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터마이징&형상 변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형상변환 연구서 - 종족에 관하여

아이콘 악덕업주a
댓글: 14 개
조회: 3944
추천: 5
2015-12-16 10:21:16


안녕하세요. 와우 접속하면 하는짓이 룩딸밖에 없는 악덕업주입니다.


그냥 요즘 쪽지 보내주시는 분들도 많고 배틀넷 아이디로 여쭤보시는 분들도 많아져서 수많은 룩딸리스트 분들의 창의적인 룩딸라이프에 도움이 되고자 몇자 끄적여봅니다. 

어디까지나 그냥 제 기준으로 끄적거리는거니 우리모두 취존합시다. 



최근에 그냥 개인적으로 애드온을 사용해서 이종족 저종족 건드려 가면서 연구를 좀 해봤는데요.
약간의 편견을 깰 수 있다는 것과 의외의 결과물에 약간 좀 놀라게 되네요.

예를 들면 판금방어구의 경우 어깨와 가슴방어구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오크와 타우렌을 떠올리기 쉽고 블엘과 트롤등등은 판금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건 어디까지나 지금까지의 판금방어구에 대해 판박혀있는 기존 유저들의 인식이 한몫을 차지합니다. 어깨가 큰 타우렌이나 오크남캐, 인간남캐를 기준으로 좋아보이는 판금룩을 타종족에게 적용하니 어울려보이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제가 주로 키우는 블러드엘프 여캐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블러드엘프 여캐의 외형을 보자면 시각적으로 어깨보다는 가슴부터 허벅지 까지가 눈에 먼저 들어오는 부위입니다. 판금방어구를 맞춘다 하더라도 어깨보다는 가슴방어구와 허리띠, 바지를 먼저 맞춰놓고 나머지 부분을 세팅해 나가는것이 전체적인 룩딸의 균형을 맞추기 수월하더군요. 여기에 약간의 팁을 더해서 룩에 무늬나 색상대비등이 존재한다면 어깨보다는 가슴방어구, 바지가 더 화려한 쪽이 블엘여캐의 룩을 강조하기 수월합니다.
그래서 다들 무의식적으로 판금블엘여캐는 팬티만 갖다 입히는거라구요.
블엘남캐는 게이룩이 최고거든여


근데 꼭보면 노움, 고블린처럼 종족특유의 생김새가 룩을 씹어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움은 뭘 해도 룩의 이미지가 강조되지 않고 고블린은 뭘입혀도 구두쇠같아요. (클릭저항 룩변저항)

노움과 고블린같은 경우엔 머리방어구를 보이게 해놓으시고 최대한 머리방어구-어깨방어구-무기... 요 3가지 부위의 밸런스를 적절하게 맞춰놓으신 후에 나머지 부위는 걍 대충대충 맞춰보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저 3군데 빼고는 보이지도 않아요. 보이지도 않는 노움주제에

그러니까 내 캐릭이 형상변환에 불리하니까 대충입힐까 이런 생각은 되도록 하지마시고
판다렌 남캐시면 허리와 상의(특히 윗배,아랫배부분), 장갑의 룩을 먼저 잡아주신 후에 나머지부분을 맞춰가시고 트롤은 그 특유의 팔길이와 허리를 강조하여 맞춰주는 쪽으로 접근을 하시는게 수월할겁니다.

근데...

언데드는 솔직히 좀 개인적으로 빡칩니다.
그... 찢어진 부위 신경써가면서 해야하는데 이게 장난 아니더라구요.
명불허전 야언좆




그리고 의외의 연구결과를 알려드리자면

제가 각 종족에 맞는 몇몇가지의 룩을 대충 짜보고 바꿔입혀 보았습니다.
블엘여캐 룩을 오크에게도 입혀보고 노움에게도 입혀보고 드레나이에게도 입혀보고
노움용을 인간에게도 입혀보고 인간용을 트롤에게 입혀보고 트롤용을 판다렌에게 입혀보고


하여간에 여기저기 다 입혀본 결과






오크여캐는 어지간한 룩을 다 얼추 잘받는 겁니다.

오크여캐는 정말 와우에 존재하는 모든 장비의 모델링과 텍스쳐를 균등하게 받아내는 이상할 정도로 이상적인 체형입니다. 
여러분 형상변환 제대로 해보시려면 오크여캐를 키우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아 물론 저는 안키울겁니다.





Lv57 악덕업주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