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페이즈]
블랙핸드 영웅 클리어의 핵심 페이즈 입니다.
전원 생존에 안정된 피로 2페이즈를 넘긴다면 3페이즈는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2페이즈에서 창을 위한 오프탱을 두기 위해서, 네임드 탱을 한명이 계속 보고, 강타시 바로 내려와서 다시 도발 하는 식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2페이즈의 핵심은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로 창.
전차가 나왔을시 무조건 창 1발은 맞춰야합니다.(해당 부분은 다음 점검 이후로는 지뢰만 밟아도 되게 됩니다)
창을 맞아야 전차에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고, 그 다음 지뢰 + 창을 이용하여, 전차가 정리 가능합니다. 전차 자체는 네임드와 제일 먼 곳에서 나오게 되므로, 어느 정도 나올 위치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첫 창을 무조건 맞출 수 있게 공대원들은 미리 이동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첫 창을 아무도 못 맞춰서, 1~2번째 전차에서 박격포로 인한 불이 나왔다면, 해당 트라이에서 2페이즈를 깔끔하게 넘기기란 엄청나게 힘들어 집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창 날라가는 거리에 어떤 대상이 막고 있을 경우 생기므로, 전차와 네임드 사이에는 그 어떤 장애물이 생기지 않도록 계속 공대원들은 무빙에 신경 써 줘야 합니다.
첫 창을 맞으면, 두번째 오는 창에서 전차가 죽게 되며, 전차가 없을때 한번의 창을 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저희는 오프탱이 계속 맞았습니다.
창(전차)-창(전차)-창(오프탱)-창(전차)-창(전차)-창(오프탱)-창(전차)-창(전차)
의 순서 대로 진행 되며, 오프탱은 창 4중첩 까지 달게 됩니다. 탱 두명이서 번갈아 가면서 맞아도 되나, 그 경우 네임드 데미지와 함께 급사날 경우를 생각해, 오프탱 혼자 중첩을 다 맞았습니다. 이 경우 한번 리셋이 안되서 4중첩이 한번 일어나고 다음 창 맞아주기 전까지 디버프가 지워 집니다.
두번째로 2층조.
2층조는 시작과 즉시 방향을 맞춰서 올라 갔으며, 최대한 많이 잡고 내려 왔습니다.
2층의 방향을 잘못 잡아서 쫄이 밀리게 되면, 3페이즈 넘어가기전에 피가 많이 출렁출렁 한 상태로 넘어가게 되고, 3페 진입과 동시에 사망자가 여럿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조는 4딜러 1힐러가 올라 갔으며, 올라가는 1순위 딜러는 조드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도트 뿌리면서 별똥별만 해도 정리 됨)
보통 올라갔다 내려오면 넴드 분노가 80쯤이라 바로 다시 올라갈 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전차는 제일 가까운 대상을 추적하므로, 냥꾼 분들이 유도를 하시는게 적절합니다. 만약 유도 냥꾼이 창 대상이 된다면 쿨하게 창하나 버리고 공저를 돌립시다.
2페이즈 자체가 원딜러 근딜러 탱 힐러 전부다 꽤나 높은 수준의 숙련도를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