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PTR] 10.2 재설계된 쐐기 상록숲 던전 미리 보기

아이콘 Fixo
댓글: 11 개
조회: 11092
추천: 1
2023-10-05 11:09:16
10.2 패치 PTR을 통해 새롭게 재설계된 상록숲 던전 테스트가 가능해진 만큼, 차단이 아주 중요해지는 신규 상록숲을 만나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기타 적

상록숲의 기타 적들은 수가 무척 많기 때문에 이 글에서 모두 다루지는 않겠으나, 그 중 주목 할 만한 내용만 몇 가지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좌충우돌 소용돌이

2번째 우두머리로 향하는 길에는 즉시 시전  좌충우돌 소용돌이를 시전하는 식물에 잠식당한 광전사들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즉시 원거리 딜러의 위치로 점프해 소용돌이를 시전하며,  경화 20단을 기준으로 천 직업의 생명력이 반 정도 깎이게 됩니다 -- 이는 이미 이동하기 시작했을 때의 기준이며, 바로 반응하지 않으면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능력을 시전하기까지 딜레이가 전혀 없는 만큼, 원거리 딜러들은 이 능력이 시전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계속해서 양 옆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게다가 이 적들을 상대할 때는 파티원을 기절시키는  숨막히는 덩굴을 시전하는 적들이 같이 무리를 이루고 있으므로, 이를 무조건 차단해야만 합니다.


■ 3번째 우두머리 적 - 대마법사 솔

3번째 우두머리인 대마법사 솔 앞의 적들은 특히나 위험합니다 -- 모든 마법사들은 군중제어기에 면역이며, 제대로 된 차단기를 사용해야만 능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마법사들은 총 세 가지 유형이; 존재하며, 각각 차단이 가능한 단일 대상 주문 1개와 특별한 능력 1개를 사용합니다:

● 타락의 화염술사
  • 차단 가능 : 화염구 - 약 65만의 피해를 입힙니다.
  • 특별 능력 : 불씨화살 연사 - 무작위 대상들에게 약 11만의 피해를 입히는 화살을 16회 발사합니다. 대상의 수가 적어지면 각 플레이어가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 정신이상의 비전역술사
  • 차단 가능 : 비전 강타 - 약 50만의 피해를 입힙니다.
  • 특별 능력 : 공간 분열 - 비행 시간이 있는 투사체를 가장 멀리 있는 플레이어에게 발사하며, 약 55만의 피해를 입힙니다.

● 감염된 얼음소환사
  • 차단 가능 : 얼음 화살 - 약 35만의 피해를 입힙니다.
  • 특별 능력 : 차가운 융합 - 좁혀오는 원형의 얼어붙은 보주들을 소환합니다. 적중할 시 기절합니다.

이들은 인스턴스에서 가장 위험한 적들이며, 특히 화염 또는 비전역술사의 차단을 실패하면 플레이어가 사망할 확률이 무척 높습니다. 게다가 군중제어기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근접 차단 1개와 원거리 차단 1개가 필요해집니다.





이후 우두머리 앞에는 각 유형의 마법사, 즉 3마리가 모두 한 무리로 포진해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화염과 비전역술사의 주문을 차단해야 하며, 얼음술사의 시전은 힐로 버틸 수 있으나 얼어붙은 보주를 피해야 하고, 화염술사의 광역을 힐로 버티며 누군가가 신비한 보주를 카이팅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정말 까다로운 적들이죠.




■ 1번째 우두머리 - 마른껍질

마른껍질의 경우 드군에 비해 크게 바뀐 것은 없습니다. 모든 단계에서 특정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급성장하는 식물을 시전하고, 몇 초 후 땅에 덩굴을 내립니다. 이 덩굴을 우두머리와 물 사이에 위치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두머리는 전투 시작 후 40초 동안 일반 피해를 입으며, 이후 공격을 멈추고 받는 피해가 2배가 됩니다. 물 구슬이 우두머리에게 도달하는 것을 최대한 막아야 하며, 4개의 구슬이 도달할 경우 다시 40초 간 1단계가 반복됩니다. 물 구슬은 처치해도 되고, 이가 대신 덩굴에 닿으면 적이 소환됩니다.




목표는 마른껍질을 피해 증가 단계에 최대한 머무르게 하는 것이나, 시간이 지날수록 등장하는 물 구슬의 수가 계속 많아집니다. 또한, 피해야 하는 바닥의 색이 아주 연한 파란색이라 놓치기 쉽습니다 -- 블리자드, 보고 있다면 색을 바꿔주세요!


■ 2번째 우두머리 - 고대 수호자

고대 수호자는 3마리로 이루어진 의회형 우두머리이며, 생명력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캐스터형 적 2마리는 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으나, 근접형 우두머리인 둘후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두 감시자는 서로 번갈아가며 "활성화"되며, 그 동안 나머지 감시자는 힐로 버텨야 하는 광역 피해를 20초간 입힙니다.

"활성화"된 우두머리는 차단하지 않을 경우 약 20만의 피해를 입히는 주문을 반복 사용하며, 종종 파티를 기절시키거나 (독한 꽃) 다른 아군을 치유하는 능력 (부흥의 물)을 사용합니다. 이런 특별 능력은 무조건 차단해야 하며, 차단을 한다 하더라도 계속 능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차단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근접형 우두머리의 경우 탱커에게 달려든 후 모든 파티원 발 밑에 독웅덩이를 시전하는 것 빼고는 다른 일을 하지 않습니다.

이 전투에서 의도된 디자인은 "활성화"된 우두머리를 번갈아가며 공격하는 것이나, 차라리 한 감시자를 먼저 처치해 전투에서 제외시키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전반적으로 꽤나 어려운 우두머리가 될 듯 합니다.




■ 3번째 우두머리 - 대마법사 솔

우두머리 앞의 적들에 비하면, 솔은 공략법만 숙지한다면 꽤나 단순한 우두머리가 될 것입니다. 매 20초마다 솔은 화염 -> 냉기 -> 비전 순으로 새로운 유형의 마법을 사용합니다. 유형이 바뀔 때마다 솔은 특별한 능력을 사용하며, 이는 그 앞에서 상대한 적들의 능력과 무척 비슷합니다!
  • 불씨화살 폭풍 (화염) - 광역 피해를 입히고, 바닥에 불꽃 바닥을 깝니다.
  • 혹한의 융합 (냉기) - 좁혀오는 원형의 얼어붙은 보주들을 2회 생성합니다.
  • 공간 압축 (비전) - 가장 먼 플레이어에게 비행 시간이 있는 투사체를 발사하며, 폭발 시 모든 플레이어를 그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쐐기 난이도에서는 사용하는 마법의 유형이 바뀔 때마다 특별 능력을 2개 혼합해서 사용합니다. 이는 무조건 현재 및 바로 직전의 유형을 혼합합니다. 예를 들어 냉기 단계에 진입하면 화염 광역 피해를 입히며, 동시에 화염 바닥과 얼어붙은 보주를 피해야만 합니다.



비전 단계에 진입하면 비전 보주 투사체를 원하는 위치에 폭발하게끔 하며, 동시에 그 위치로 끌어당겨질 때 얼어붙은 보주들 사이로 지나갈 수 있도록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화염 단계에 진입하면 비전 보주 투사체를 원하는 위치에 폭발하게끔 하며, 화염 바닥으로 끌어당겨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 4번째 우두머리 - 얄누

얄누는 이번 주 빌드를 통해 재설게되었으며, 생명력은 무척 많지만 국지 방화 디버프 때문에 받는 피해량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하지만, 글로벌 타이머 기준 매 55초마다 적이 등장하여 국지 방화의 시전을 방해합니다. 피해량 증가 버프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이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얄누는 계속해서 덩굴손으로 자라나기 전에 밟아야 하는 묘목을 소환하는  발생력을 시전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5347

Lv51 Fix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