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PvE] 와우헤드발 파도 사절 풀링 팁 번역

아이콘 황천의비룡
댓글: 8 개
조회: 13379
추천: 21
2019-09-20 09:43:17
출처는 여기:https://www.wowhead.com/news=295130/tides-emissary-beguiling-tip-1-emissaries-arent-linked

-----

이번주 쐐기돌 사절 로테이션은 파도의 사절입니다. 이 글에서는 파도 사절을 풀링하지 않고 파도 사절 주변 몹들을 처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연결이란?

몹들이 '연결'(linked)되어 있으면 몹 무리중 누구를 풀링해도 같이 따라옵니다. 와우에서 이건 상식이죠. 일반적으로 몹들이 같이 있으면 몹들은 서로 연결된 겁니다. 

하지만 사절은 어떨까요? 

네, 사절도 주위 몹을 풀링하면 같이 옵니다. 하지만 이는 사절이 몹이랑 연결되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근처 몹들이 '도움을 요청' (social aggro)했기 때문에 같이 오는 거죠.

도움을 요청(social aggro)한다는 게 뭐죠?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몹 어그로 일종입니다. 하지만 이는 연결이랑 다른데 다른 무리 몹 어그로도 끌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움 요청 어그로는 거리에 따라 적용되는 어그로입니다. 몹을 풀링하면 그 몹이랑 연결된 몹들은 당연히 올 거고, 풀링한 몹이 주위에 도움을 요청해서 그 거리에 다른 몹들이 있으면 그 몹들도 어그로를 끌게 됩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도움을 요청하는 몹은 플레이어가 직접 풀링한 몹에게만 적용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니까 연결되서 오는 몹들은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는 말이죠. 보통은 이런 어그로가 별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이것 때문에 근처 어슬렁거리는 몹들이 애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유지대에서 무쇠파도 분쇄자는 호젠 몹들 주변까지 로밍을 합니다. 만약 호젠몹을 풀링할시 분쇄자가 가까이 있으면 분쇄자도 같이 풀링이 되는 거죠.

도움 요청 어그로는 도망가는 몹한테도 적용됩니다. 몹들이 도망갈시 몹들은 근처 몹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그 몹들도 전투에 참가하게 만듭니다.

모든 사절들은 다른 몹과 연결되 있지 않습니다.

사절 몹들은 던전에 존재하는 그 어떤 몹과도 연결되 있지 않습니다. 즉 사절들은 도움 요청 어그로에만 반응한다는 말입니다.

<넉백 없이 풀링 가능>


아탈다자르에서 예를 보시죠. 가장 왼쪽에 있는 몹을 풀링하면 그 몹의 도움 요청 어그로가 사절에게 닿지 않으므로 사절이 오지 않습니다. 이번주는 저 사절이 마력이 아니라 파도이지만 결론은 같습니다. 사절이 오지 않는다는 것이죠.

<넉백 필요>

때로는 사절이 항상 도움 요청 어그로가 먹히는 위치에 있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파도 사절 같은 경우는 넉백 (주로 평화의 고리)가 먹히므로 파도 사절을 특정 위치로 강제 이동시켜 도움 요청 어그로 범위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절이 곧바로 다시 원래 위치로 움직이는 걸 막기 위해 비전투 메즈기 (마비 등)을 넉백을 쓰기 전에 미리 적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썩은굴과 아탈다자르에서 넉백으로 어떻게 사절을 고립시키는시 보시죠.



파멸자의 메마른 저주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사절을 떼어놓아야 합니다. 그래서 도적이 사절을 혼절시키고 수도사가 평화의 고리로 밀쳐내 도움 요청 어그로 범위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고단 아탈다자르에서 의술사가 쓰는 스킬들은 매우 치명적이므로 차단이 필수입니다. 사절을 평고로 구석으로 밀어넣고 사절에서 가장 멀리 있는 몹을 풀해서 사절이 풀링이 되지 않게 합니다.

결론
꼭 차단해야 하는 기술이 없으면 굳이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사절을 떼어놓는 방법을 생각해야겠죠. 법사나 드루등이 계속 메즈할 수 있겠지만 그러면 글쿨 낭비가 됩니다. 애초에 사절이 전투에 참가하지 않으면 되는 법입니다.

Lv77 황천의비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