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무 기술 소개
*아이콘은 인벤에서 제공하는 툴팁이며, 이는 어둠땅 이후 업데이트가 안 되어 현재 용군단과 다른 점이 있음.
확실한 툴팁은 인게임에서 확인 바랍니다.
소생의 안개 아주 기본적인 지속 힐 스킬.
최대 2스택까지 쌓이며, 2스택인 채로 안 놀게끔만 써주면 됨.
주로 이동 할 때, 풀링 전에 미리 써두며 스마트힐이라 아무에게나 써줘도 됨.
1순위 = 풀피가 아니며 소생 버프가 없는 아군 (특화 발동 위해)
2순위 = 소생 버프가 없는 아군
3순위 = 남은 소생의 지속 시간이 얼마 안 남은 아군
4순위 = 소생이 없는 소환수
포용의 안개 대상자를 6초에 걸쳐 치유 + 그 동안 대상자에게 다른 기술의 치유량 30퍼 증가
레이드에선 위론 연계로 자주 쓰이나, 쐐기에선 손에 꼽을 정도로 안 씀 (개인차 있을 수 있음)
이건 ㄹㅇ 빨대 꼽고 힐 쏟아 부어야 살리는 경우에만 쓰는 정도.
고대의 가르침
(
인벤에 업데이트가 안 되어서, 사진으로 첨부)정수의 샘 or 페이 지맥 울리기 사용 시 15초간 발동
그 동안 적을 단일 스킬로 때리면 그에 비례해서 (피해량의 135%)
피해 입은 아군 최대 5명을 골고루 ~ 치유.
운무의 아이덴티티.
정수의 샘 3초(가속영향받음)간 채널링, 30미터 아군에게 화살을 날려 치유.
동시에 치유 받은 아군을 8초에 걸쳐 치유
이 8초간 특화가 발동하면 무려 2배로 뻥튀기!
주로 고대의 가르침 버프를 띄우거나, 특화 2배 힐을 하기위한 사전 작업에 쓰임
원딜들의 사거리인 40미터보다 짧으므로 사용에 주의. 원딜이 최사 잡았으면 와리가리 해야 됨
+팁) 정수의 샘 쓰자마자 물빵 먹으면 동시에 힐+물빵 가능, 채널링이라 가능한 것.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약 20미터의 바닥을 깖.
동시에 범위 안의 아군에게 정샘을 묻히고, 적에겐 피해를 입힘 / 아주 미미해서 체감X
추가로 바닥 위에 있을 시 특성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받음. / 바닥 떠나도 8초간 유지됨
바닥 버프를 받는 동안, 기술 사용 시 확률에 따라 '페이 지맥 울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기의 고치 외생기.
다른 힐러들의 뎀감류 외생기와 다르게 '보호막'을 씌워줌. 그 뿐임.
다른 외생기와 비교해서 장단점이 있음.
아끼지 말고 팍팍 써도 괜찮고
깨알 받는 도트 힐 증가도 있음. 이 효과는 다른 힐러도 받음
특정 레이드 (나스리아 켈타스)에서 쓸만하니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고있으면 됨
집중의 천둥 차 다음 5개의 주문을 강화.
포용의 안개 - 즉시 시전, 즉시 치유
소생의 안개 - 지속 시간이 10초 증가
생기 충전 - 마나 소모 제거
해오름차기 - 쿨 감소
정수의 샘 - 채널링 빨라짐
'위안의 안개' 도중 사용 가능
레이드에선 '비밀 혼합물'의 버프를 위해 '소생의 안개'로 소모하거나, 안개오름을 위한 '해오름차기'로 소모
쐐기에선 주로, '해오름차기'로 소모
가끔 급한 힐을 위해 '포용의 안개'로 소모
광역힐 사전 작업으로 급하게 '정수의 샘' 쓸 때도 나쁘지 않음
해독 힐러라면 다 있는 마법 해제.
운무는 질병과 독 해제 가능.
무조건 해제해야 하는 치명적인건 해제 해야하지만
개인적으로, 짜잘한건 걍 해제 안 하고
매 글쿨마다 들어가는 '고대의 가르침' 힐로 커버침
경험이 쌓이면 '이건 해제 안 해도 되겠다' 하는 감이 옴
재활 힐러라면 다 있는 공생기.
다른 힐러와는 다르게 즉발이며
추가로 마법, 독, 질병 해제까지 가능하다.
과거 패치로 특화 힐도 적용됨, 정수의 샘 묻혀있다면 특화 힐 2배.
그러나 다른 공생기와 비교하면 치유량이 크지 않다.
실제로 운무해보면 해제 목적으로 쓰는 일이 적지않음
레이드에선 함부로 마법 해제를 하면 안 되는 경우가 있기에
막 쓰면 안 됐으나, 택1인 '회복' 특성으로 바꾸면 '마법 해제' 기능이 빠짐. +기절 중 사용가능
5인 이하 파티라면 치유량이 100% 증가한다.
일반영웅 레이드에선 재활 프리로 쓰겠다고 말 해도 된다.
운무 본인이 재활 타이밍을 가장 잘 알고, 공생기 테이블에 들어갈 만큼 쎄지 않다.
재각성 힐러들이 가진 대규모 부활. 대부
사거리 100미터.
파티원이 낙사로 떨어지거나 멀리 있을 때 거리를 체크하고 써주자.
안개오름 딜사이클을 잘 돌려야 하는 이유.
해오름차기를 사용하면
도트힐이 발라져 있는 아군을 치유, 동시에 도트힐의 남은 지속 시간을 +4초
도트힐은 소생의 안개, 포용의 안개, 정수의 샘 3가지 이며
몇 개가 발려져 있건 치유량은 동일. (다 발려있어도 3배 아님!)
과거 격아 때 지속 시간이 무한히 연장 됐었는데, 바로 너프 먹고 기본 시간의 2배까지만 연장 된다.
물론 지금도 잘 연장 하면 공대원 절반까지도 소생이 발린다.
TMI : 사실 '도트'는 'Damage Over Time'라는 뜻으로, 도트힐이 아니라 호트 'HOT', 'Heal Over Time'가 맞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