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발란스 보상 재미 이런거 다 아님
원인은 단 하나 쐐기임 , 쐐기 나오기전에 기껏 유저들이 놀수있었던게 레이드 아니면 채집 영던돌아주기
이게 다였음 자연스럽게 전장으로 흘러 들어오게 되어있었음 전장하다 템좀 맞추고 실력좀 늘거나 흥미를
가지게 되니 투기장으로 한번 가볼까 이 패턴임
근데 재미보다 스트레스가 훨씬 많았지만 선택지가 없으니 억지로라도 해야만했던 시기였음
근데 쐐기가 나오고 나서 이 패턴이 유지가 안됨 영던에서 멈춘 5인팟이 이젠 무한으로 즐길수 있음
이제 못한다고 욕하는 인간도 없고 내 실력에 맞춰서 갈수도 있고 하루 24시간 돌아가고
전장을 왜감 이제 새로운 패턴이 나온거지 영던 - 전장 에서 영던 -쐐기로
북미는 인간 풀이 많으니 그나마 유지 되지만 내가 볼땐 줄어들면 줄어들지 더 늘지는 않을꺼임
나도 그래픽쪼가리랑 치고 박는거 별루였는데 전장안열리는 시간때 몇판해보니 확실히 다른 재미가 있음
하다보니 3070점까지 찍어보고 저 점수가 뭔가 또 불타오르게 하는 힘도 있네
특히 쐐기 장점이 pvp보다 스트레스가 진짜 1/10도 안되는게 가장 큰 장점이었음 사람에게 오는 스트레스가
엄청낫다는거..
결론 pvp가 흥하려면 쐐기가 망해야함 하지만 내가볼땐 절대 그럴리가 없기 때문에 앞으로 와우 pvp는
다시 살아나기에는 상당히 힘들꺼라봄
반박시 니가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