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곤 작업장에서 메카곤 땜장이를 사제가 정신 지배하는 방법을 활용하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메카곤의 메카곤 땜장이는 정신 지배 시 근처 적에게 이동하여, 짧은 시전 후 폭발하는 대인 다람쥐 활성화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흑 사제라 하더라도 이를 이용해 쐐기 던전 내 딜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으나 이와 관련한 영상 역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카곤 도시에 입장하면 경보와 함께 경비병이 세 번 몰려들며, 첫 번째 경비병들 사이에는 메카곤 땜장이 두 명이 등장합니다. 던전 내에서 이 공략법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내려면 두 땜장이의 대인 다람쥐 활성화를 아군을 위해 사용해야 하며, 단일 대상을 길게 기절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파티원이 있다면 이를 통해 메카곤 땜장이 한 명을 즉시 기절시키고, 나머지 하나를 정신 지배하여 바로 다람쥐를 사용하는 방법이 애용됩니다. 땜장이를 정신 지배했을 경우, 단축키 1, 2, 3번에 다음과 같은 능력이 지정됩니다:
1. 자동 공격
2. 대인 다람쥐 활성화
3. 초강력 맹타
초강력 맹타는 공격력이 낮으므로 상관할 필요가 없고, 대인 다람쥐 활성화의 경우 정신 지배건 적 NPC건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땜장이 하나를 기절시키는 것은 두 땜장이의 다람쥐 시전 시간이 동일해지지 않게 막는 좋은 방법이며, 이를 통해 각 땜장이를 정신 지배하며 다람쥐 능력을 최대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비병들을 상대할 때는 구석에 나스레짐 침입자가 있으므로 같이 끌어들여 다람쥐를 이용할 수 있으나, 침입자의 흡혈박쥐 떼 및 악몽구름 역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우두머리 직전에는 또 다른 메카곤 땜장이가 등장하는데요. 땜장이가 하나기에 정신 지배 자체는 좀 더 쉽겠으나, 다람쥐가 적을 대상으로 삼아 미로 안으로 돌아가거나 우두머리를 대상으로 삼아 적에게 피해를 입힐 기회를 날려버리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메카곤 땜장이의 위치를 잘 잡아, 다람쥐를 소환할 시 바로 적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의 징표를 통해 메카곤 땜장이를 대충 어느 부분 즈음에 세워둬야 하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전투에서는 고취 접두사가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마지막 우두머리로 향하는 도중에는 이가 문제가 되는 적들이 존재합니다. 메카곤 땜장이는 고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고취 적들을 밀쳐내 땜장이가 등장한 위치에 그대로 남아있게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정신 지배를 통해 일반적으로 다람쥐를 소환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고취 적들에게 다람쥐가 바로 다가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신 지배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파티를 치유할 수 없는 만큼 특히 후반부 적들을 상대할 때는 방어 쿨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역시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다람쥐를 소환하고 정신 지배를 취소하기까지 최소한의 시간을 들이는 방법을 연습하여 파티원에게 가는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