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영웅-공략] 실바 영웅 3페 공략

노코군
댓글: 7 개
조회: 13323
추천: 24
2021-07-21 00:40:29

실바 3페 구성
실바는 다음과 같은 스킬 순서대로 씁니다. (비수는 그냥 피하면 되니까 뺐습니다)

1단상  분노 - 장막 - 분노 - 울부
2단상  비명 - 장막 - 분노 - 울부 - 비명 - 장막
3단상  분노 - 울부 - 비명 - 장막 - 분노 
4단상  자살울부 - 비명 - 분노 - 장막 - 울부 - 비명 - 전멸기

각 스킬별 설명입니다.

분노: 광역댐, 캐스팅이 끝나는 시점에서 중첩이 있는 사람 1중첩당 약 1.5만의 추가대미지가 옵니다. 분노때 탱커는 구석에서 해제를 대기하고, 힐러는 분노 캐스팅 끝나기 직전에 동시에 해제하도록 합니다.
해제가 빠르면 다시 깔린 바닥을 다른 공대원이 먹고 분노 끝날때 다시 중첩이 생겨서 전멸합니다. 
모든 공대원은 탱커 해제된 바닥을 피할 수있게  해제 위치에서 거리가 멀리있는 다음 단상 근처에 1점에 뭉쳐서 치비,뎀감을 반드시 받습니다.

장막: 2명을 랜덤찍고, 치감+힐흡수 디버프를 5중첩겁니다. 절대로 겹쳐맞으면 안됩니다. 공대 시작전에 모든 공대원의 산개자리를 정하고, 장막 전에 근딜들은 반드시 칼을 때고 정해진 위치에 정확히 서서 산개해야합니다.

비명: 단순한 산개 패턴입니다. 피가 적을 수록 아프므로 그 전에 풀힐업이 되어야 합니다.

울부: 거리비례 화살쏘기입니다. 탱-딜-딜 총 3명을 겁니다.
탱커는 걸리자마자 다음 단상에 건너가서 다음 단상에 있는 바닥을 싹 쓸어모읍니다. 죽을 것 같으면 무리하게 다 먹지 말고 적당히 먹고 돌아옵니다.
나머지 2개는 울부짖는 화살의 대미지가 들어오는걸 확인한 직 후 옆 단상으로 건너갑니다. 자신에게 화살이 날아와서 대미지가 들어오는걸 확인하고 다시 원래 단상으로 돌아갑니다. 
특히 딜러가 너무 빨리 건너가서 탱커 울부에 쓸려 죽거나, 화살 캐스팅 끝난것만 보고 (캐스팅 이후 화살이 날아가고 터지는데 시간이 꽤 있습니다) 돌아오다가 본진에 화살 터져서 전멸하는 경우가 매우 잦습니다. 딜러는 무조건 꼭 타이밍을 반드시 숙지해올 것.

다음은 장막 산개 위치의 예시입니다.


그림에는 아이콘이 크지만, 외곽에 원딜들은 절벽 끝에 떨어질랑말랑한 위치까지 서서 산개해야 합니다.

단상 별 주요 포인트 설명입니다. 역삼/해골 징은 단상 도착하자마자 공장이 새로 찍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닥 중첩은 탱커를 제외한 전원은 아무도 절대로 먹어선 안됩니다. 제일 중요합니다.
탱커 중첩관리는 여러가지 택틱이 있습니다. 6중첩먹고 오프일때 구석가서 바로 해제를 하거나
아니면 바닥을 싹쓸이하고 분노 전까지 힐샤워/자힐로 끝까지 버티거나 
후자가 탱커가 바닥을 다 먹어놓은 상태에서 맵을 넓게 쓸수 있기 때문에 솔직히 사고가 덜 난다고 생각합니다.


1단상  분노 - 장막 - 분노 - 울부
가장 쉬운 페이즈, 첫 분노는 아주 천천히 힐업해도 됩니다. 마나를 낭비하지 맙시다.
이후 장막이 오므로 산개 위치에서 장막을 대처하고, 바로 다음 단상쪽 역삼징에 한점에 뭉쳐서 힐업을 받습니다.
탱커들은 분노가 오기직전에 해골징으로 이동해서 분노끝날때까지 쉬고있다가 분노 캐스팅 끝직전에 해제를 받는거 확인하고 다시 돌아옵니다.
분노이후 본진은 다시 산개하지말고 역삼징에 뭉친 그 상태 그대로 울부짖는 화살을 3회 대처하고
말살 시전때 중첩을 싹다 해제 때리고 2단상으로 넘어갑니다.

2단상  비명 - 장막 - 분노 - 울부 - 비명 - 장막

넘어간 직후 산개패턴인 비명-장막이 오므로 딜딸칠 생각하지말고 도착하자마자 산개자리부터 찾아서 산개-산개에 대처합니다. 
장막을 맞은 직후 다시 역삼징에 모여서 분노-울부를 대처합니다.
울부를 대처하고 다시 비명-장막의 산개-산개 패턴이 오므로 바로 무빙하면서 캐스팅하다 공대 터트리지말고 산개자리부터 찾아서 산개합니다.
2단상의 두번째 장막까지 다 맞고나서 탱커 중첩을 다 해제하고 3단상으로 넘어갑니다.

3단상  분노 - 울부 - 비명 - 장막 - 분노 
도착하고 바로 블러드를 올립니다.
2단상에서 장막을 맞은 상태로 분노가 바로 오기때문에 바로 역삼징에 모여서 힐을 받아야 합니다.
아마 잿성화를 배치하면 효율이 좋겠죠.
이후 울부도 바로 오기 때문에 힐업이 빡빡하므로 공생기를 잘 배치합니다.
울부 3타까지 끝나고 바로 비명-장막의 산개산개 패턴이 오므로 산개해줍니다.
이후 분노가 오기 때문에 산개 패턴이 오면 다시 역삼으로 모여서 힐을 받고 분노 직후 4단상으로 건너갑니다.

4단상  자살울부 - 비명 - 분노 - 장막 - 울부 - 비명 - 전멸기
4단상부터는 울부 대상자를 그냥 자살시킵니다. 가운데 큰 네모 단상쪽으로 점프하면 안두인이 죽손으로 맵 정중앙에 끌어당겨 죽여줘서 거기서 죽으면 시체도 맵 가운데 생겨 전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4단상부터 바닥이 관리가 안됩니다. 탱커도 자살하기 때문에 더욱 힘들어집니다.
이때부터 바닥을 최대한 먹지말고 그냥 비명도 적당히 산개하고 딜러가 실수로 먹은 바닥만 잘 해제해주고, 장막도 달고 비비지말고 그냥 냅둡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



가장 중요한 글

주요 전멸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딜/힐러가 바닥을 밟아서 중첩이 쌓인채로 무지성 딜링하다 분노때 해제 꼬여서 전멸(제일 중요)
장막 산개가 안되어서 장막 중첩 10중첩씩 달고 힐업 밀려서 전멸(제이 중요)
울부짖는 화살 넘어가는 타이밍 정확히 몰라서 건너가서 죽거나 본진에 터트려서 전멸 (중요)
막페 자신감있게 울부 힐업될줄알고 에코하듯이 구석에서 어설프게 빼다가 힐 밀려서 전멸

좀 쓰레기같이 힐했지만 수사 시점 영상 첨부해봅니다.
https://youtu.be/NciCIgGQ1zk?t=537


Lv71 노코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