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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수도승 간단 후기.TXT

라리엘
댓글: 7 개
조회: 5667
추천: 7
2012-09-16 07:02:50

그냥저냥 확팩 오픈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씁니다.

 

1. 수도사 좋은가?

 으음...으...음...그냥 하나 새로나온 직업일뿐입니다. 뭔가 나 존나쌔!! 란 느낌은 없습니다. 제가 왠만한 모든 클배를 다해봤는데 죽기의 탄생보다 한 1/3 정도의 느낌입니다. 참고로 죽기는 클배때부터 나!짱쌔! 란 느낌을 보여줬지요. 제가 갓만랩찍고 알방서 3:1로 징기와 싸워도 이겼던것처럼... 

그냥 가죽입은 징기네...근데 좀 뭔가더 구려...란 느낌?

 

2. 딜

으음....제가 인던간건 클배 초창기고 요번 패치되서 해본건 별로 없어서 딱히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인던가려니 무한로딩...

딜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딜트리인 윈드워커는 딱히 손이 바쁠것도 없고 버프 유지 기관리 정도만 하면 됩니다. 죽기처럼 룬이 미친듯이 돌아와서 뭘해야할지 모르겠엉... 이런느낌은 없고요. 자체 스킬도 매우 적습니다. 물론 이건 딜한정...

 

3. 힐

좋습니다. 패치후 해보니 문양도 좀 바뀌였고 단지 엠관리가 초창기때보다 힘들군요. 빨때꼽고 즉시힐이 있어서 탱 급사같은 구간서는 좋아보입니다만 그거슨 엠효율이 거지... 물론 엠차라고 마나차가 있으나..이건 이것대로 엠을써야만 한는 구조(기를 모을려면 엠을소모해야함)라 좀 그렇습니다. 광역힐과 지구력힐이 좋아보이나 순간 과다 힐 사용후가 문제가 되겠군요.

타(근접기생성스킬)이 엠이 좀 반토막나야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옥룡 조각상 새워놓으면 효율이 좋아저서 지금의 회드나 복술 대용으로 쓰이지 않을까 합니다. 

  생존 쿨기술 : 기의 고치- 보막을 씌워 데미지를 흡수하고 주기적인 힐을 50%증가시킵니다.12초 지속에 2분쿨

                     재활 - 시아에있는 모든 공격대원에게 힐을 주며 독,마법, 질병 모두해제 3분쿨

                     강화주- 공통 수도사 스킬이며 본인만 피통20% 증가 뎀감 20% 3분쿨 20초지속

딱히 다른 힐클보다 많지않지만 공대용으로 쓰는건 재활뿐이네요. 공대전체 뎀감 스킬어 없는게 좀 아쉽습니다.

 

4. 탱

 제가 젤 적게 한 부분입니다. 인던도 가봤으나 그땐 초창기라 번역도 잘 안되서 애로사항이 꽃폇습니다. 지금은 패치되서 또한 스킬도 많이 바뀌였더군요.

 일딴 이때까지 익숙치 않아서인지 이때까지 했던 모든 탱커중 가장 어려운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뎀감25% 모든 탱중 상위이나 방패의 부재로 엤날 죽박보다 못할수도 있습니다. 가죽이라 자체 방어력이 매우 낮으며, 시간차 받아넘기기라는 것으로 데미지를 분산시키는 메커니즘입니다. 물론 정화주로 분산 디버프를 지울수 있으나 그게 기1을 먹기때문에 아무때나 쓸수가 없고 데미지가 강하게 들어왔을때 써야할듯 합니다. 또한 유지해야할 버프가 후려치기로 6초지속 중첩가능 무막효과20%와 넘기기 20%증가 버프와 범의 장풍 버프를 유지해 줘야합니다. 고로 기 유지가 매우 필요합니다. 거기에 방어자세 까지 걸어야 하니...

물론 묘주 마시면 회피 30% 증가 하지만 이건 유지를 못할 스킬이고...순간적으로 50%정도 무막+회피가 생기지만 몹의 특성을 모를땐 꽝이죠.. 공대 생존기론 해약방지라고 공대 받는 데미지의 20%를 자신이 받는게 있습니다.+받아넘기기가 되여서 지울수도있습니다만 자신이 근접평타를 맞는 상태가 아니면 명상(데미지90%감소)을 통해 옛날 기사 무적씹는것처럼 쓸수도 있을듯 합니다. 흑우조각상으로 공대원들에게 보호막을 걸어주기도 합니다. 아직은 좀더 손봐야 할 것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5. 특이한 스킬

  만개 발걸음 - 쓰면 자신이 걸은 길에 꽃이 피어납니다. 밟으면 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도 짜고...어디다 써야할까요...투기장서 기둥돌때?!

결박 - 적을 느려지게 합니다. 하지만 느려진 적에게 쓰면 8초동안 이동불가가 됩니다.

마비 - 매즈스킬입니다 특성을 통해 원거리로도 됩니다.

짜릿한 비취번개 원거리 마법딜용이며 집중해야 합니다. 데미지를 줄때 25%확률로 기를 줍니다. 단..데미지는 짭니다. 그냥 거리 멀어저야 할때 가끔 쓸듯 합니다.

업보의 손아귀- 딜특스킬이며 적에게 10초디버프를 겁니다. 근접이나 문양을 박을시 원거리가 됩니다. 자신이 받은 모든 피해를 8초에 걸처 적에게 줍니다. 저걸 전장서 한명에게 걸고 다굴 맞으면 나도 죽지만 너도 죽는다! 가 될까요..

회전 불꽃- 딜특전용으로 전방 50미터 내의 적에게 날라갑니다 10미터 이상일 경우 2초동안 적을 묵습니다. 멀리가지 못하게 하는스킬..그러나 기1을 먹습니다.

비룡차기 - 전방으로 쭈~욱 날라갑니다 한번더 누룰경우 착지하며 주변8미터에 데미지를 주며 이속 70%감소 디버프를 겁니다.

 

**순례- 이거 조큼 사기스킬..죽기처럼 전용마을로 날라갑니다. 그런데 거기는 특성초기화 및 수리 엔피시와 20-80랩 무기를 팝니다. (지팡이와 장착무기녹템)각종 전문기술엔피시(무두 가죽 약초 주각 응치 요리 낚시)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지역(성역)을 벗어나지 않는이상 다시 시전하면 원래 있던곳으로 되돌아갑니다. 여관빼고 다있군요...

 

6. 쪼랩팁

저랩때 스킬 참 적습니다....심하게 적습니다. 10랩찍고 나서 특성은 무조건 딜특 타십시요. 스킬이 적어서 탱이던 힐이던 사냥이 불가능합니다. 아니 가능하나 딜특보다 심하게 차이납니다.

그리고 순례로 성역가면 퀘줍니다. 퀘깨고 나선 일퀘주는데 일퀘 클리어시 1시간짤 경치 50%증가 버프 줍니다.

15랩후 인던이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힐특은 힐스킬이 위안의 안개 하나 뿐이며 그담 힐스킬은 32랩때 생깁니다. 위안의 안개 꼽다가 딜해서 힐을 해야할듯합니다. 다행히 탱은 술던지는게 어글이 높아 그래도 괜찮은듯 합니다.

판다랜으로 시작하시면 거긴 우체통이 없습니다. 그리고 얼라 호드 상관없이 다만납니다. 후에 갈리기 때문인듯합니다. 첫날에 북적북적할듯 합니다.

 

 

새로운 직업이 나왔습니다. 전에 죽박할때랑은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그러나 애착이 많이 갑니다. 죽박은 좀 많이 비싼 술병같은 여석이였다면 수도사는 소주같은 친근한 느낌이랄까요... 죽박은 그땐 안키우면 손해..란 느낌이였는데 수도사는 그냥 내옆자리에 새로운놈이 생기는구나 또는 티어한자리 늘어났네 란 느낌입니다. 간단하게 쓰려다가 조금 길게 된 느낌이네요...

 

 

 

 

Lv77 라리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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