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PTR] 전설 무기 피랄라스 제작 퀘스트 추측 - 첫 데이터마이닝 정보

드레다즈
댓글: 6 개
조회: 12015
추천: 1
2023-10-05 00:36:27
출처: https://www.wowhead.com/ko/news/335331
----
비록 10.2 패치의 전설 무기인 피랄라스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암호화되어 있었지만, 그 중 퀘스트의 단계 중 하나를 추측할 수 있게 해 주는 내용을 데이터마이닝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아이템들은 오늘의 10.2 패치 PTR 빌드에 추가되었습니다:
Attuned Sophic Vellum - "사용자에게서 암흑불길을 몰아내는 주문이 상세하게 쓰여 있는 피지입니다. 대가 마법부여사 샬라자르와 힘을 합쳐 만들었습니다."

Attuned Rune of Shadowbinding - "손상될수록 강화되는 강력한 룬입니다. 주문각인의 대가 리디아라 위스퍼페더와 힘을 합쳐 만들었습니다."

Attuned Glowspore Grip - "피랄라스와의 조율 준비가 끝난 공생 불빛포자 손아귀입니다."

각자 살펴보면 그렇게 특기할 만한 것이 없어 보이지만, 세 아이템 모두 비슷한 이름을 갖고 있으며 세 가지 전문기술을 언급할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피랄라스"를 언급하기도 합니다.

영문 버전에 오타가 있고 두 번째 아이템이 획득 시 귀속이 아니며 모두 영웅 등급인 점 등을 감안하면 아직 미완성인 것이 확실해 보이지만, 그래도 전설 무기 연계 퀘스트와 관련되어 있을 확률이 무척 높습니다.

사실이라면, 피랄라스 - 꿈 절단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가죽세공, 마법부여 및 주문각인이 요구됩니다.

이 아이템들은 아마 아직까지도 비싼 값을 호가하는 기원사의 전설 무기처럼 값비싼 재료들을 사용하리라 예상되며, Attuned Glowspore Grip의 경우 불빛포자를 직접 언급하는 만큼  자랄레크 불빛포자가 재료 중 하나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나머지 두 아이템은 전문기술의 대가와 "힘을 합쳐" 만들었다는 점이 언급되는 만큼, 기원사 전설 무기보다 전문 기술이 더욱 깊게 관여하게 되리라 추측해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번째 아이템은 '손상될수록 강화되는 강력한 룬'이라는 점이 언급되는데요. 물론 단순한 플레이버 텍스트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어쩌면 이가 피랄라스의 특수 효과를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요?

Lv40 드레다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