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개념 : 제작 난이도와 품질시스템
1) 제작 난이도: 제작 난이도는 제작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소. '숙련도' 와 숫자 비교를 해야함.
ex) 제작 난이도<연금술 숙련도 = 최대품질로 아이템 제작
제작 난이도>연금술 숙련도 = 난이도와 숙련도의 차이만큼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짐
2) 품질 시스템 :
전문기술은 품질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장비 제작은 5단계/ 물약과 채집재료, 보석, 마부 들은 3단계 품질 시스템을 가집니다.
품질 시스템은 좋은 재료로 만들면, 높은 품질 아이템 제작 확률이 올라갑니다.
ex) 장비제작: 4단계(템렙415:신화 1넴급) 5단계(템렙 418)
물약제작 : 더 강한 효과, 긴 지속시간
# 아이템에 붙는 품질 :
품질이 붙음 : 채광, 무두질, 약초채집, 옷감두루마리(재봉술), 기계공학 나사, 대장기술 합금 등
품질이 붙지 않음 : 고기, 옷감, 물고기 등 누구나 채집할 수 있는 것들.
요점정리: 좋은 품질의 템을 만드려면,
1) 제작 난이도보다 높은 숙련도를 확보하려 하고
2) 최고의 재료(3등급)를 사용하며
3) 전문기술 2차스탯인 '영감' %를 높여서 고품질 확률이 터지길 기도한다.
그것이 전문기술이니까... ★ (끄덕)
2. 제작 2차스탯 용어 설명
# 마무리 재료 : (부스터샷) 제작템에 넣는 추가 재료로서 전문기술 스탯을 올려줌. 마무리 재료를 써서 숙련도와 기술향상.
# 제작 아이템 착용 제한: 제작 템은 5개까지 착용 가능함. 양손무기는 2개로 침.
# 재 제작: 기존에 만든 제작 템을, 주문제작 시스템을 통해 더 높은 품질로 변경가능
출처: https://www.wowhead.com/guide/professions/overview-dragonflight
3. 종족과 전문기술
#다크문 화주 : 능숙함(채집속도) 15% 증가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2514
전문기술 개요에 대해서는 https://www.inven.co.kr/board/wow/1896/42506 참조.
이 글은 전문기술 용어와 종특 특별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