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두 달 간 중국의 넷이즈와 워크래프트 로그가 협업하여 중국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울두아르 스피드런 토너먼트를 진행해 온 가운데, 마침내 우승자가 가려졌습니다! 이 토너먼트는 총합 ¥450,000 위안 (한화 약 9천 2백만원)의 상금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초기 16개 그룹에서 여덟 그룹이 탈락한 이후, 나머지 결선 진출자들은 직접 상하이에서 나머지 토너먼트를 진행했습니다.
여덟 팀은 두 팀씩 짝을 지어 플레이하며 반복적으로 기록을 경신했으며, 일관성 없는 아우리아야의 순찰 경로가 스피드런에 문제를 일으키는 등 흥미로운 상황도 대거 연출되었는데요. 이런 작은 차이가 결국 쌓이고 쌓여, 1위와 5위 간의 간극이 고작 19초 밖에 되지 않는 경이로운 결과가 탄생했습니다.
마지막 결승전인 <Youth> 길드와 <Noobs> 길드의 대결 역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경기였으며, 결국 <Youth>가 단 8초 앞서 공격대를 클리어하며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이런 스피드런은 아직 끝이 아닙니다 - 1월 16일에 십자군의 시험장이 개방되며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기 위한 또 다른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니 말이죠.
* 출처 : https://www.wowhead.com/wotlk/ko/news/358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