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인벤 팬아트 갤러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도전아님] 전부받고 부활한 자캐 커미션 모집글(+근황)

아트미컬
댓글: 5 개
조회: 2568
추천: 21
2023-05-26 18:20:55




안녕하십니까 선생님덜
가끔씩 와우똥만화를 살며시 내려놓고 뒤틀린 황천으로 사라지는 아트미컬입니다.

슬슬 똥만화의 쿨타임이 돌아서 하나 만들긴 해야하는데, 개인작을 하느라 시간이 없었습니다...
혹시나 뭘 하고 사는지 궁금하실까봐 좀 알려드리자면...



(그리고 있는 개인작 일부)

이번 네이버 지최대 1기에 내려고 준비했는데 작업량이 생각보다 많아서 그냥 2기에 내려고 합니다(한 9월쯤)
작년엔 무식하게 한 4백 컷 정도인가 그렸었는데
대충 와우똥만화가 올라오지 않을 시기엔 이런 걸 그리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홍보하려고 근황을 적은건 아니긴 한데...;; 이번에 지최대가 공개 원고로 룰이 변경되어서 혹시 궁금하시면 나중에 2기때 올라오면 한번 보고 가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본론 ]



(예시가 될 길드원들의 자캐짤들, 근데 길드원들이 사망해버린)



문의용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qboYeId


먼저 커미션이 종료돼서 못해드렸음에도 그냥 와우 시간을 많이 선물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감사 인사를 꼭 드리고 싶었는데 방을 나가셔서 메시지가 전송이 안되더군요... 정말 잘 썼습니다.

그런데 그 시간이 이제는 남은게 없다고...?
계정 시간으로 지를 돈도 없다고.....?

그럼 다시 열 수밖에...





[ 세부 사항 ]


이전에 열었던 커미션과 마찬가지로 구체적인 문의 사항 및 금액은 1:1 채팅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풀컬러 채색간단 배경 혹은 인게임 배경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흑백도 가능합니다.


작화는 위 예시들을 참고하시면 되시는데, 길드원 짤보다 개인작의 작화가 더 최근인점을 감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별 차이 없는 것 같기도 하고...?

간단 배경은 말 그대로 단색이나 간단한 패턴류의 배경을 의미하며(위 길드원 짤의 배경이라 생각하시면 될듯)
인게임 배경은 원하시는 와우 내의 장소의 스크린샷을 통해 필터나 블러를 입히는 후보정을 통해 깔아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제 게임 내 장소다보니 작품 컨셉을 그 장면에 맞춰드리기도 합니다.(의자에 앉아있다던가)
원하시는 배경을 가져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보다 밀도 높고 구체적인 수제 배경도 가능합니다만, 그만큼의 추가금을 받습니다.


인물이 추가되거나 그려야 할 묘사 및 소재의 양이 많다면 그만큼의 추가금을 받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미션을 진행하지 않기로 하셔도 괜찮으니 편하게 문의주십숑





[ 똥만화 계획 ]



(전에 그냥 낙서로 그리다 만거)


오그리마나 발드라켄에 본캐를 주차해두면 말을 걸어 주시는 분들이 은근 계신데(주로 빵달라고) 그 중 몇몇 분은 궁금해하셔서 말씀드렸던 내용이라 딱히 기밀은 아니었습니다. 근황에 더해 소개...? 계획을 밝히자면...

와우 입문 가이드북(야매) 만화를 계획중입니다. 제목은 아제로스 가이드북 정도로 생각중입니다.

격둠땅을 거치며 용섬까지 와서 개편이 꽤 이루어져서 요즘의 와우는 꽤 이지해진면이 있다고 보이지만...
신입 안내 채널에서 안내자로 복무를 해보니 여전히 와우는 직접 찾아보고 공부해야하는 부분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심심하면 "여기 어떻게 나가죠!?" 같은 질문들이 무수히 반복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제가 뉴비쨩이었던 시절엔 지금 플레이하는 세계관의 시간대라던지(증발한 오리지날), 대체 뭐가 바닥인건지(회드 장판 구분 불가능), 저 색깔은 대체 뭔 직업인지, 계귀템은 사야하는건지 또 어디서 사야하는지...
등등등...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서 가장 관심이 간 스토리, 세계관과 게임 속 컨텐츠나 디테일들을 다 이해하는 데에는
1년 이상은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정보들을 찾아보자니 워낙 많이 흩어진데다 와우는 또 역사가 길어서 그 양도 많거나 옛날 것들도 많더라구요. (물론 친절히 잘 정리해주시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만)
한 때는 요그사론 잡고싶어서(군단 시점) 정보를 찾아봤는데 죽기로 솔플하는 옛날 영상보고 이게 맞나 싶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여, 글보다는 그림을 통한 설명이 직관적이기에 가이드 만화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한 1년 가까이 짬짬히 메모를 거치며 생각을 해왔는데 장황하게 설명하면 보는게 피곤하고, 그렇다고 단순하게 하자니 디테일들을 많이 놓칠까봐 고민을 해야해서 꽤 어렵긴 하군요...

취지는 가이드... 입문... 그런 쪽입니다만, 필독 도서라는 느낌보다는, 최대한 객관적으로 설명하려고 해도 제 주관에서 비롯된 것도 많기 때문에 가볍게 찍먹할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고서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던전만화는 그 시기의 확장팩이 끝나면 올릴 타이밍이 아니게 돼버려서 시간 관계상 단편을 위주로 그려왔는데, 가이드 만화는 대략 5화 정도로 완결을 생각하곤 있습니다. 너무 회차가 많아지면 정보량이 그만큼 많아져서 찍먹하러왔다가 피로감만 느끼시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 계획이 틀어지면 더 그려야할지도?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최대한 연쇄적으로 낼 수 있게끔 노력할 계획이니 주변에 와우에 관심이 있는 찍먹희망자 분들이 계시다면(부럽다) 한번 쯤은 읽어 보시고 협소한 설명으로나마 요령 삼아 저희와 함께 아제로스에 영원히 입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항상 제 똥만화들을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커미션 문의도 많이 해주십셔!



Lv68 아트미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