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llamatodd가 블리자드 초청으로 보스턴에서 열린 30주년 기념 행사에서 곧 출시될 플레이어 하우징을 테스트하고 부 디렉터 폴 쿠빗과 시니어 ui아티스트 캣 돌란과 인터뷰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두 사람은 파판14의 복권 시스템과 차이점, 주둔지에서 얻은 교훈, 그리고 테마별 동네에 대한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VIDEO https://www.wowhead.com/news/nightclub-neighborhoods-and-3rd-party-decorators-llamatodd-interview-with-paul-376933
영상 요약
파판14 하우징 팬들을 위해서도 제작되었는지 이용하는데 특별한 진입장벽은 없음.
각 진영마다 하나씩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전투부대 캐릭터들은 두 진영 하우징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음.
동네마다 약 50명의 플레이어가 거주함.
집의 내부 인테리어는 외부와 꼭 일치할 필요는 없음.
와우의 시스템은 파판14 시스템보다 더 다양하고 자유도가 높음.
시스템은 매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주택 디자인 컨텐츠도 풍부해 보임.
최근에야 발표되었지만, 하우징 팀은 어둠땅 시절부터 디자인해 왔음.
하우징은 와우의 RP커뮤니티 유저들도 완벽하게 수용할 듯. 일부 플레이어는 자신의 집을 클럽이나 고블린 카지노로 꾸미고 싶어할 수도 있음.
주둔지는 외롭고,틀에 박힌 생활을 했으며, 모두가 똑같은 것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방문하거나 꾸밀 이유가 없었음.
하우징 수집 시스템에는 모든 아이템에 출처가 있으며,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 있으면 바로 구매할 수 있음.
다른 플레이어가 당신의 집을 꾸밀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 블리자드는 예 아니오로 대답하진 않았지만, 여러 아이디어를 듣고 있다고 답함.
하우징의 소유권은 사라지지 않음, 45일간 로그인하지 않아도 괜찮음, 구독이 만료되었다고 걱정하지 않아도됨, 언제든 다시 방문하면 당신의 집은 그대로 있을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