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운은 이번 소프트캡 적용으로인해서 아래와같이 6,7타겟부터 약하고 8타겟부터 강해집니다.
[ 학다리 소프트캡 적용후 데미지 변화 ]6타겟 : -8.71%
7타겟 : -1.40%
8타겟 : +5.41%
9타겟 : +11.80%
그러나 어둠땅의 쐐기에는 승천의 첨탑을 제외하고는 6~7타겟은 많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이 풍운또한 버프로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풍운은 주학의 징표변경으로인해 1~5타겟까지도 데미지가 증가한다는 사실!
[ 기존 1스택당 15% 증가 ]
5타겟
75% 데미지증가
3타겟
45% 데미지증가
-------------------------------------------
[ 변경후 1스택당 18% 증가 ]
5타겟
90% 데미지증가
3타겟
54% 데미지증가
데미지 증가율은 변경전과 변경후로 나뉘어보았을떄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후 타겟별 학다리 데미지 증가율 ]
1타겟 +3%
2타겟 +6%
3타겟 +9%
4타겟 +12%
5타겟 +15%
패치 후에 예전보다 1~5타겟일떄 학다리가 더 강해집니다.
이렇게 패치가 된다면, 더 강해지는 던전과 약해지는 던전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 패치후 약해질것 같은 던전 ]
승천의첨탑
첫번째 입구무리가 7타겟 / 1넴후 멍멍이 6마리구간 + 천무관 1 / 1넴 오른쪽 단상너머 6타겟~7타겟 구간
[ 패치후 강해질것 같은 던전 ]
저편
저편 메인홀이 6~7타겟이지만, 메카곤 컹컹이무리가 5타겟이며 몽환숲 빅풀에서 오는 리턴이 저편 메인홀에서 오는 - 소프트캡의 리스크보다 훨씬 크고 학카르방으로 가는길목에서 대부분이 4~5타겟 이므로 이전보다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 줄 것.
핏빛 심연
6타겟이 잘 없으며, 고위감시자 3마리 있는 구간 및 감시관과 필경사가 있는 3타겟 구간에서 주학의 징표 변경 으로인해 9% 더 증가한 피해를 주기때문에 좋아질 것. 특히 입구 3무리 풀링을 할 수 있다면 11타겟으로 23.6% 더 강해집니다.
고통의 투기장
6타겟이 거의 없음 있어보았자 새우무리 그러나 1번째 풀링 핏빛뿔 + 보스 3타겟 은 기존보다 12% 더 강해지며
쿨타방 = 대부분 3타겟 ( 학다리 기존피해량 9% 증가 )
정복방 = 대부분 1타겟 ( 학다리 기존피해량 3% 증가 )
선혈방 = 12타겟 / 3타겟 + 탱거 역량에 따라 5타겟,6타겟 또는 11타겟
티르너 사이드
의외로 6타겟이 거의 없습니다. 미로구간은 4~5타겟 ( 학다리 피해량 12% ~ 15% 증가 )
물론 탱커의 풀링및 리딩에 따라 천차 만별이고, 상황에따라 너프가 될 수 도 있습니다.
[ 결론 ]
학다리차기의 피해량은 패치후 아래와 같이 바뀌게됩니다.
1타겟 + 3%
2타겟 + 6%
3타겟 + 9%
4타겟 +12%
5타겟 +15%
6타겟 - 8.71%
7타겟 - 1.40%
8타겟 + 5.41%
9타겟 + 11.80%
10타겟 + 17.85%
11타겟 + 23.60%
12타겟 + 29.10%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되어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