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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 해지코스타스 등장
내부 전쟁 알파는 아마 2024년 봄에 시작될 것이다.
구렁
- 1인 ~ 5인용의 짧은 모험
- 던전, 레이드, PvP와 유사하게 엔드게임을 위한 필드 부문의 새로운 기둥이며 앞으로도 게임에 쭉 남아있을 영구적인 요소다. 필드 플레이어를 위한 기능은 전에도 항상 있었지만, 이건 훨씬 더 심오하고 구조화된 경험이 될 것이다. 필드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즐길거리가 부족했던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다.
- 다양성, 유연성, 진척도
- 다양한 난이도가 존재해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토르가스트, 군도, 시나리오, 공포의 환영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했다. 무엇을 해야 할지, 하지 말아야 할지 배웠으며 토르가스트와는 달리 쐐기 유저들이 구렁까지 해야 한다는 기분이 들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에겐 그저 선택지일 뿐이다.
- 기존 컨텐츠의 대체품이며 강제되는 컨텐츠가 아니다.
- 세계 도처의 구석구석에서 비밀을 풀고 보물을 찾는 일. 보스를 하나하나 처치하는 던전과는 다르다.
- 모든 구렁은 보물로 가득 찬 방에서 끝난다. 어떤 방은 그 보물을 지키는 우두머리가 있고, 다른 방에는 문이나 퍼즐 같은 것이 있을 것이다.
- 로딩 스크린 없이 구렁에 진입할 수 있다. 야외 필드의 연장선상에 있는 곳이다.
- 시즌제 구조, 내러티브 연관성, NPC 동료를 갖추고 있다.
- 1시즌에선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우리의 동료
- 특성을 찍어 NPC 동료를 강화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조율할 수 있다
- 작은 보물 상자에는 화폐, 골드 등이 담겨 있으며 마지막 시점에서 열 수 있게 된다
- 큰 상자는 열쇠나 열 수 있는 다른 수단이 필요하다.
- 특정 위치의 구렁 구조는 매일 바뀔 수 있다
- 현재 시점에선 4개 지역에 12개의 구렁이 계획되어 있다. 목록에 없는 숨겨진 13번째도 있다.
- 시즌 보상은 버섯과 양초 같은 투구 형변템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비행 차량 탈것이 있다.
PvP
- 위대한 금고의 PvP 칸은 삭제된다. PvP 장비를 맞추는 과정에서 랜덤성은 좋지 않다는 피드백을 받아들였다.
- 모든 PvP 장비는 정복 점수를 소모해 맞출 수 있을 것이다.
전투 부대
- 많은 사람들은 매주 여러 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한다.
- 게임은 원래 부캐를 염두에 두지 않은 채로 만들어졌다. 그로 인해 여러 조잡한 시스템들이 탄생하게 되었고, 현재 그것들을 재설계하는 중이다.
- 성능이 아닌 편의성과 유연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 계정 귀속 은행 - 여러 탭, 계정 귀속 제작 재료. 부캐에 우편을 보낼 필요가 더는 없어질 것이다. 거대한 재료 탭이 생겨서 어떤 캐릭터로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장착시 전투 귀속" 아이템은 계정 내의 다른 캐릭터로 넘겨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 해당 컨텐츠의 다른 아이템들보다 약간 더 낮은 아이템 레벨로 드랍되는 개인 전리품이 될 것이다.
- 어떤 캐릭터로든 다른 방어구 유형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직업에 맞는 방어구만을 착용할 수 있다.
- 내부 전쟁의 평판 진척도는 공유된다. 이전 확장팩의 평판과 영예에도 적용하고 싶지만, 그걸 위해선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일단은 용군단에서부터 거꾸로 올라갈 것이다.
- 전투 부대 내의 비행 경로는 공유된다.
- 구렁의 NPC, 1시즌에선 브란의 진척도도 계정 내에 공유된다. 브란의 장비를 여러 번 파밍시킬 필요는 없다.
- 업적 진행도도 부캐들과 공유된다.
- 드랙티르가 가죽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을 보지 말아 달라. 절대 진짜가 아니며 공개된 것도 아니다.
- 내부 전쟁에서 드랙티르는 10레벨로 시작하게 될 것이다.
- 이제 용군단이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기본 레벨링 장소가 될 것이다.
영웅 특성
- 세 번째 특성 트리가 추가되는 것이다.
- 만렙에 도달하기까지의 여정에서 모든 능력을 해금하게 된다.
- 조화 드루이드를 예로 들면, 나무정령에 초점을 둔 숲의 수호자와 달 기술에 초점을 둔 엘룬의 선택이 있다. 숲의 수호자의 모든 특성이 나무정령과 관계된 것은 아니다. 일부 지속효과는 그냥 능력을 직접 강화하기도 한다. 그리고 나무정령의 자동 도발 효과는 여전히 꺼둘 수 있다. 엘룬의 선택은 달 광선이나 보름달 같은 특징적인 기술을 강화하고 변형시키며, 그런 효과를 발동시킬 더 많은 수단을 제공한다. 심지어 그 특성들을 찍지 않아도 말이다.
- 일부 칸은 지속효과다.
- 일부 칸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선택지다.
- 마지막 특성은 훨씬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 어떤 특성은 특성으로 고르지 않은 기술을 발동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영웅 특성 전문화의 이름은 바뀔 수도 있다.
현재 기준 영웅 특성의 이름 대충 번역
- 죽음의 기사 - 대재앙의 기수 / 산레인 / 죽음의 인도자
- 악마 사냥꾼 - 알드라치 약탈자 / 지옥흉터
- 드루이드 - 숲의 수호자 / 엘룬의 선택 / 야생추적자 / 발톱의 드루이드
- 기원사 - 시간 감시관 / 루비 숙련자 / 비늘사령관
- 사냥꾼 - 파수꾼 / 무리의 지도자 / 어둠 순찰자
- 마법사 - 성난태양 / 얼음불꽃 / 주문투척자
- 수도사 - 조화의 사부 / 음영파 / 천신의 중개자
- 성기사 - 빛대장장이 / 태양의 전령 / 기사단
- 사제 - 공허왜곡사 / 예언자 / 집정관
- 도적 - 죽음추적자 / 야바위꾼 / 운명결속
- 주술사 - 폭풍의 인도자 / 선견자 / 토템술사
- 흑마법사 - 영혼 수확자 / 지옥소환사 / 악마주의자
- 전사 - 거인 / 학살자 / 산 영주
토석인
- 평판 요구 조건은 없다. 퀘스트와 스토리를 완료하면 해금된다.
- 드루이드, 악마 사냥꾼, 기원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 가능
역동적 비행
- 모든 탈것이 역동적 비행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많은 탈것에 작업할 것이다.
- 현재 비행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역동적 비행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역동적 비행은 10.2.5 패치에 모든 지역에서 해금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자유롭게 일반 비행과 역동적 비행을 선택할 수 있다.
- 역동적 비행은 카즈 알가르에서 시작부터 사용할 수 있다.
- 일반 비행은 길잡이 업적 없이 짧은 시간이 흐른 후에 해금될 것이다.
- 용조련술 문양은 기본적인 영구적 시스템으로 교체된다.
신규 전장 - 울리는 심연의 10vs10 전장
- 진작에 했어야 할 일이며, 앞으로는 더 자주 추가할 것이다.
- 두 개의 점령 지점과 경기의 흐름을 바꿀 중앙 지점이 있다. 은빛수정 광산과 달리 더 대칭적인 구조다.
- 10.2에서 상황을 살펴본 뒤에 8vs8 버전이 추가될 수도 있다.
- 1인 신청 평점제 전장에 이 맵도 포함될 것이다.
그 외
- 주문 책 UI가 업데이트된다.
- 퀘스트 기록 UI가 업데이트되고 필터 기능이 추가된다. 퀘스트를 구분하는 새로운 아이콘도 생긴다.
- 서버 통합 길드 - 서버에 무관하게 마음대로 신청하고 소집할 수 있다.
- 첫날부터 서버 통합 신화 레이드가 가능해진다.
쐐기든 레이드든 못하거나 안하고 솔플위주로 하는 유저들에게
선택지를 그냥 하나 더 줌으로 좋은 효과가 될거같아요
물론 쐐기나 레이드보다도 템레벨등이 낮긴 하겠지만
아예 선택지가 없는거보다는 훨씬 나을테니 ㅋㅋ
위대한 금고의 PvP 칸은 삭제된다. PvP 장비를 맞추는 과정에서 랜덤성은 좋지 않다는 피드백을 받아들였다.
모든 PvP 장비는 정복 점수를 소모해 맞출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