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투기장 흑마들의 새로운 주력특성으로 떠오르는 악흑.
악흑을 상대하다보면 어느순간 갑자기 끔살이 나는 경우가 있다. 나도 그렇게 여러번 뻗어서 키보드에 샷건도 치고 욕도 해보아서 악흑을 좀 더 알아보기로 했다.
(본인은 악흑을 해보지 않고, 많이 당하고 맞거나 한 기술들을 위주로 서술한것이라 악흑유저들보다 잘 알지 못함.)
1. 첫번째 끔살. 탈키엘
- 탈키엘은 악흑이 뽑아놓은 자신의 모든 "하수인"들의 피통을 8% 빼고, 피를 빼낸 모든 하수인들의 8%를 합쳐서 조져버리는 기술이다.
하수인들을 최대한 많이 뽑아둔 이후,
이걸 땡기고 나서 탈키엘을 맞추면 괴랄한 한방누킹딜이 나온다.
실제로 트위치 유명 흑마방송에서 피격+영혼거두기(공격력20%뻥튀기) 등 버프를 키고 쏘는 탈키엘이 150만이 터져서 모두가 놀라는 장면을 연출하였다.
* 어떻게 막아야하는가?
- 탈키엘을 땡기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전작업이 필요하다. 펫들을 뽑고, 권능을 바르고 이제 탈키엘을 땡기는데 이것이 짤린다면? 처음부터 다시 사전작업을 해야만 한다. 탈키엘을 잘 짜르자.
2. 두번째 위협.지옥 군주
시전하면 "군단의 힘을 똑똑히 봐라" 란 소리와 함께 거대한 떡대가 도끼를 들고 나타난다.
그리고 바닥에 원이 생기는데, 이 원에 있는동안 지옥군주가 3집분 무기연마 필격을 갈기는것마냥 광역 특수점감 스턴과 함께 막대한 피해를 준다.
상위권 유저들은 지옥군주에 별로 당하는거 같지는 않지만, 저평에선 아직도 지옥군주 위에서 맞딜을 하는거같다. 이는 엄청난 손해이므로 맞딜을 할꺼면 킬각을 재고 가자.
4. 세번째 의문사. 감시자 소환
개인적으론 이게 탈키엘 다음으로 의문사가 잘나오는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감시자를 뽑는다면
이렇게 생긴애가 공중을 붕붕 떠다닌다.
얘는 자신의 영향 거리 내에 적들이 해로운 주문을 시전한다면 빔을 쏴서 전체 피통에 5%를 날려버리는데, 딜레이가 없다. 즉, 얘가 프리딜을 하면 그 광선 대상은 살리기가 어렵다.
캐스터에게만 영향을 주는게 아니다. 전사 도적을 제외한 밀리들 에게도 광선을 꼽으니 감시자가 보이면 1순위로 죽이거나 추방을 날려주자.
악흑이 생소해서 아직까지 많이 당하는데 곧 어서 적응해서 악흑들의 대가리를 찍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