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이 좋고 나쁜거 말하는건 그러려니해도...
컨이 어렵다는건 절대 공감 못하겠어요. 양조제외...
사실 양조도 본인이 힘들다기보다 힐러가 죽어나는..ㅠ
같은 근딜끼리 비교하면.. 악사는 제가 잘 모르니 패스..
1.죽기- 딜특이 냉죽과 부죽으로 나뉘죠? 부죽컨은 상당히 어려운축이예요.. 도트클래스치고 쉬운거 없죠; 그중에서도 부죽은 스킬 많이 삭제되었다곤하나 광딜이 도트빨이고 도트 유지도 신경써야하지만 룬관리에.. 도트강한건 쿨기때 뿐이고 딜넣고 싶다고 소모자원 관리되는것도 아님;;
2.전사- 이거 사실 유틸기때문에 쓰고 치타세팅이라 한방한방 묵직하긴합니다만 광딜도 구리고 단일딜이라고 탑이냐면 그렇지도 않아요.. 무기전사는 빠른템포는 아니지만 분노관리 쉽다고 말못합니다..
3.도적- 무법돚거는 두어마리있을때 딜 강합니다. 컨도 쉬운편이죠. 하지만 광딜이 중요한 현메타에 딜면에서 그리 쉽진 않아요.. pvp에선 법흑과 더불어 손많이타는 직업중 하나고요. 피관리도 상당히 힘듭니다; 무법제외한 특성은 암살은 광딜 없다고봐야하고 잠행은 pve에서는 쓰면 트롤...
4.야드- 이건 뭐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요? 광딜은 그냥 없다고보면되고, 단일딜도 '이론상' 최상위권입니다. 이론상이라는말이 들어가는것 자체가 고수들도 제대로 딜하기가 쉽지않죠.. 유지할 도트가 많습니다.
풍운???
일단 2티어 특성제외하면 버블채우는 기술이 범장 하나뿐입니다. 스킬연계 깔끔해요.. 범장-해오름-범장-후려-범장-분주 이런식으로 중간에 기나 기력 애매한타이밍엔 1티어 특성인 기물이나 기파 섞죠.. 대충해도 광딜킹... 범장디버프 삭제되고 타 없어진마당에 컨 논하기는;;;
수도사 아주 편하게 키우고있어요.. 판다리아지역까지 한두마리씩 박살내면서 피관리하고 좀 모아서 분주 기회주 학다리로 광속 삭제가능하네요 ㅎㅎ
운무는 정말 편하고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