집 불가, 1 약초 = 1 캐릭터 채집
- 제분 불가능
- 하늘 골렘 탈것처럼 채집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 없음
- 도적 기술 '실명'에 필요한 '실명 가루'는 '미명초잎'으로 제작 가능
- 토끼엉겅퀴풀로 도적의 기력을 100 회복(5분쿨)하는 '엉겅퀴 차' 제작 가능

* 채광

- 광맥 종류에 따라 숙련도 요구
- 원클릭 채광 안됨, 광맥 1개에 채광(마우스 우클릭) 2~5번을 해야함
- 채광용 곡괭이 있어야 채광 가능
- 채광으로 캐릭터 경험치 소폭 얻음
- 여러 캐릭터가 함께 채광 불가, 1 광맥 = 1캐릭터 채광
- 광물에서 보석 추출 불가
- 대장기술의 재료인 '주괴'는 광물 '제련'으로 얻음 (숙련도 상승 가능)
- 광물보다 주괴로 파는 것이 더 이득
- 주괴의 경매장 수수료가 상당히 높아 캐릭터 거래로 파는 것이 이득

* 가죽세공

- 전문화가 3가지로 세분화 됨
└ 용비늘 가죽 세공 : 추가 사슬 장비 제작
└ 원소 가죽세공 : 원소 저항 및 민첩 가죽 장비 제작
└ 전통 가죽세공 : 지능 가죽 및 민첩 가죽 장비 제작 (데빌사우르스 갑옷 세트 제작 가능)
- 레이드 공략을 위한 원소 저항 방어구, DPS 상승에 필요한 장비들이 있음
└ 격아 제작기술의 방향성(영웅급 만렙 PvE&PvP 세트)과 완전 반대
- 능력치 증가 소비품과 북(블러드&영웅심) 없음
- 사냥꾼 가방 '화살통' 제작 가능

* 무두질

- 동물 시체 무두질하려면 '무두질용 손칼' 필요
- 중요한 저항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 수급 가능
- '마그마다르' 등 레이드 보스 무두질을 위해선 만숙(300) 필요
- 여러 캐릭터가 함께 무두질 불가, 1 시체 = 1 캐릭터 무두질

* 재봉술

- 흑마 조각 전용 '화산핵 지옥매듭 가방' 등 특정 직업을 위한 가방 제작 가능
PvE/PvP에 도움이 되지 않는 셔츠같은 패션을 위한 도안이 무척 많음 
- 레이드 공략을 위한 원소 저항 방어구, DPS 상승에 필요한 장비들이 있음
└ 격아 제작기술의 방향성(영웅급 만렙 PvE&PvP 세트)과 완전 반대
- 붕대 제작 불가 → 응급치료 보조 기술로 제작 가능
- 재봉술 전용 망토 없음
- 재봉술 탈것 없음
- 감청색 비단 허리띠(수영 속도 15% 증가) 같은 흥미로운 아이템 일부 제작 가능
- 몬스터 레벨에 따라 획득 가능한 '옷감'의 종류가 다름

차벤러

Lv91 Ro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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