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래식] 6/29 핫픽스 - 야드 기력 변경점

아이콘 Silber
댓글: 13 개
조회: 14703
2021-07-01 10:44:12
*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646890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feral-druid-update/1008243


불성 클래식 핫픽스 내용입니다.

블리자드가 7월 1일 주간 점검과 함께 야성 드루이드의 기력 관련 변경점이 적용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야성 드루이드의 기력 회복은 이제 고정된 2초 순환에 따라 증가하며, 마나 또는 생명력 회복 속도 변화나 형상 변신과 같은 다른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야성 드루이드는 이제 타이밍 조절만 잘하면 변신 후 바로 20의 기력 회복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팀 평점은 이제 투기장 팀 내 개인 평점 변화를 보다 면밀하게 반영합니다.


블리자드는 야성 드루이드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추가 설명을 남겼습니다.

저희는 드루이드 기력 재생성을 일정한 2초 틱 주기로 변경함으로서 파워 시프팅을 다시 가능케 할 예정입니다. 표범으로 변신한 드루이드는 매 2초 마다 20의 기력을 얻으며, 이 기력은 2초 주기 외에는 부분적인 틱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타이밍을 맞출 수만 있다면 변신 후 바로 그 20의 기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 몇 주간 드루이드의 기력 재생성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눠보았습니다. 저희가 주시하는 모든 채널과 플랫폼에서 이에 대한 얘기가 계속되어 왔으며, 이는 저희가 2.2.0 패치에 처음 적용된 불타는 성전의 자원 재생성 변경점을 적용한 후부터 언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점의 불타는 성전에서는 재생성률이 변경되어도 부분적인 틱, 즉 재생성되어야 하는 양의 일부만이 생성되는 경우가 없었고, 아예 재생성 주기가 초기화되어 다음 2초 후에 자원이 회복되는 방식이었습니다. 환기 같은 능력은 이런 변경점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었으나, 드루이드 플레이어들이 자원 재생성 직전에 표범으로 변신해 빠르게 20의 기력을 얻는 플레이가 더 이상 가능치 않게 되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 분들은 "파워 시프팅"이라는 이름을 얻은 이 플레이 스타일을 그리워하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이 재생성률 변경점을 요청한 오리지널 시스템 디자이너를 만나보았고 이를 통해 2007년에 있었던 2.2.0 패치의 재생성 변경점은 드루이드의 너프를 위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는 변경점의 결과가 디자인의 의도와 맞아 떨어지지 않는 좋은 예시고 말이죠. 그러니 약간의 변경점이 적용되는 세계에서는 변경점의 의도와 그 변경점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를 모두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불타는 성전 클래식 2.5.1 패치의 기반이 된) 2.4.3 버전의 의도되지 않은 변경점이고, 드루이드와 자원 재생성 시스템이 3.0.2 패치에서 다시금 변경되었으니 말이죠.

주문 일괄 처리의 삭제와 이런 재생성 행동의 적용은 드루이드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인 타이밍 문제를 일으킨 만큼 직관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PTR에 적용된 변경점을 통해, 저희는 드루이드의 기력 재생성을 이런 변경점에 구애받지 않는 2초 주기로 되돌렸습니다.

이제 표범 변신을 한 드루이드들은 좀 더 일정하게 기력을 얻을 수 있으며, 변신을 이용한 파워 시프팅 역시 다시 가능케 되었습니다. 이 변경점 이후에는 한 번의 재생성 틱마다 20 이하의 기력을 얻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피드백에도 감사드립니다.

Lv75 Silb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