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수 사냥꾼: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하지만 일부 약화
영웅 특성:
Dark Ranger: C 등급
Pack Leader: 완전 최하위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Barbed Shot 중요성 증가, 펫 관리 개선
성능: 전반적으로 약화, 특히 신화+에서 문제
강점: 안정적인 단일 대상 데미지, 간단한 로테이션
약점: AOE 데미지 크게 약화, 유틸리티 부족
기타: 특성 트리 문제로 인한 성능 불균형
사격 사냥꾼: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매우 유사
영웅 특성:
Dark Ranger: 완전 최하위 등급
Sentinel: B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큰 변화 없음, 일부 상호작용 개선
성능: 괜찮은 수준이지만 Dark Ranger 특성은 실망적
강점: 뛰어난 원거리 공격, 좋은 기동성
약점: 생존력 문제, 유틸리티 부족
기타: 탤런트 트리 문제로 빌드 다양성 제한
생존 사냥꾼: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매우 다른 게임플레이
영웅 특성:
Sentinel: A 등급
Pack Leader: 완전 최하위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더 복잡한 로테이션, "Tip of the Spear" 메커닉 추가
성능: 전반적으로 강력, 특히 Sentinel 특성
강점: 뛰어난 AOE와 단일 대상 데미지
약점: 복잡한 게임플레이, Pack Leader 특성의 낮은 성능
기타: 새로운 메커닉으로 인한 학습 곡선 증가
부정 죽음의 기사:
전반적인 변화: 기본 로테이션 유사, 일부 개선
영웅 특성:
Rider of the Apocalypse: A 등급
San'layn: B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갑작스러운 운명 프록 개선, 펫 관리 중요성 유지
성능: 전반적으로 견실, Rider 특성이 강력
강점: 강력한 AOE 데미지, 좋은 지속 데미지
약점: 복잡한 쿨다운 관리, 이동성 부족
기타: 질병 유지 관리의 중요성 증가
냉기 죽음의 기사:
전반적인 변화: 많은 변화, 다양한 빌드 가능
영웅 특성:
Deathbringer: 최상위 등급 (BFD)
Rider of the Apocalypse: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양손 무기와 쌍수 무기 빌드 모두 viable
성능: 매우 강력, 특히 Deathbringer 특성
강점: 높은 버스트 데미지, 유연한 빌드 옵션
약점: 복잡한 자원 관리, 이동성 부족
기타: 쿨다운 관리의 중요성 증가
악마 흑마법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 일부 개선
영웅 특성:
Diabolist: B 등급
Soul Harvester: B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임프 소환과 타이란트 관리 유지, 새로운 악마 추가
성능: 견실하지만 최상위는 아님
강점: 강력한 지속 데미지,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플레이
약점: 이동성 부족, 복잡한 소환수 관리
기타: 새로운 악마 소환 능력으로 시각적 흥미 증가
고통 흑마법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한 플레이 스타일
영웅 특성:
Hell Caller: A 등급
Soul Harvester: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DoT 관리 유지, 새로운 상호작용 추가
성능: 전반적으로 강력, 특히 다중 대상 상황
강점: 뛰어난 다중 대상 데미지, 강력한 지속 데미지
약점: 램프업 시간 필요, 이동성 부족
기타: 자원 관리 변경으로 인한 플레이 스타일 조정 필요
파괴 흑마법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하지만 현재 약화된 상태
영웅 특성:
Hell Caller: C 등급
Diabolist: C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혼돈 볼트 사용 유지, 전반적인 로테이션 변화 필요
성능: 현재 언더튠 상태, 다른 전문화에 비해 낮은 데미지
강점: 강력한 버스트 잠재력,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스펠
약점: 약화된 AOE 능력, 낮은 전반적인 데미지 출력
기타: 신화+에서의 성능 저하, 버프 필요
비전 마법사:
전반적인 변화: 게임플레이 개선, 자원 관리 문제 감소
영웅 특성:
Sunfury: 최상위 등급 (BFD)
Spellslinger: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아케인 차지 관리 중요성 증가, 버스트 데미지 향상
성능: 매우 강력, 특히 Sunfury 빌드
강점: 높은 버스트 데미지, 개선된 자원 관리
약점: 복잡한 로테이션, 생존력 문제
기타: 신화+와 레이드 모두에서 강력한 성능 예상
화염 마법사:
전반적인 변화: 로테이션 유사, 탤런트 변경으로 일부 플레이 스타일 변화
영웅 특성:
Sunfury: A 등급
Frostfire: C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연소 메커닉 유지, 일부 탤런트 변경으로 관리 방식 변화
성능: 괜찮은 수준이지만 비전 전문화에 비해 뒤처짐
강점: 개선된 AOE 능력, 강력한 연소 효과
약점: 단일 대상 데미지 부족, Frostfire 특성의 낮은 성능
기타: Living Bomb 탤런트 문제로 인한 성능 저하
냉기 마법사:
전반적인 변화: 게임플레이에 일부 변경 사항 적용
영웅 특성:
Frostfire: 완전 최하위 등급
Spellslinger: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얼음창 사용 중요성 증가, 새로운 상호작용 추가
성능: Spellslinger는 괜찮지만 Frostfire는 실망스러운 상태
강점: 향상된 클리브 데미지, 강력한 군중 제어
약점: 단일 대상 성능 부족, Frostfire 특성의 낮은 성능
기타: 빙결 효과 활용도 증가
암흑 사제: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비교해 큰 변화 없음
영웅 특성:
Void Weaver: 완전 최하위 등급
Archon: C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램프 메커닭 유지, 기존 플레이 스타일 대부분 유지
성능: 전반적으로 성능 저하, 특히 영웅 특성들이 실망스러움
강점: 강력한 램프업 데미지, 레이드 유틸리티
약점: 신화+에서의 유틸리티 부족, 낮은 생존력
기타: 클래스 트리 문제로 인한 유연성 부족
징벌 성기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 중반 리워크 이후 큰 변화 없음
영웅 특성:
Templar: A 등급 하위
Herald of the Sun: 완전 최하위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Templar로 인한 새로운 버스트 윈도우, 윙즈 사용 빈도 증가
성능: Templar 특성으로 인해 괜찮은 수준, Herald는 실망스러움
강점: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 유용한 파티 유틸리티 (축복, Aura Mastery 등), 향상된 AOE 능력
약점: 지속 데미지가 다른 근접 DPS에 비해 낮음, Herald of the Sun 특성의 낮은 성능, 이동 중 DPS 유지의 어려움
기타: Radiant Glory로 인한 잦은 윙즈 사용 가능, 레이드와 신화+ 모두에서 경쟁력 있지만 최상위는 아님, 하이브리드 클리브/단일 대상 빌드의 유연성 향상
분노 전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보다 전반적으로 개선
영웅 특성:
Slayer: 높은 A 등급
Mountain Father: 낮은 B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분노 생성과 소비 개선, 더 원활한 로테이션
성능: 강력한 데미지 출력, 개선된 생존력
강점: 높은 AOE와 단일 대상 데미지, 향상된 생존력
약점: Mountain Father 특성의 낮은 성능
기타: 전반적으로 균형 잡힌 성능 향상
무기 전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하지만 일부 개선
영웅 특성:
Slayer: 중간 B 등급
Colossus: 낮은 B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실행 단계 데미지 약화, Colossus의 Demolish 능력 추가
성능: 안정적이지만 분노 전문화에 비해 약간 뒤처짐
강점: 안정적인 데미지 출력, 다양한 유틸리티
약점: 실행 단계에서의 약화, Colossus 특성의 불편한 사용성
기타: 쿨다운 관리의 복잡성 증가
조화 드루이드: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에 비해 큰 폭으로 약화
영웅 특성:
Elune's Chosen: C 등급
Keeper of the Grove: 완전 최하위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게임플레이 깊이 감소, 단순화된 로테이션
성능: 현재 가장 약한 DPS 전문화 중 하나
강점: 특별히 두드러지는 강점 없음
약점: 낮은 데미지 출력, 복잡성 감소
기타: 시각적 효과와 클래스 판타지 측면에서 아쉬움
야성 드루이드: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에 비해 개선
영웅 특성:
Druid of the Claw: A 등급
Wildstalker: 높은 B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에너지 재생 감소, 더 전략적인 게임플레이
성능: 신화+와 레이드 모두에서 경쟁력 있음
강점: 향상된 버스트 데미지, 유연한 플레이 스타일
약점: 근접 거리 손실로 인한 불편함
기타: 방어적 능력 향상으로 생존력 개선
증강 기원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에서 강력했던 요소들이 일부 조정됨
영웅 특성:
Chrono Warden: BFD 등급 (최상위)
Scale Commander: A 등급 하위
게임플레이 변화: 개인 데미지 증가, 버프 효과 일부 감소
성능: 여전히 강력하지만 이전보다 덜 필수적
강점: 강력한 파티 버프, 유용한 유틸리티
약점: Scale Commander 특성의 낮은 성능, 개인 생존력 문제
기타:
Chrono Warden이 Aug에 매우 적합
유니크한 유틸리티로 인해 여전히 레이드에서 가치 있음
신화+에서의 역할이 약간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강력
황폐 기원사:
전반적인 변화: 자원 과잉 문제, 용의 분노 확장 제한
영웅 특성:
Flame Shaper: 완전 최하위 등급
Scale Commander: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심연의 숨결 사용 중요성 유지, 단일 대상 불편함
성능: Scale Commander가 강력, 전반적으로 괜찮은 성능
강점: 강력한 AOE 능력, 버스트 데미지
약점: 단일 대상 성능 부족, Flame Shaper 특성의 낮은 성능
기타: 쿨다운 관리의 중요성 증가
정기 주술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에 비해 개선
영웅 특성:
Stormbringer: A 등급
Farseer: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태풍 특성으로 인한 더 역동적인 플레이
성능: AOE 데미지 크게 향상, 단일 대상도 괜찮음
강점: 강력한 AOE 능력, 유용한 파티 버프
약점: 복잡한 로테이션, 생존력 문제
기타: 신화+에서 특히 강력한 성능 예상
강화 주술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하지만 일부 개선
영웅 특성:
Stormbringer: 최상위 등급 (BFD)
Totemic: 완전 최하위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자원 관리 개선, 버스트 데미지 향상
성능: Stormbringer가 매우 강력, Totemic은 실망적
강점: 높은 버스트 데미지, 유연한 플레이 스타일
약점: Totemic 특성의 낮은 성능, 생존력 문제
기타: 신화+와 레이드 모두에서 좋은 성능 예상
파멸 악마사냥꾼: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비교해 큰 변화 없음
영웅 특성:
Fel Scar: C 등급
Aldrachi Reaver: 완전 최하위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영웅 특성들이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음
성능: 전반적인 성능 개선 필요
강점: 높은 기동성,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
약점: 영웅 특성들의 낮은 성능, 생존력 문제
기타: 클래스 판타지와 시각적 효과 측면에서 아쉬움
풍운 수도사: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비교해 약간의 변화
영웅 특성:
Shadow-Pan: A 등급
Celestial Conduit: A 등급
게임플레이 변화: Chi 생성과 소비 개선, 헤이스트 중요성 증가
성능: 레이드와 신화+ 모두에서 경쟁력 있음
강점: 균형 잡힌 성능, 강력한 버스트 능력
약점: 복잡한 로테이션, 생존력 문제
기타: 영웅 특성들이 게임플레이에 긍정적 영향
암살 도적: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의 성능 대부분 유지
영웅 특성:
Deathstalker: A 등급 상위
Fatebound: A 등급 하위
게임플레이 변화: 점사 메커닉 개선, 더 원활한 플레이
성능: 신화+에서 강력, 레이드에서도 경쟁력 있음
강점: 강력한 지속 데미지, 유연한 플레이 스타일
약점: 클래스 특성 트리 문제
기타: 일부 버그 수정 필요
무법 도적:
전반적인 변화: 근접 공격 거리 감소로 인한 불편함
영웅 특성:
Fatebound: A 등급 하위
Trickster: B 등급 하위
게임플레이 변화: 주사위 굴림 메커닉 유지, RNG 요소 존재
성능: AOE 강력, 단일 대상에서는 약간 뒤처짐
강점: 뛰어난 AOE 능력, 유연한 플레이 스타일
약점: RNG 의존성, 단일 대상 성능 부족
기타: Killing Spree 사용의 불편함
잠행 도적:
전반적인 변화: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한 게임플레이 유지
영웅 특성:
Trickster: A 등급 하위
Deathstalker: B 등급 상위
게임플레이 변화: 복잡한 쿨다운 관리, 버스트 중심 플레이
성능: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 지속 데미지는 약간 뒤처짐
강점: 높은 버스트 능력, 유용한 유틸리티
약점: 복잡한 로테이션, 클래스 특성 트리 문제
기타: Shadow Dust로 인한 스프레드시트 필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