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운 픽스 이전/이후 비교
- 분주 캔슬
이전 : 폭대불 이후, 분주를 시전 후 바로 끊고 현 위치에서 이동하는 기술(비룡, 학다리, 소용돌이)을 제외한 공격기술을 사용해도 분신의 분주 시전이 끊키지 않아 후려-해악-후려를 더 넣어 해오름을 평소보다 1회 더 찰 수 있었다.
이후 : 본체가 분주 시전 후 끊으면 분신들도 함께 분주 시전을 종료한다.
* 한 싸이클 내에 해오름을 1회 더 차면서도 분신들의 분주를 계속 유지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그게 불가능하게 됨.
* 오프닝 블러드 + 쉬엔전설 효과를 쓰면 순간 가속이 50%가 증가되는데 이럴때는 분노의 주먹을 풀 캐스팅
* 블러드가 없다면, 분노의 주먹 시전을 끊고 그냥 원래 딜싸이클.
* 쿨기 타이밍이 아닌 현자타임에서라면 기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딜싸이클 (이부분은 기력 충전으로 풀 캐스팅 하는분들도 있고 소용돌이 한번 더 쓰기 위해 현자타임떄도 끊으시는 분이 계셨었음)
- 주학의 징표 (학다리 중첩)
이전 : 주학의 징표 디법이 대상에게 걸리면 15초. 각각 적용되었지만 디버프 시간은 모든 타겟 중, 가장 시간이 오래 남은 몹으로 시간 유지에 중첩은 계속 쌓였었음
ex)몹A에게 걸린 주학의 징표가 10초 남았고 몹B에게 남은 주학의 징표가 13초 남았다면 2중첩에 15초 남은걸로 계산.
이후 : 그러나 지금은 각각 계산이 되어 각각의 몹에 박힌 주학의 징표가 각각의 지속시간을 가짐.
Ex)몹A에게 걸린 주학의 징표가 3초 남았고 몹B에게 남은 주학의 징표가 13초 남았다면 2중첩 이지만 3초후 1중첩으로 바뀜
-> 이젠 각각의 몹에 박힌 주학의 징표가 사라지면 하나하나 찾아서 다시 리필해줘야함 .
-> 6~7마리 이상의 몹, 정신없는 쿨기 전투 시간에 이것을 하나하나 신경쓰기란 매우어려움.
이전 : 폭대불의 분신들이 치는 것도 주학의 징표가 박혔음.
ex)몹이 3마리 있는 상황에서 폭대불을 쓰고 범장을 쓰면 바로 3중첩, (버그로 2중첩 쌓일 떄도 있었음)
ex)몹이 3마리 있는 상황에서 폭대불을 쓰고 시선고정을 하고 범장을 쓰면 바로 3중첩 (버그로 2중첩 쌓일때도 있었음)
- >2중이냐 3중이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았음. 스킬 2번 또는 3번 시전만으로 6중첩이 바로 쌓였었음.
이후 : 폭대불의 분신들이 치는 것은 주학의 징표가 안박힘.
ex)몹이 3마리 있고 폭대불 소환 후 시선고정을 하건 말건 무조건 본체가 치는 것에만 주학의 징표가 박힘.
->쿨기 상황에서 쉬엔과 질서무기, 츠지의 춤 특성으로 어느정도 광디피는 뽑을 수 있지만 예전처럼 순간적으로 오프닝에 광파이를 다 가져오며 폭딜을 넣을 수가 없음. 한마리 한마리 텝 범장 텝 후려 텝 해오름 하면서 6마리 바꿔가며 타겟딜 하기엔 너무 딜로스가 큼.
이전 : 마지막 전투가 끝나고 15초 안에만 다음 전투를 이어간다면, 이전 전투의 중첩이 계속 유지. (이론상 입던부터 끝까지 체인풀이 지속된다면 계속 학다리 6중첩 유지가 가능했었음)
이후 : 이제는 마지막 전투가 끝나고 다음 전투때 15초 이전이고 뭐고 무조건 다시 중첩 쌓기 시작해야함.
문제시 댓글
아니면 수정 부탁드립니당
어제 죽상 15단 총 디피 6.5 나왔네요 (평소 8.5 정도 나왔었음)
죽상은 무기떄문이라도 디피가 많이 높게 나올때도 있어서 좀더 표본을 수집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 딜이 완전 못쓸정도로 구려진것은 아니다. 하지만 조드, 화법들과 견주어도 전혀 꿀리지 않은 총딜과 순간 폭딜을 가지고 있던 풍운이지만 이제 오프닝 광파이를 다 뻇긴다.....그리고 학다리 중첩 유지가 굉~~ 장히 귀찮아졌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