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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운] 11.1 풍운 변경점

아이콘 길리두
댓글: 8 개
조회: 7927
추천: 12
2025-02-25 17:58:00

11.0 과 비교해서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봅시다.

이 글을 번역한 것이고 제 주석*을 살짝 붙였습니다.
https://www.peakofserenity.com/2025/02/24/windwalker-monk-11-1-survival-guide/


직업 변경점

  • 주학의 징표가 삭제되었습니다. 더 이상 타겟을 변경하며 디버프를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 특화: 연계 일격 의 효율이 35% 증가했습니다. stat.
  • 정연한 기운이 더 사용하기 쉽게 바뀌었습니다. 더 이상 버프를 유지하기 위해 해오름차기를 주기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쾌선풍이 날카로운 바람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마지막 황제의 축전기가 굉장한 버프를 받아 강력한 특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바람의 춤이 굉장히 좋은 패시브 물리 피해 감소 특성으로 버프되었습니다. (*특정 스킬들은 물리피해를 줌에도 바람의 춤 스택이 안 깍여 날로 먹을 수 있습니다. 예시: 왕노다지 광산 막넴 개틀링건을 피하지 않고 그냥 말뚝딜 가능)


특성11.1의 첫 번째이자 가장 큰 변화는 천신의 대변자가 레이드와 단일 대상 전투에서 추천되는 선택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언더마인 해방전선에 90초 주기의 폭발적 딜링이 매우 유용한 몇몇 전투가 있으며, 천신의 대변자가 심크에서 음영파를 앞서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쐐기에서는 음영파나 천신의 대변자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광딜 상황에서 대체로 동등한 성능을 보입니다. 천신의 대변자는 더 작은 규모에서 그리고 90초 쿨 주기에 맞춰 계획을 세울 때 더 강력합니다. 음영파는 더 일관적이고, 쿨기 의존도가 적고, 대규모 풀링에서 더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쐐기에서도 천신의 대변자가 아마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천신합일 시전 시 뎀감도 있고 장신구 중 1.5분 장신구들이 굉장한 효율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보조 능력치

특화가 버프를 받으며 가속을 근소하게 앞지르게 되어, 전체적인 스탯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첩 >> 특화 = 가속 >> 유연성 = 치명타 및 극대화



양손 무기 VS 한손 무기

장식의 효율이 떨어지고 스탯 스케일링이 향상됨에 따라, 이제 일반적인 추천에서는 양손 무기가 한손 무기를 앞지르게 되었습니다. 단, 단일 대상 데미지만 신경 쓴다면 예외가 있습니다. 이 경우 카포의 불타는 너클과 갤리윅스의 무쇠 엄지를 같이, 혹은 둘 중 하나와 다크문 인장: 승천과 꿈틀거리는 방어구 결속끈을 사용합니다. 이 조합은 순수한 단일 대상에서만 더 좋으며, 대상이 많아질수록 효과가 빠르게 감소합니다.

*카포의 불타는 너클은 언더마인 해방전선 7넴 보안 책임자 머그지가, 갤리윅스의 무쇠 엄지는 언더마인 해방전선 막넴 크롬왕 갤리윅스가 드랍합니다.


장식

장식들은 다른 장비들만큼 잘 스케일링되지 않아 현재 그 어느 때보다 효과가 약해졌습니다. 따라서 "잘못된" 장식을 가지고 있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단일 대상 데미지에만 관심이 있다면 원소 집중 렌즈로 만든 아이템 두 개를 제작합니다.
  • 단일 대상 외의 데미지에도 관심이 있다면 황혼견사 안감이나 여명견사 안감 두 개를 제작합니다.
    • 이 둘은 실질적으로 동등하므로 어떤 것을 선택하든 크게 상관없으며, "최고"의 선택은 다른 장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그 차이가 중요할 정도는 아닙니다.
  • 어떤 이유로든 아이템 레벨 678의 양손 무기를 얻을 수 없다면,  다크문 인장: 승천으로 하나를 제작하고 다른 장비에 꿈틀거리는 방어구 결속끈를 넣습니다.
    • 이 방법은 2개 대신 3개의 문장이 필요하므로, 절대적인 최악의 상황에서만 선택해야 하는 옵션입니다.
  • 가급적 스탯 합이 더 작은, 가장 낮은 부위에 적용합니다(손목, 허리, 망토 등).


티어

티어 세트는 패시브 효과이므로 특별히 신경 쓸 것이 없습니다. 내부 전쟁 시즌 1을 플레이했다면, 그 티어 보너스는 그다지 강력하지 않으므로 시즌 2 세트로 빠르게 교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세트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면 곧바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캐릭터에게 무엇이 가장 좋은지 알기 위해서는 항상 가지고 있는 옵션들을 심크로 돌려보는 것이 최선입니다.




소모품
  • 음식 – 스탯 음식이 민첩 음식보다 더 좋은 시점에 도달했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알기 위해 심크를 돌려보세요. 하지만 어떤 차이든 거의 무시할 만한 수준일 것입니다. *2차 스탯 음식이 더 좋다면 벨렌다르의 은총을 먹지않을까 싶습니다.
  • 무기 마법부여  –
    • 단일 대상: 심연의 권위 (쌍수 무기를 사용한다면 2개 사용)
    • 광: 스탯 마법부여 중 하나가 최상일 가능성이 높으며, 캐릭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톱 기어(Top Gear)를 통해 여러분의 캐릭터에 맞게 심크를 돌려보세요.
*심크를 계속 돌려서 어떤 것이 BIS 인지 확인하는 것은 본인 몫입니다.


키르케의 반지

키르케의 반지가 주는 효과로 인해, 풍운 수도사는 시즌 2 전체에 걸쳐 키르케의 반지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특화의 효율이 증가함에 따라, 심해살이의 룬새김 황수정이 제공하는 특화 증가는 포기하기에는 너무 강력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어떤 황수정이 가장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심크를 돌려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키르케의 반지 를 사용할 때는 다음 황수정들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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