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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통전게 하버드 래밍이가 딱 정리해준다

래밍
댓글: 6 개
조회: 1362
2024-01-24 15:56:23
방어도 패치 이유는 다음과 같다.

기존 천 -> 가죽 -> 사슬 -> 판금 순으로 높아지는 방어도의 평준화에 있다.
왜 평준화를 하냐하면 와우의 딜은 두 개가 있음 
1. 물리딜
2. 마법딜

마법딜 같은 경우엔 방어도 영향 없이 누구에게나 똑같이 들어가기에 밸런싱 하기 쉬운 반면
물리딜 같은 경우엔 방어도 영향으로 인해 밸런싱이 어렵단 단점이 있었다.
간단히 예를 들어보자 판금 vs 판금 싸움에서 방어도가 서로 높아 병림픽이 나와 판금 딜러의 딜을 올려주고싶다고 하자
하지만 판금 vs 천 싸움에서 물리딜이 너무 올라간 판금캐릭이 천을 찢어버리는 결과가 나온다.

그래서 이 패치를 근시안적으로 보면 판금 죽이기로 보이겠지만
나같이 거시적으로 보는 현자의 입장에선 방어도 팩터의 영향력을 줄여서 밸런스를 더 쉽게 맞추겠다는 의도가 보인다

반박시 니 고추

Lv87 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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