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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R] 블리자드의 새로운 실험 - 10.1 소생의 촉매에 관해

아이콘 Rexsung
댓글: 55 개
조회: 27014
추천: 5
2023-03-21 10:56:24
https://www.wowhead.com/news/tier-set-acquisition-retrospective-and-future-plans-omni-tokens-and-1-guaranteed-332005

현재 블리자드는 9.2와 10.0을 거쳐 새로운 티어 세트를 얻는 방법에 만족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늘 10.1에 적용될 추가 개선사항에 대해 말을 했습니다.

첫째, 소생의 촉매는 이제 주간퀘가 아니라 자동 축적으로 바뀝니다. 9.2와 같은 방식인데요,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해 드리면 공격대가 열리고 6주가 지나면 전 서버의 모든 캐릭터들이 소생의 촉매 중첩을 1개 획득합니다. 그리고 매주 한 개씩 늘어나죠.
즉 지금처럼 후발주자가 소생의 촉매가 부족한 경우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우주의 융제와 관련된 문제도 인식했으며 소생의 촉매에는 촉매 중첩 외의 어떤 화폐도 들지 않게 한다고 했습니다.

둘째, 특정 업적을 따게 되면 영웅 레벨의 원하는 부위의 티어 아이템 하나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이 기회는 캐릭터 당 한번씩만 가능하며,
-영웅 아베루스 올킬
-쐐기 평점 2200점
-투기장 평점 1800점
중 <어느 하나만 만족해도> 업적이 따집니다.
이 업적은 2시즌이 열린 첫날부터 딸 수 있으며 이론상으로 첫날부터 영웅 티어를 하나 먹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템은 다른 템들과 같이 새로 나오는 업그레이드 시스템으로 업글이 가능합니다.

셋째, 10.1의 막넴은 난이도에 맞는 옴니토큰을 떨굽니다. 옴니토큰은 위와 같이 그 난이도에 맞는 원하는 티어 부위를 얻을 수 있는 토큰입니다.

그리고 소생의 촉매가 열리면서 넴드가 떨구는 티어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시즌이 지속될 수록 티어 드롭률을 떨어뜨리고 그 대신 일반 아이템이 나오게 하는 방안도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Lv72 Rexs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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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5)

새로고침
  • beeenooo23-03-21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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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 너처럼 와창인건 아녀;
    오리때부터 미국생활 제외하면 와우 거의 1년 내내하는데, 실제 플탐은 적어.

    오히려 토끼공듀 와창들이 신화BIS둘둘 한다음에 "아 컨텐츠 존나할거 없네. 다음 패치때 와야지" 하고 접지, 오히려 매달 꼬박꼬박 결제해주는 나같은 라이트 유저들도 겁나 많음.

    퍼주면 할게 없다? 모두 로그 집착하고 BIS 집착하지 않음; 
    젭라 본인 기준으로 세상을 보지 말라고;  
    블쟈 사업팀이 일을 잘하는건 아니지만, 팽팽 놀진않음.
    답글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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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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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맨날 내가 주장하던 바였는데 블쟈가 이제서야 알았네. 
    '컨텐츠 소비 속도'를 드랍률을 낮춰서 '속도를 늦출게' 아니라, 
    반대로 드랍률을 높여서 '컨텐츠 반복 주기'를 높이는 전략. 

    MMO의 구조적인 문제는 시간매몰 부담 때문에 인구풀이 줄어드는 거임.
    -레이드는 더 짧게, 보상은 더 퍼주기---> 상위 난이도 인구풀 계속 늘어남+부캐 늘어남.

    여기서 더 선순환 구조를 만드려면 사다리 더 촘촘하게 놓으면 됨.
    -일반 아베루스 올킬/ 쐐기 평점 1100점 / 투기장 평점 900점- > 일반 티어 1개

    이런 식으로 사다리를 많이 놓을 수록 공찾/일반만 가는 사람들도 영웅/신화 트라이함.
    ++로 고인물들도 부담 없이 부캐 더 많이 키우게 됨.
     
    교역소 패치때부터 스멜이 났는데, 구독형 BM에선 이게 돈 버는 길이라는걸 이제 알았구만.
    답글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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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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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좋은 흐름으로 개발방향 유지하면서
    1~60 구간 대규모 시스템 패치+더 많은 미형 커스텀 
    추가되면 신규 유입도 노려볼 수 있음. 
    (더 다듬으면 1~60구간은 이미 싱글게임으로도 매력이 충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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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erie23-03-21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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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넴 엄니토큰은 졸은 어이디어 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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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부리23-03-21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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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어템 모으는 스트레스를 좀 줄일 수 있겠네요.
    좋은 패치 방향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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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드러너23-03-21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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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헐 투기 평점 1800이믄 초반에 2기장 엄청 활성화 되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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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우웅펑23-03-21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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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럴거같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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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좀비켜봐여23-03-21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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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00점이 훨 쉬운것 같은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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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센칸23-03-21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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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주에 2200이 쉽진 않을 것 같은데 2주차면 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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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라뚜비23-03-21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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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기장 1800 하루나 이틀이면 되겠네ㅋㅋㅋ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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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캬할할23-03-21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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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옴니 토큰 그거 검은바위용광로 막넴이 주는 교환템 같은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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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묻은설탕23-03-21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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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군단이 블리자드 마지막 확팩인게 사실인가?? 왜이렇게 열심히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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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널잃은와이피23-03-21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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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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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성이23-03-21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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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게 옮게 된 막넴 드랍이지 좋다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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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톱을노려라223-03-21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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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넴 토큰이 저렇게 떨어지면 정말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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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uiu322423-03-2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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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얘내 왜이러지..?  불안하게 ... 왜 안하던짓을 자꾸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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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살인눈썹23-03-21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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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제발 일하지마 불안해 ㅠㅠ 나 겜할거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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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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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셋째, 10.1의 막넴은 난이도에 맞는 옴니토큰을 떨굽니다. 옴니토큰은 위와 같이 그 난이도에 맞는 원하는 티어 부위를 얻을 수 있는 토큰입니다 ---> 공찾에서 막넴 잡으면 40명 모두 티어 1부위는 무조건 확정으로 먹는단 뜻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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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잔로튼23-03-21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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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옛날처럼 1~2개 나올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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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드온수집용23-03-21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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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것도 주사위겠지. 탈것처럼 개인드랍일수도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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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리바다23-03-21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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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사위일 가능성이 커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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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이파23-03-21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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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넴 만능토큰 드군 용광로 에서 나왔던 방식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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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터리치킹23-03-21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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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츠바메가에시23-03-21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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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태산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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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dMinstrel23-03-21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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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핸드 정수 이후에 이런템이 없었다니.. 놀랍네요
    다 퍼주신 흑수님.. 이제 탈것도 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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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판금임23-03-21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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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래야 막넴를 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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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정23-03-21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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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구아이23-03-2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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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군단 격아땐 와알못으로 맨날까였던 그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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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아아법23-03-2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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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레이드 못가본 나같음 라이트유저는 꾸역꾸역 쐐기 2200점을 찍어야겠구만...(지금 시즌도 못찍었는데 가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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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년차23-03-21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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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궠 준게 불만인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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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착2323-03-22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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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드도 안가시고 쐐기도 살살 도시는 라이트유저시라면 굳이 꾸역꾸역 할만큼 티어가 필요하시진 않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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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는몇개니23-03-21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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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칭찬할만한 패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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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염된멀록23-03-21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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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역공대에 없는인원 템좀 안뜨면  도적없는데 단검2개  냥없는데 활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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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케23-03-21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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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건 안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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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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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맨날 내가 주장하던 바였는데 블쟈가 이제서야 알았네. 
    '컨텐츠 소비 속도'를 드랍률을 낮춰서 '속도를 늦출게' 아니라, 
    반대로 드랍률을 높여서 '컨텐츠 반복 주기'를 높이는 전략. 

    MMO의 구조적인 문제는 시간매몰 부담 때문에 인구풀이 줄어드는 거임.
    -레이드는 더 짧게, 보상은 더 퍼주기---> 상위 난이도 인구풀 계속 늘어남+부캐 늘어남.

    여기서 더 선순환 구조를 만드려면 사다리 더 촘촘하게 놓으면 됨.
    -일반 아베루스 올킬/ 쐐기 평점 1100점 / 투기장 평점 900점- > 일반 티어 1개

    이런 식으로 사다리를 많이 놓을 수록 공찾/일반만 가는 사람들도 영웅/신화 트라이함.
    ++로 고인물들도 부담 없이 부캐 더 많이 키우게 됨.
     
    교역소 패치때부터 스멜이 났는데, 구독형 BM에선 이게 돈 버는 길이라는걸 이제 알았구만.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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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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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좋은 흐름으로 개발방향 유지하면서
    1~60 구간 대규모 시스템 패치+더 많은 미형 커스텀 
    추가되면 신규 유입도 노려볼 수 있음. 
    (더 다듬으면 1~60구간은 이미 싱글게임으로도 매력이 충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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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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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비 비교적 적게 들이며 개선할 수 있는 것만해도-
    미형 커마 옵션 추가
    초반부터 스킬 낭낭하게 미리 당겨서 많이 주고
    5레벨 탈것, 10레벨 날탈, 20레벨 빠른날탈
    렙업중엔 모든 퀘스트 보상에 아이템도 포함
    40레벨까지 무료 
    이 정도만 해줘도 재미있게 할 뉴비들 천지임.

    p.s. 개인적으론 40렙까지 솔플의 경우엔 냥꾼/흑마의 팻 같은 쪼렙 도우미 NPC 하나 추가해줘도 좋다고 봄. (맥시밀리언처럼 대사 많은 약간 상또라이 캐릭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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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쁠한우맛탕23-03-21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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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라인드 된 코멘트입니다.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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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1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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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두 너처럼 와창인건 아녀;
    오리때부터 미국생활 제외하면 와우 거의 1년 내내하는데, 실제 플탐은 적어.

    오히려 토끼공듀 와창들이 신화BIS둘둘 한다음에 "아 컨텐츠 존나할거 없네. 다음 패치때 와야지" 하고 접지, 오히려 매달 꼬박꼬박 결제해주는 나같은 라이트 유저들도 겁나 많음.

    퍼주면 할게 없다? 모두 로그 집착하고 BIS 집착하지 않음; 
    젭라 본인 기준으로 세상을 보지 말라고;  
    블쟈 사업팀이 일을 잘하는건 아니지만, 팽팽 놀진않음.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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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돚거23-03-21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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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히려 토끼공듀 와창들이 신화BIS둘둘 한다음에 "아 컨텐츠 존나할거 없네. 다음 패치때 와야지" 하고 접지, 오히려 매달 꼬박꼬박 결제해주는 나같은 라이트 유저들도 겁나 많음."
    개공감.... 나도 풀결제 때려 놓고 레이드도 안가고 하루 1시간 남짓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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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핫로로23-03-22 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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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냥 예전 티탄벼림 다시 돌아오면 님 말하는거 대부분 해결 되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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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enooo23-03-22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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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탄벼림은 오히려 헤비유저들의 결벽증+스트레스를 유발시킬 것 같고..

    이 패치가 진짜 갓인 이유는, 10.1에 추가되는 아이템 업글방식과 결부해서 생각해야함. 10.1부터는 본캐로 손목을 특정 탬랩까지 업글해두면, 계정내의 모든 부캐들은 손목은 그 해당 탭랩까진 쉽게 업글할수 있는 재화를 줌.(손목뿐 아니라 모든 부위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 
    단순하게 티어셋만 쉽게 모으게 하는게 아니라, 따라 잡기 시스템을 엔트리 레벨이 아니라 아예 '엔드컨텐츠 레벨'까지 심지어 '계정 전체'에 적용해줌.  본캐가 영웅 둘둘이면, 부캐들도 영웅 둘둘까진 쉽게 업글할 수 있는거임. 

    다시 말하지만, 10.1패치의 모든 방향성이 꾸준히 하면 '확정적'으로 보상을 주는,즉 구독형BM에 포커싱 돼있음. 
    다캐릭 헤비유저들에게도 희소식이지만, 나같은 라이트유저들에겐 꾸준하게만 하면 일반/영웅까지 룩까진 쉽게 모을수 있다는게 엄청난 격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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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벽하23-03-22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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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지. 하드 유저들도 와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블자가 실제 매출을 올려주는 사용자 계층을 이미 파악하고 있을 거임. 너무 자명하게 데이터로 나오는 자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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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wd23-03-2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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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쟈가 님과 같은 생각인지는 알 수 없음
    왜냐면 북미는 한와처럼 부캐 키우는 비중이 많지않기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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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톰킴23-03-22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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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탄벼림은 결사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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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나가는선비23-03-22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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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미는 한와처럼 부캐 키우는 비중이 많지 않은게 아니라 한와보다 훨씬 더 많음ㅋㅋ 북미섭에서 쪼렙으로 렙업해보면 알건데 부캐들 어마어마하게 많다는거 심지어 무작던전 돌다보면 업적점수 몇백점 밖에 안되는 신규유저들도 5명 중 한명은 항상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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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꿈은리치23-03-21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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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고보상시스템은 유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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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템두고뭐함23-03-21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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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인조합전도 1800찍으면 해줄래나 힐러캐릭은 돌릴때 다돌려야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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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잭블랙23-03-2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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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차르트23-03-21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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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난다 신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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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허벅지안창살23-03-21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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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건의지평선23-03-21 1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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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은 드군이랑 달리 같은 레이드에서도 전반 후반 템렙이 다른데, 막넴이 교환토큰을 떨구면...
    지금 금고를 가정하면 라자게스의 교환토큰으로 424 장갑 가슴 바지를 얻을 수 있다는 걸까요?
    은근히 상위공대도 박터질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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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와부흥23-03-21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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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쐐기는 2200점이나되는데 투기장은 1800이면 쐐기가 훨 어렵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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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워툴23-03-21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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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대지   어려우니 1800으로 한거겟지 쉬우면 더  점수가 높겟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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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대존잘네닫23-03-23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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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ㅋㅋ 황뱔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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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ethoven23-03-22 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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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전에는 마지막에 나와서 상관없었는데 새티어나오면 촉매리셋되려나 다른이름달아서 나오면 좋겠는데 부캐로 지난시즌티어룩이라도 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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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구아이23-03-23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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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데 현신 삼인방은 다음팩 이후까지 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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