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노르간논서버 얼라이언스진영에서 죽음의 기사를 첫만렙으로 플레이를하고있는 Mailed라는 유저입니다.
죽음의 기사를 플레이하면서 점점 애정을 갖게되고
굉장히 매력있는 케릭터라는 생각이들어 초보자분들께 죽음의 기사라는 케릭터를 추천하기위해 글을씁니다.
제목처럼 죽음의 기사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서는 선택하실수 없는 직업입니다.
영웅직업으로서 55이상의 케릭을 보유하고있을시에 서버당 1개씩 케릭터를 만들수있습니다.
와우에 처음나온 영웅직업으로서 근접딜러와 탱커를 할수있는 판금 클래스로서
다른 클래스들과는 다른 '룬'시스템과 '룬마력' '형상'으로
처음하시는분이나 다른 클래스만 하던분들은 난해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허나 이해만한다면 굉장히 재미있는 시스템입니다.
룬은 혈기 . 냉기 . 부정이 각2개씩 있으며 스킬사용시마다 사용되고 한개의 룬이 다시 돌아오는시간은
기본적으로 10초로서 자연적인 회복이기 때문에 마나를 회복한다던가 분노를 수급하는 방식과는 확연하게 다릅니다.
또한 룬을 사용했을시 '룬마력'이 차게되는데 이 룬마력은 전투중일때는 유지가되지만 비전투중일경우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전투시에는 룬마력으로만 쓸수있는 스킬들이있고
룬강화와 룬부패로 룬이 충전중 돌아오는 수도있기때문에 나름대로 유동적인 순서로 스킬을 쓰시게 될겁니다.
스킬에 중요순서를정해두고 상황에 맞춰쓰는 재미도있고
정해진대로 키보드만 탁탁탁 누르는것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수있습니다.
형상은 특성과 마찬가지로 혈기 . 냉기 . 부정이있고 각기다른 능력들을 지녔습니다.
자신의 특성과 맞게 사용하고 형상을 변경하면 가지고있던 룬마력이 0으로 초기화됨으로 상황에맞게 사용하셔야합니다.
죽음의 기사는 예전에 3가지 특성모두 딜과 탱이 가능한 특이한 클래스였지만 패치이후
탱커 - 혈기
딜러 - 냉기 . 부정
이런식으로 나눠졌습니다.
혈기는 성기사 전사와 다르게 방패없이 양손무기를 들고 탱킹을하는 특이한 클래스입니다.
방패가 없기때문에 체력 . 무기막기 . 회피 . 특화력을 중점적으로 셋팅하고 여러 생존기들을 잘활용하여야합니다.
냉기는 양손무기를 사용할수있고 한손무기를 쌍수로 사용할수있는 특성을 갖고있으며
쌍수의 효율이 좋기때문에 주로 쌍수를 사용하고 여러적을 한번에 공격하는
광역딜러로써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부정은 양손무기를 주로사용하며 질병과 소환수로 가고일과 구울을 적절히 사용하여
광역딜보단 단일딜이 뛰어난 클래스입니다.
죽음의 기사에대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이정도입니다.
꽤나 자생력이강해 혼자서 어려운 퀘스트를 깰수도있고 만들고난후 55부터 스토리 퀘스트로 시작되 끝나게되면
어느정도씩 죽음의 기사에대해 알게됩니다.
리치왕의 분노라는 확장팩과 등장해 이제는 그 스토리도 막을 내리고 대격변으로 들어가는 시기에
아직 죽음의 기사를 플레이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씩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뭐 엄청나게 클래스에 이해도가 높거나 엄청난 스펙으로 유명하거나 글을 일목요연하게 잘쓰거나 하진않지만
그저 자기 케릭터에 애정을 갖고 이런글을 쓰는 유저라고 생각해주시고 잘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