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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블리즈컨 와우 딥 다이브 요약

아이콘 흐앗타핫
댓글: 28 개
조회: 16319
추천: 5
2023-11-05 06:30:07
https://www.wowhead.com/news/wow-deep-dive-panel-liveblog-at-blizzcon-2023-335906




이안 해지코스타스 등장
내부 전쟁 알파는 아마 2024년 봄에 시작될 것이다.

구렁



  • 1인 ~ 5인용의 짧은 모험
  • 던전, 레이드, PvP와 유사하게 엔드게임을 위한 필드 부문의 새로운 기둥이며 앞으로도 게임에 쭉 남아있을 영구적인 요소다. 필드 플레이어를 위한 기능은 전에도 항상 있었지만, 이건 훨씬 더 심오하고 구조화된 경험이 될 것이다. 필드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즐길거리가 부족했던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다.
  • 다양성, 유연성, 진척도
  • 다양한 난이도가 존재해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토르가스트, 군도, 시나리오, 공포의 환영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했다. 무엇을 해야 할지, 하지 말아야 할지 배웠으며 토르가스트와는 달리 쐐기 유저들이 구렁까지 해야 한다는 기분이 들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에겐 그저 선택지일 뿐이다.
  • 기존 컨텐츠의 대체품이며 강제되는 컨텐츠가 아니다.
  • 세계 도처의 구석구석에서 비밀을 풀고 보물을 찾는 일. 보스를 하나하나 처치하는 던전과는 다르다.
  • 모든 구렁은 보물로 가득 찬 방에서 끝난다. 어떤 방은 그 보물을 지키는 우두머리가 있고, 다른 방에는 문이나 퍼즐 같은 것이 있을 것이다.
  • 로딩 스크린 없이 구렁에 진입할 수 있다. 야외 필드의 연장선상에 있는 곳이다.
  • 시즌제 구조, 내러티브 연관성, NPC 동료를 갖추고 있다.
  • 1시즌에선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우리의 동료
  • 특성을 찍어 NPC 동료를 강화하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조율할 수 있다
  • 작은 보물 상자에는 화폐, 골드 등이 담겨 있으며 마지막 시점에서 열 수 있게 된다
  • 큰 상자는 열쇠나 열 수 있는 다른 수단이 필요하다.
  • 특정 위치의 구렁 구조는 매일 바뀔 수 있다
  • 현재 시점에선 4개 지역에 12개의 구렁이 계획되어 있다. 목록에 없는 숨겨진 13번째도 있다.
  • 시즌 보상은 버섯과 양초 같은 투구 형변템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비행 차량 탈것이 있다.

PvP

  • 위대한 금고의 PvP 칸은 삭제된다. PvP 장비를 맞추는 과정에서 랜덤성은 좋지 않다는 피드백을 받아들였다.
  • 모든 PvP 장비는 정복 점수를 소모해 맞출 수 있을 것이다.

전투 부대



  • 많은 사람들은 매주 여러 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한다.
  • 게임은 원래 부캐를 염두에 두지 않은 채로 만들어졌다. 그로 인해 여러 조잡한 시스템들이 탄생하게 되었고, 현재 그것들을 재설계하는 중이다.
  • 성능이 아닌 편의성과 유연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 계정 귀속 은행 - 여러 탭, 계정 귀속 제작 재료. 부캐에 우편을 보낼 필요가 더는 없어질 것이다. 거대한 재료 탭이 생겨서 어떤 캐릭터로든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장착시 전투 귀속" 아이템은 계정 내의 다른 캐릭터로 넘겨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 해당 컨텐츠의 다른 아이템들보다 약간 더 낮은 아이템 레벨로 드랍되는 개인 전리품이 될 것이다.
  • 어떤 캐릭터로든 다른 방어구 유형의 형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직업에 맞는 방어구만을 착용할 수 있다.
  • 내부 전쟁의 평판 진척도는 공유된다. 이전 확장팩의 평판과 영예에도 적용하고 싶지만, 그걸 위해선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일단은 용군단에서부터 거꾸로 올라갈 것이다.
  • 전투 부대 내의 비행 경로는 공유된다.
  • 구렁의 NPC, 1시즌에선 브란의 진척도도 계정 내에 공유된다. 브란의 장비를 여러 번 파밍시킬 필요는 없다.
  • 업적 진행도도 부캐들과 공유된다.

  • 드랙티르가 가죽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을 보지 말아 달라. 절대 진짜가 아니며 공개된 것도 아니다.
  • 내부 전쟁에서 드랙티르는 10레벨로 시작하게 될 것이다.
  • 이제 용군단이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기본 레벨링 장소가 될 것이다.


영웅 특성



  • 세 번째 특성 트리가 추가되는 것이다.
  • 만렙에 도달하기까지의 여정에서 모든 능력을 해금하게 된다.
  • 조화 드루이드를 예로 들면, 나무정령에 초점을 둔 숲의 수호자와 달 기술에 초점을 둔 엘룬의 선택이 있다. 숲의 수호자의 모든 특성이 나무정령과 관계된 것은 아니다. 일부 지속효과는 그냥 능력을 직접 강화하기도 한다. 그리고 나무정령의 자동 도발 효과는 여전히 꺼둘 수 있다. 엘룬의 선택은 달 광선이나 보름달 같은 특징적인 기술을 강화하고 변형시키며, 그런 효과를 발동시킬 더 많은 수단을 제공한다. 심지어 그 특성들을 찍지 않아도 말이다.
  • 일부 칸은 지속효과다.
  • 일부 칸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선택지다.
  • 마지막 특성은 훨씬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 어떤 특성은 특성으로 고르지 않은 기술을 발동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영웅 특성 전문화의 이름은 바뀔 수도 있다.

현재 기준 영웅 특성의 이름 대충 번역

  • 죽음의 기사 - 대재앙의 기수 / 산레인 / 죽음의 인도자
  • 악마 사냥꾼 - 알드라치 약탈자 / 지옥흉터
  • 드루이드 - 숲의 수호자 / 엘룬의 선택 / 야생추적자 / 발톱의 드루이드
  • 기원사 - 시간 감시관 / 루비 숙련자 / 비늘사령관
  • 사냥꾼 - 파수꾼 / 무리의 지도자 / 어둠 순찰자
  • 마법사 - 성난태양 / 얼음불꽃 / 주문투척자
  • 수도사 - 조화의 사부 / 음영파 / 천신의 중개자
  • 성기사 - 빛대장장이 / 태양의 전령 / 기사단
  • 사제 - 공허왜곡사 / 예언자 / 집정관
  • 도적 - 죽음추적자 / 야바위꾼 / 운명결속
  • 주술사 - 폭풍의 인도자 / 선견자 / 토템술사
  • 흑마법사 - 영혼 수확자 / 지옥소환사 / 악마주의자
  • 전사 - 거인 / 학살자 / 산 영주


토석인



  • 평판 요구 조건은 없다. 퀘스트와 스토리를 완료하면 해금된다.
  • 드루이드, 악마 사냥꾼, 기원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 가능

역동적 비행



  • 모든 탈것이 역동적 비행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많은 탈것에 작업할 것이다.
  • 현재 비행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역동적 비행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역동적 비행은 10.2.5 패치에 모든 지역에서 해금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자유롭게 일반 비행과 역동적 비행을 선택할 수 있다.
  • 역동적 비행은 카즈 알가르에서 시작부터 사용할 수 있다.
  • 일반 비행은 길잡이 업적 없이 짧은 시간이 흐른 후에 해금될 것이다.
  • 용조련술 문양은 기본적인 영구적 시스템으로 교체된다.

신규 전장 - 울리는 심연의 10vs10 전장



  • 진작에 했어야 할 일이며, 앞으로는 더 자주 추가할 것이다.
  • 두 개의 점령 지점과 경기의 흐름을 바꿀 중앙 지점이 있다. 은빛수정 광산과 달리 더 대칭적인 구조다.
  • 10.2에서 상황을 살펴본 뒤에 8vs8 버전이 추가될 수도 있다.
  • 1인 신청 평점제 전장에 이 맵도 포함될 것이다.


그 외



  • 주문 책 UI가 업데이트된다.
  • 퀘스트 기록 UI가 업데이트되고 필터 기능이 추가된다. 퀘스트를 구분하는 새로운 아이콘도 생긴다.
  • 서버 통합 길드 - 서버에 무관하게 마음대로 신청하고 소집할 수 있다.
  • 첫날부터 서버 통합 신화 레이드가 가능해진다.





Lv84 흐앗타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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