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물리 시너지의 실체

Dotage
댓글: 38 개
조회: 3213
추천: 2
2025-07-22 12:08:49
수도사 하는 입장에서 8%건 5%건 딱히 크게 신경 안씀

공대로 봤을때 물리딜 비중은 약 20%내외이고,
여기서 3프로 버프된다는건 공대 전체 딜의 0.6% 상승이 있다는 말인데 이게 왜 사람들이 와~ 수도사 개좋아지는데? 하는지 모르겠음.. 

물리딜러라고 하면 아래제외하고는 물리데미지 비중이 30% 이내라고 봐야하고. 

야드 (90% 물리딜)
전딜 (100% 물리딜)
야냥 (90% 물리딜)
무법 (70% 물리딜, 확실하지 않음. 로그엔 속결이랑 운명의 손이 물리딜로 집계가 안됨)
격냥 (50% 물리딜)

물론 없던거 주는거 좋은데, 내 전체딜 3% 버프 해주는거 좋은데.. 사람들이 와~ 할 정도로 좋아진건 아니란 것.

33분전 로켄스록을 잡은 공대가 있는데 요기 로그를 보면


총 DPS 4200만

그중 물리딜은?



800만으로 약 20%정도

그럼 20%의 3% 버프면..,,.,.,, 전체 RDPS는 0.6% 버프라고 보면 됨.
이곳 공대에선 0.6%면 RDPS 25만 수준

핫소스가 단일에서 0.4~0.5%정도 하던데 수도사에 핫소스 한스푼 끼얹어줬다~
고 생각하면 될듯.

근데 5%에서 8%된다니까 말로만 들어서는 엄청 쌔질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것은 맞는데.
그냥 느낌뿐이라는거... 실제로 뜯어보면 영향력이 크지 않다는 것.

위 내가 말한 물리딜러중에

전딜? 안쓰일예정
야드? 원래 안쓰임
무법? ??

흠..

그러니까 해줄꺼면 10%로 다시 롤백해줘

Lv49 Dotag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