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1줄 요약 : [맹렬한 공격]을 탱A탱B 순으로 맞았으면 그 다음에도 AB로 맞아야 함. BA로 맞으면 2중첩됨.
선 대시보드 공유 (사용법은 글 맨 밑에) :
링크
라샤난 도발을 모른채로 들어가는 탱커한테선 '우린 잘 한거같은데 왜 이렇게 아프지? 왜 죽지?'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이거 버그아냐? 소리도 같이 나오죠. 최상위권 로그에서도 심심치 않게 발견되는 현상.
버그가 아닙니다. 한번 보시죠.
- 01:35, 02:40, 03:45, 04:50 쯤에 오는 [맹렬한 공격] 2타의 11초 뒤에는 또 [맹렬한 공격] 1타가 옵니다.
▲ 1타-2타, 그리고 11초 뒤 다시 1타-2타 콤보
- 그런데 [맹렬한 공격]으로 생긴 [야만적인 상처]의 지속시간은 12초 입니다.
- 고로 위에 언급된 시간대에 맹렬한 공격을 받아낸 순서가 A-B 이셨다면, B가 맞자마자 다시 A가 도발해서 11초 뒤에도 A-B순서로 받아내야 합니다. 그래야 B가 2타를 맞기 전에 디버프가 만료되니까요.
- [맹렬한 공격] 한 세트 중 1타와 2타의 간격은 2초입니다.
- 즉 01:35를 예로 들면:
01:18.0 이후 도발 금지(점감 18초 관리. 이전에 정상적으로 도발했다면 이는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됨)
..
..
01:35.0 A [맹렬한 공격] 1타 - A [야만적인 상처] 1스택(12초 지속, 01:47만료)
01:36.0 B 도발
01:37.0 B [맹렬한 공격] 2타 - B [야만적인 상처] 1스택(12초 지속, 01:49만료)
01:38.0 A 도발
..
01:47.0 A [야만적인 상처] 만료
01:48.5 A [맹렬한 공격] 1타 - A [야만적인 상처] 1스택
01:48.5 B 도발 (이후 18초간 도발 면역)
01:49.0 B [야만적인 상처] 만료 01:51.0 B [맹렬한 공격] 2타 - B [야만적인 상처] 1스택
이렇게 이어져야 합니다. AB-AB로 맞아야지, AB-BA로 맞으면 안된다는 말.
- 위의 타임라인 예시에선 스킬과 스킬 사이에 도발이라고 적어놨지만, [맹렬한 공격] 1타를 A한테 캐스팅 하는 도중에 B가 도발 눌러야 안전합니다. (3넴과 달리 시전중 도발받으면, 현재 대상에게 스킬 시전을 끝까지 마치고 머리를 돌림)
- 잘 된 예시 ▼
- 잘 못된 예시 ▼
▲ 1:37에 2타 맞은 사람(악탱)이 1:48.5에 디버프를 단채로 1타 맞으면서 2중첩이 쌓여버린 모습.
- 사실 모든 [맹렬한 공격]을 AB AB AB AB로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위에 언급한 몇번의 [맹렬한 공격]만 순서를 지켜서 맞으면 됩니다. 근데 그게 더 머리 아프니까 그냥 AB로 끝까지 유지하는걸 추천합니다.
본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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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꾸민 대시보드의 기본적인 사용법(우리 공대 로그로 변환하기 등)은 여기(
링크)의 초반부에서 확인하세요.
- 라샤난 탱 인계 대시보드에선 세개만 만지면 됩니다.
1. ▼ 동그라미 친 톱니바퀴 클릭 (탱 2명 각각 따로 해줘야함) ▼
2. ▼ 1번 눌러서 기존 탱 제거, 2번 눌러서 나온 목록에서, 3번(우리 공대 탱커) 선택 ▼
3. 위의 1~2번 반복해서 탱커 둘 다 설정
4. (선택사항) ▼ 동그라미 친 색상아이콘 클릭해서 메인그래프(맨 밑)의 실선 색깔 보기 좋게 설정.▼
5. (설마 이걸 모르진 않으시겠지만) ▼ 꺼져있는 범례 있으면 클릭해야 활성화 됨.
예시같은경우는 걍 서버렉때문에 그러는거임
제가 "버그는 없다"는 식으로 말한 건,
스킬 밀림 없는데도 순서 안지킨게 로그에 뻔히 나와있는데
'이거 버그임'이라고 말하는걸 듣고 난 직후에 글을 적어서 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