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격아 레이드 힐러특성 선택 및 총평 [신기,복술,운무]

아이콘 Raulmidon
댓글: 15 개
조회: 19939
추천: 10
2018-07-23 12:22:48
베타 및 소격아 패치를 통해서 많이바뀐 힐러와 거의 바뀐게 없는 힐러가 생겼습니다.
많은분들이 특성 선택에 고민이 있을태고 격아출시 후 각 힐러들이 어떤방향으로 힐을 하게될지 예측해보아요



1. 신성 성기사

15 특성
3개 모두 좋은효율을 보여주지만 후에 소개될 새로운 특성 '응징의 성전사'로 인해 성전사의 권능이 채택될 확률이 매우높습니다. 기존 군단에서 희생의오라 + 날개 콤보로 오라의 힐량에 몰빵햇듯이 권능을 활용할 여지가 큰것이죠. 하지만 울디르 레이드 안에서도 이모나르처럼 딜을 못하고 힐을해야하는 네임드가 존재하는데 그럴경우 다른 특성이 선택될 여지가 있습니다.


30 특성
여전히 '법의 통치' 이외의 특성을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45 특성
이부분은 힐량과 무관해 개인 취향차로 갈릴듯합니다


60 특성
가장 어려운 오라선택 부분입니다. 군단에서 너무나 사기였던 희생의오라가 패치되었고 헌오는 댐감수치감소, 자비오라는 1초마다 에서 2초마다로 너프되었습니다. 유심히 봐야 할 부분이 헌오와 희오의 컨셉이 비슷하지만 희생의 오라가 댐감수치적으로 월등히 앞서므로 채택확률이 높지않을까 싶습니다. 자비오라의 힐량은 여전히 미미하지만 로그와 미터기에는 희생의 오라 댐감수치가 적용되지 않을것으로 보아 트라이시 희오를 선택하고 파밍단계에서는 자비의 오라를 선택할 여지가 있습니다.


75 특성
빛의 심판은 40회에서 25회로 너프가 되었지만 신기의 유일한 도트힐로 채택확률이 높습니다. 기존 신성한 복수자의 경우 희생의오라와 묶어서 어마어마한 폭발력을 보여줬지만 희생의 오라 너프 후에는 후술할 '응징의 성전사'와 묶어서 사용하며 때려서 힐하는 컨샙에 집중할때 선택할것으로 보입니다.


90 특성
대망의 90특성입니다. 소격아 현시점에서는 신반지전설과 각성의 시너지가 좋아 채택되는 모습이 보이지만 격아출시 후에는 압도적으로 좋은 축성의 분노와 응징의 성전사에서 선택하게될것으로 보입니다. '응징의 성전사'는 때려서 딜을한다는 컨셉으로 15랩'성전사의 권능' 과 75랩'신성한 복수자'를 묶어 사용한다면 어마어마한 힐량을 보여줍니다. 그 자체 힐량은 베타와 소격아를 거치며 이미 검증되었지만 앞서 말했듯 울디르 레이드 안에서 이모나르와 같은 네임드가 존재해 딜을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힐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경우 축성의 분노를 선택할 여지가 충분히 있습니다. 응징의 성전사의 가장큰 장점이라면 2분쿨기임에도 정말 가한힐을 한다는것.


100 특성
신기의 레이드 안에서의 정체성은 탱힐전담 힐러입니다. 블리자느가 이걸 잊은건지 신성한 목적이 이자리에 와있내요. 레이드에서는 '신념의 봉화' , 쐐기에서는 '고결의 봉화'가 선택될태고 신성한 목적은 저 두 특성에 비교해서 경쟁력이 매우 부족해 보입니다. 


눈여겨 볼만한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
밝아오는 여명 : 여명의 빛의 치유량이 543만큼 증가하고 그 범위가 40미터로 증가합니다.
성스러운 계시 : 빛 주입으로 강화된 동안 성스러운 빛으로 아군을 치유하면 874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총평
군단에의 사기 공생기인 '희생의 오라'를 뺏어가고 재미있는 컨샙을 주었습니다. 때려서 딜을 한다는게 수사와 컨셉이 겹치지만 준비시간도 짧고 그 힐량도 검증된 수치라 많은 신기유저 분들이 만족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쉬운게 있다면 수사는 원거리 판정이고 신기는 네임드마다 판정이 다른데 이게 근딜을 괴롭히는 레이드 구조라면 매우 고통받을 확률이 있습니다. 또한 때려서 힐하는 컨셉답게 딜할 대상이 없다면 공대피해가 들어올때 주력특성을 버리고 다른 특성을 선택할 여지도 충분하구요.



2. 복원 주술사

15 특성
소격아 기준T21의 영향으로 기복의 채택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격아에서는 다시 연쇄치유 위주의 힐러로 바뀌게 되어 격류를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생명 폭발은 사용하기 힘들며 효율도 좋지 못해 선택하는 유저가 적을것으로 보입니다.


30 특성
정기의 메아리는 연쇄치유 위주로 바뀐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좋은 특성이라 선택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길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따로 노는 버프라 다른 두특에 비해 경쟁력이 낮습니다. 대지의 보호막은 탱한명에게 걸어두면 좋기는 하지만 그 힐량이 미미하고 탱커가 너무나 힘든 상황이 아니라면 채택확률이 낮아보입니다.


45 특성
이부분은 힐량과 무관해 개인 취향차로 갈릴듯합니다


60 특성
군단과 동일한 라인입니다. 3개 모두 상당히 좋고 상황에따라 네임드 트라이시 유의미하게 작용합니다. 평상시에는 대지의 벽 토템을 활용할것으로 보이며 네임드 상황에 따라 선보토가 강요될경우 복술의 자리가 보장될것으로 보입니다.


75 특성
이부분은 힐량과 무관해 개인 취향차로 갈릴듯합니다


90 특성
'이지투런 하드투 마스터'로 불리던 복술을 한번에 어려운 힐러로 만들게된 주요 원인입니다. 복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유저와 그렇지 못한 유저를 가르는 척도인 '폭우의 토템'이 치유의 토템을 대체하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폭우의 경우 사용법이 쉽고 무난한 특성이라면 폭우의 토템은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복술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낼 수 있는 특성입니다. 또한 30특성인 '정기의 메아리' 선택시 2회충전으로 바뀐 폭우의 토템은 유저간의 편차를 극명하게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범람의 치유는 두특성에 비교해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100 특성
연치 위주의 힐러로 바뀌게된 복술은 만조로 공대에 평평한 힐을 줄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좋은 2분쿨기인 '고대의 인도'가 사라져 쿨기라고 할게 치해토 단 하나이기에 공대케리와 공생기 배분을 위해서 승천또한 사랑받는 특성이 될것입니다. 승천+폭우의 토템 콤보는 여전히 좋기에 이부분에서 많은 복술유저가 네임드에따라 스왑하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댓글확인 후 '샘솟는 물살'에 대해서 봣는데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상황에 따라서 3개특성 모두 서로 경쟁력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눈여겨 볼만한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
몰아치는 해일 : 성난 해일의 대상에게 남은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0% 미만일 경우, 성난 해일의 대상은 8초 동안 5,4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범람의 파도 : 치유의 비의 범위가 10%만큼 증가하며, 치유의 비 시전 시 영역 내에 있는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815만큼 회복시킵니다.


총평
현재 복술의 상태는 '나사하나가 빠져있는듯 하다'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좋은 2분쿨기인 '고대의 인도'를 삭제한 상태로 다른 쿨기를 준게 없고 뺏어간것만 있기때문이죠. 또한 '폭우의 토템'이 특성으로 옮겨가면서 특성 성택시 숙련도를 강제하게 되었습니다. 군단과 비교해서 난이도는 상승했지만 정작 힐쿨기를 뺏어가 뭔가 애매한 느낌이라고 할 수있죠.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또한 다른 힐러와 비교해서 눈에띄게 좋은게 없어보여 암울한 상태로 보입니다. 긍정적으로 볼수 있는건 복술의 정신고리토템과 공포해제가 가능한 진동의 토템을 버리고 가기에는 울디르 레이드에서의 여러 옵션들이 복술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다른 패치가 더있어야 하겠지만 현 상태로는 군단에서의 복술운용법에 익숙해진 분들이라면 상당히 불편해 하실것으로 보입니다.



운무 수도사

15특성
20인 신화 레이드기준 기의 파동 힐량이 다른 두 특성을 압도하기 때문에 강제되는 특성입니다


30특성
이부분은 힐량과 무관해 개인 취향차로 갈릴듯합니다


45특성
군단에의 운무에게 강요되던 '마나 차'가 45특성으로 내려왔습니다. 모두 마나와 관련된 특성이지만 '마나 차'만큼의 효율을 뽑을 수 없어 강제되는 특성 라인이 될것입니다.


60특성
이부분은 힐량과 무관해 개인 취향차로 갈릴듯합니다


75특성
이부분은 힐량과 무관해 개인 취향차로 갈릴듯합니다


90특성
군단기준 미미한 힐량과 패치가 필요해 보였던 '위안의 안개'가 대폭 상향되며 레이드에서 '옥룡 조각상 소환'은 아주 큰 메리트가 있게 되었습니다. 대상자힐에 힘을 실어줄때 '옥룔 조각상 소환'을 선택해 주면 되겠습니다. '상쾌한 비취 바람'은 약한 공대 도트딜이 들어올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여전히 극심하므로 네임드 마다 컨셉을 잘살펴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주학 츠지의 원령'은 준수한 도트힐을 도와줍니다. '옥룡 조각상 소환'을 쓸수없을 정도로 한방딜 위주의 네임드이며 '상쾌한 비취 바람'으로 극복못할 정도로 마나가 마르고 도트딜이 들어올때 선택할 수 있는 특성이 되겠습니다 . 안토기준 1넴/아그라마르/아르거스


100특성
운무 수도사에게 큰폭의 버프를 준 '용숨'이 있는 라인입니다. 격아에서의 운무 힐사이클은 군단과 다름없이(정샘-정샘 도트대상자 힐-특화힐) 로 이어지는 콤보입니다. 이때 정샘도트가 오래 유지되야 하는데 이 부분을 상당히 버프해준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샘난사로 마나를 태우는 스타일이 아닌 필요할때만 정샘을 사용해도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어 마나와 힐적인 측면 모두를 만족시키는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개오름'은 '용숨'특성이 너프 되었을때 사용될 여지가 잇으며 ' 집중된 천둥'은 이 특성 라인에서 경쟁력이 부족해보입니다.


눈여겨 볼만한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
생명의 샘 : 정수의 샘의 첫 치유량이 185만큼 증가하고, 일정 확률로 집중의 천둥 차의 재상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고양된 영혼 : 생기 충전 시전 시 597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생기 충전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경우 재활의 대기시간이 1.0초 만큼 감소합니다.


총평
군단과 비교해서 스킬콤보간의 흐름이 매우 유연하게 패치되었습니다. 집천차 + 소생의 안개로 이어지는 콤보는 기존 스마트 힐러로서 부족한 모습을 보여줫던 운무에게 꿀같은 패치이기도 하며 전체적으로 만족할 만큼의 패치입니다. 하지만 '발산'의 삭제로 적은 마나소모로 대상 특화힐을 하던 방식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고 '생기충전'의 스킬 사용횟수가 매우 강제되다 보니 기존보다 마나소모로 인한 고통이 더 증가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재활은 여전히 좋지 않은 공생기이고 이렇다할 힐 쿨기가 없는 운무에게 자신의 강한 힐쿨기로 살려야할 네임드가 있다면 좋지않게 작용할 여지가 있습니다.



회드,수사,신사 보러가기 -> http://www.inven.co.kr/board/wow/2081/145150

Lv60 Raulmid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