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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디스커버리 5단계 패치 노트 - 버전 1.15.4 (2024. 9. 24.)

아이콘 에멜무지로
댓글: 2 개
조회: 4160
추천: 1
2024-09-25 05:00:13
https://www.bluetracker.gg/wow/topic/us-en/1967059-season-of-discovery-phase-5-patch-notes-version-1154/

디스커버리 5단계 패치 노트 - 버전 1.15.4

2024년 9월 24일 오후 5시 20분


[새로운 공격대: 검은날개 둥지]

목요일 9월 26일 오후 1시 PDT(오후 4시 EDT, 오후 8시 CEST)에 Season of Discovery Phase 5가 출시됨에 따라 검은날개 둥지가 이용 가능해집니다. 검은날개 둥지는 20명 이하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조정되었지만 인스턴스는 최대 40명으로 제한됩니다. 검은날개 둥지는 7일 공격대 리셋 타이머가 적용됩니다.

•용군단의 시련
- 플레이어는 검은날개 둥지 입구 바로 안쪽에 있는 빅터 네프렌디우스(완전히 평범한 인간 남성)와 대화를 나눠 다양한 용군단에서 영감을 받은 추가 시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시련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격을 완료하면 네파리안을 물리친 후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시련을 추가할 수 있지만, 시련이 비활성화되면 더 이상 다시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 추가 보상을 받으려면 추가 시련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전체 공격대를 완료해야 합니다.
- 플레이어는 가장 큰 도전을 위해 5개의 시련을 모두 활성화할 수 있지만, 3개를.초과하는 시련을 활성화하더라도 추가 보상은 받을 수 없습니다.
- 또한, 특정 시련을 진행하면 매주 "보너스"가 제공됩니다. 독수리 눈을 가진 플레이어는 매주 빅터 네프렌디우스(매우 잘생기지만 매우 평범한 인간 남자) 근처에서 어느 용군단의 시련이 보너스인지에 대한 힌트를 발견할 것입니다.

•검은날개 둥지 "유연한" 티어2 방어구 시스템
- 5단계에서는 각 티어2 방어구 세트에 두 가지 버전(심장부 벼림 및 드라코닉)이 제공됩니다.
- 드라코닉 방어구에는 새로운 티어2 세트 보너스가 있으며, 빅터 네프렌디우스(여전히 평범하고 평범한 인간)에게서 해당 티어2 토큰을 교환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심장부 벼림 방어구는 드라코닉 방어구의 외형, 능력치, 아이템 레벨 증가를 활용하지만, 4단계 출시 이후 화산 심장부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1단계 아이템 세트와 동일한 세트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화산 심장부 입구 바로 안쪽에 있는 히드락시안에게서 해당하는 드라코닉 방어구 피스와 교환하면, 심장부 벼림 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개발자의 메모: 이 새로운 시스템의 의도는 플레이어가 기존의 티어1 보너스를 계속 활용하면서 더 높은 아이템 레벨과 티어2의 위력을 유지하거나, 두 세트의 세트 보너스를 섞어서 매치시켜 자신의 빌드를 더욱 맞춤화하면서도 아이템의 일관성 있는 모습을 유지할 수 있는 최대한의 유연성을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공격대: 줄구룹]

목요일 9월 26일 오후 1시 PDT(오후 4시 EDT, 오후 8시 CEST)에 디스커버리 시즌 5 단계가 시작되면서 열리는 줄구룹은 10명 이하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조정되었지만 인스턴스는 최대 20명으로 제한됩니다. 줄구룹은 주 2회 공격대 리셋 타이머가 적용됩니다.

•줄구룹 출시와 함께 플레이어는 Season of Discovery를 위해 업데이트된 새로운 버전의 잔달라 머리와 다리 마법 부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직업은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조정된 여러 가지 마법 부여 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란의 경계 이벤트는 원래 WoW에서 변경되었으며 더 이상 주간 로테이션이 없습니다. 공격대 그룹은 이제 보스 경기장 내에서 보스의 석판과 상호 작용하여 원하는 보스를 활성화한 후 광기의 구루바시 모조를 사용하여 원하는 보스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해당 보스에게만 있는 특별한 오라를 얻습니다.
•가장 두렵고 강력한 피의 신 학카르에 맞서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특별 도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새로운 공격대: 수정 골짜기]

바람추적자, 왕자 썬더란이 5단계 출시와 함께 감옥에서 풀려났으며, 새롭게 구상된 공격대 전투로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썬더란은 20명 이하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조정되었지만 인스턴스는 최대 40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수정 골짜기는 주 2회 공격대 리셋 타이머가 적용됩니다.

•플레이어는 수정 골짜기의 북서쪽에 있는 텐트 입구에서 수정 골짜기의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바람추적자의 축복받은 검인 썬더퓨리 퀘스트 라인에 참여하지 않아도 왕자 썬더란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썬더란은 티어2 허리 토큰을 포함한 전혀 새로운 독특한 전리품을 드랍합니다.


[직업]

•드루이드
- 야생의 일격: 야생의 일격 룬의 툴탑이 업데이트되어 야생의 일격이 파티뿐 아니라 전체 공격대에 적용된다는 내용이 반영되었습니다.
- 꿈결은 이제 별빛쇄도가 치명타였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항상 별빛쇄도에 발동합니다. 또한 꿈결은 이제 대상이 받는 모든 비전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 꿈결과 폭풍의 일격의 자연 피해 증가 효과가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 자연의 테두리 특성이 이제 별똥별의 범위를 10%/20%만큼 올바르게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 사정거리가 36야드로 늘어나며, 천상의 집중 우상을 장착하면 사정거리가 21야드로 늘어납니다.
- 엘룬의 불꽃: 이 룬은 이제 칼날발톱을 사용할 때 도려내기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2초).

•사냥꾼
- 야수 숙련: 이 룬은 이제 가슴 룬입니다. 기존의 야수 숙련 각인은 "손상된 룬"으로 표시됩니다.
- 코브라 학살자: 이 룬은 이제 장갑 룬입니다. 기존의 코브라 학살자 각인은 "손상된 룬"으로 표시됩니다.
- 고독한 늑대: 이 룬의 추가 피해가 30%로 감소했습니다(기존 35%).
- 연발 사격 연마: 이 룬은 이제 연발 사격의 피해량을 100% 증가시킵니다.
- 치고 빠지기: 이 룬은 이제 랩터의 일격을 사용한 후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기존 8초 동안 15%).
- 살쾡이의 반사신경: 이 룬은 더 이상 삭제된 능력인 살상 명령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
- 측방 강타: 측방 강타가 발동할 확률이 50%로 증가했으며(기존 33%), 스택당 근접 공격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기존 5%).
*툴팁에는 '모든 피해가 증가'라고 적혀 있지만, 의도는 근접 피해만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툴팁은 나중에 수정될 것입니다.
- 티어1과 심장부 벼림 사냥꾼 원거리 6피스가 이제 폭발 사격의 혜택을 올바르게 받습니다.
- 비룡의 일격의 무기 피해가 14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00%). 또한 지속 시간 피해 효과가 3등급에서 지속 시간 동안 공격력의 80%로 증가했습니다(2등급에서 64%, 1등급에서 48%).
- 코브라 학살자: 이 룬에서 살쾡이의 이빨이 활성화될 확률은 이제 10%이고, 활성화에 실패할 때마다 10%씩 누적됩니다(기존 5%). 또한 살쾡이의 이빨의 추가 피해는 이제 공격력의 45%입니다(기존 40%).
- 정조준 오라는 활성화된 사냥꾼에게 등급에 따라 50/75/100의 추가 원거리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마법사
- 음료 창조(8레벨): 마법사는 이제 어둠의 문을 통과하지 않고도 8레벨 음료를 창조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세계 어딘가에서 발견되는 스킬북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 마나 보석: 발견의 시즌에서 마나 보석을 소환하는 데 이제 마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재생: 마나 소모량이 약 35% 감소합니다.
- 대규모 재생력: 마나 소모량이 약 35% 감소합니다.
- 재앙불꽃 화살 룬은 이제 스택당 정신력을 20%(기존 10%)만큼 감소시키고, 5스택(기존 10스택)에 도달하면 마법사가 죽게 합니다. 또한, 재앙불꽃 화살이 스택당 입히는 피해량을 20%(기존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성기사
- 로데론의 뿔피리: 이 능력은 다시 돌아왔고 이제 성기사에게 로데론의 뿔피리의 증거라는 스킬북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성기사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티어1과 심장부 벼림 6피스는 이제 신성한 방패 피해량을 방패 방어 값의 80%만큼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100%).
- 성기사가 티어1/심장부 벼림 6피스 없이도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심판 효과를 가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빛 주입: 이 룬은 이제 치명타 발생 시 신성 충격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충격과 공포 룬은 이제 성기사가 신성 충격을 시전한 후 지능의 200%만큼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기존 100%).
- 빛의 봉화는 이제 치유량의 75%를 전달합니다(기존 100%).

•사제
- 흡혈의 선물: 디스커버리에서 흡혈의 선물은 이제 암흑 주문 피해의 5%를 치유로 전환합니다(기존 20%). 여전히 흡혈의 선물 연마 특성을 통해 최대 10%까지 연마할 수 있으며, 총 15%가 됩니다(기존 30%).
- 절망: 이제 모든 사제 주문의 치명타 피해도 200%로 증가합니다. 이전에는 주기적 주문의 치명타 피해만 증가했습니다.
- 이제 공포의 수호물, 질병 해제, 질병 치료를 어둠의 형상을 취한 상태에서도 시전할 수 있으며, 이는 디스커버리에서만 가능합니다.
*알려진 문제: 어둠의 형상의 툴팁은 현재 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는 향후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이제 내면의 열정이 피해를 입으면 스택이 올바르게 제거됩니다.

•도적
- 얕은 상처일 뿐: 이제 칼춤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입히는 모든 피해도 20% 감소합니다. 위협 보너스가 16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11%).
- 사술 독은 이제 비전, 화염, 냉기, 자연, 암흑 피해(기존에는 모두 마법 피해)를 스택당 4%씩 증가시킵니다(기존에는 스택당 2%).
- 맹고쉬: 이제 이 능력은 무기 막기 확률과 사악한 일격의 기력 감소에 대한 보너스를 부여하기 위해 실제로 적중해야 합니다.
- 어둠의 학살자: 이제 기습과 매복이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기존 60%).
- 혈폭풍은 더 이상 멀리 있는 적을 끌어올 수 없습니다.
- 살육자 룬은 이제 도적의 출혈 효과가 있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를 8%만큼 증가시킵니다(기존 20%).
- 티어1/심장부 벼림 도적 딜러 6피스의 번뜩임 효과가 이제 독 칼에 의해 제대로 소모됩니다.

•주술사
- 마력의 쇄도: 이 룬은 약간 재설계되었습니다. 화염 충격의 주기적 피해는 더 이상 주술사의 다음 연쇄 치유를 즉시 사용할 수 없으며, 성난 해일의 주기적 치유는 더 이상 용암 폭발과 연쇄 번개의 쿨다운을 재설정할 수 없고 더 이상 이러한 주문을 즉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정기의 집중은 이제 과부하 공격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태우기: 이 룬은 이제 주무기에 불꽃혓바닥을 장착해야 주문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지능당 주문 피해 1을 줍니다(기존 레벨당 주문 피해 2).
- 티어1/심장부 벼림 주술사 복원 6피스가 더 이상 과부하와 시너지를 발휘하지 않으며, 발동 시 최대값의 치유의 물결을 여러 개 생성합니다. 이는 과부하를 활성화할 기회가 있는 다른 치유의 물결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티어1/심장부 벼림 주술사 복원 6피스로 이제 치유의 물결이 대상 하나당 60% 감소합니다(기존 80%).
- 과부하 룬의 기본 발동 확률이 60%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 50%).
- 양손 장비 숙련의 룬이 이제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기존 10%).
- 교묘한 정신의 룬은 이제 공격력을 지능의 100%만큼 증가시키고, 공격력의 35%만큼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기존 65%, 20%).
- 교묘한 정신의 룬은 더 이상 용암 채찍으로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 성난 해일 룬의 지속 치유 효과는 더 이상 연쇄 치유에 의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굽이치는 물결 룬이 이제 연쇄 치유에 적용되어 시전 시간이 15%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 악마의 은총: 이 능력으로 인한 회피 확률과 치명타 확률 보너스가 20%로 감소했습니다(기존 30%).
- 탈태: 이제 흑마법사가 입히는 모든 피해도 15% 감소합니다. 위협도는 이제 77% 증가했습니다(이전에는 50%).
- 악마의 서약: 이 룬은 이제 흑마법사가 입히는 모든 피해량을 10% 증가시킵니다.
- 티어1/심장부 벼림 흑마법사 딜러 6피스: 부분적으로 재설계됨. 황홀한 불꽃이 제거되었고, 이제 소각은 대상의 체력에 관계없이 흑마법사의 죽음의 예언을 발동할 확률이 4%가 됩니다.
- 소각으로 인한 화염 피해가 40% 증가합니다(기존 25%).
- 암흑불길이 각인된 흑마법사가 적용한 암흑 저항력 약화는 이제 먼저 사라지지 않고도 30중첩으로 올바르게 새로고침될 수 있습니다.
- 티어1/심장부 벼림 흑마법사 딜러 4피스가 이제 어둠의 회전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올바르게 초기화합니다.
- 티어1/심장부 벼림 흑마법사 딜라 4피스가 이제 어둠의 화살 시전에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혼돈의 징표가 이제 비전, 화염, 냉기, 자연, 암흑 피해를 증가시킵니다.(기존에는 모두 마법 피해였습니다)

•전사
- 속전속결: 이 능력으로 인해 공격력에 따른 피해 비율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0%에서 20%).
- 광란의 공격: 이 룬의 공격 속도 증가가 30%로 증가했습니다(기존 20%). 또한, 이제 전사가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분노를 2만큼 얻습니다.
- 압도: 이 룬으로 입히는 피해는 이제 전사가 방어 자세를 취하는 동안 위협 수준이 50% 증가합니다(검투사 자세를 취하는 동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신선한 고기: 이제 필사의 일격과 방패 밀쳐내기로도 발동합니다.
- 광란: 더 이상 글로벌 쿨다운에 의해 발동되거나 제한되지 않습니다.
- 복수: 이제 전사의 공격력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티어1/심장부 벼림 전사 딜러 4피스: 이 세트 보너스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석화의 영약 버프를 더 이상 클릭해서 일찍 취소할 수 없습니다.
•격노의 토템으로 인한 한손무기의 공격력이 24로 감소(기존 50), 양손무기의 공격력이 48로 감소(기존 200)되었습니다.
•설퍼라스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고 가방이나 은행에 해당 아이템이 있는 드루이드는 이제 무법항에 있는 픽스 시직스로부터 장난감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장난감을 사용하면 설퍼라스를 장착하지 않아도 불고양이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마그마다르의 왼쪽 발톱에 마법 부여 효과가 잘못된 위치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검은날개 둥지가 잠금 해제되면, 무법항에 있는 픽스 시직스에게서 빛바랜 언더마인 화폐로 12개의 새로운 성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검은날개 둥지가 잠금 해제되면, 무법항에 있는 픽스 시직스에게서 빛바랜 언더마인 화폐로 티어2 손목 토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에서 다양한 무기의 발동률이 실수로 높았으며, 감소되었습니다(하늘의 파괴자, 에스칸다르의 오른발톱, 필실의 비수, 무쇠폭군).
•히드락시안 대관식은 이제 30의 화염 저항력(이전 20)을 가지며 계정에 귀속됩니다.
•축복받은 여명의 화염 장막은 이제 화염 저항력 25(이전 15)로 변경되었으며, 계정에 귀속되고, 은빛 여명회와 매우 우호적이면(이전에는 확고한 동맹) 획득할 수 있습니다.


[PvP]

•디스커버리 5단계가 시작되면서 기본 명예 획득량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이 전장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아라시 분지와 전쟁노래 협곡의 보상 구조를 여러 가지 조정했습니다.
- 디스커버리에서 전쟁노래 협곡이나 아라시 분지에서 패배하면 명예 훈장을 2개(이전에는 1개) 획득합니다.
- 전쟁노래 협곡을 위한 싸움, 전쟁노래 협곡 전투, 아라시 분지 정복, 아라시 분지 차지 퀘스트의 레벨 60 버전은 이제 퀘스트 완료 시 7500의 명예를 보상으로 줍니다.
- 소규모 그룹과 사전 구성된 그룹의 구분이 제거되었습니다.
*개발자 노트: 명예 보상이 증가하고 전쟁노래 협곡과 아라시 분지에서 패배했을 때의 보상이 증가함에 따라, 디스커버리의 초기 단계에서 구현된 사전 구성된 그룹(5명 이상 그룹)과 소규모 그룹(1~5명 그룹)을 구분하는 대기열 제한을 제거합니다. 즉, 대기열이 하나뿐이며 솔로, 소규모 그룹 또는 전체 사전 구성된 그룹에 관계없이 제한 없이 플레이어끼리 매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 두 전장의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향후 업데이트에서 이 시스템을 추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PvP 피해 감소: 이제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펫으로부터 받는 물리적 피해가 30% 감소(기존 20%)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펫으로부터 받는 마법 피해가 40% 감소(기존 30%)합니다.


[플레이어 캐릭터]

•이제 같은 battle.net 계정의 캐릭터 간 우편이 디스커버리 서버에서 즉시 전송됩니다.


[전문 기술]

•가죽세공과 대장장이 전문화는 더 이상 상호 배타적이지 않으며 모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무기 제작 전문화도 포함됩니다.


[반지 각인]

•원거리 무기 전문화: 이 반지 룬은 이제 야수 펫의 적중 확률을 2% 증가시킵니다.
•냉기 전문화: 이제 사냥꾼의 덫 적중률에 적용됩니다.
•화염 전문화: 이제 사냥꾼의 덫 적중률에 적용됩니다.
•치유 전문화: 이 새로운 반지 룬은 치유를 최대 26까지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발견을 통해 세계 어딘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명상 전문화: 이 새로운 링 룬은 5초마다 재생되는 마나를 5씩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발견을 통해 세계 어딘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월드 버프]

•오닉시아의 머리, 학카르의 심장을 획득하는 것과 관련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 또는 렌드 블랙핸드를 죽이는 것과 관련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이제 한 달에 한 번 반복 가능한 퀘스트를 하여 이러한 월드 버프 효과를 다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퀘스트는 보상을 제공하지 않으며 해당 영역에서 월드 버프 이벤트를 부여하는 것 외에는 다른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디스커버리에서 세이지로부터 새로운 다크문 축제 버프를 얻을 때 10초의 쿨다운이 발생합니다(기존에는 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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