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번역했습니다. 제 *주석을 조금 붙였습니다.
https://www.peakofserenity.com/tww/windwalker/pve-guide/class-tree-in-depth/
추천
수도사 직업 특성 트리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 초록 = 언제든 선택
- 파랑 = 대부분의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찍는 특성
- 보라 = 상황에 따라 선택
- 하양 = 매우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
- 빨강 = 절대 선택하지 않음
| 
|
언제든 선택
- 범의 욕망 – 매우 용도가 많으며, 주로 자신이나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만, 속박과 둔화도 해제합니다. (* 아군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쐐기에서 탱에게 주고 시작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발 – 해오름차기 피해량 70% 증가와 회전 학다리차기 피해량 10% 증가? 한 순간도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 주학의 은총 – 받는 치유량 4% 증가는 어떤 상황에서도 매우 좋습니다.
- 안정의 존재 – 받는 피해 3% 감소는 어떤 상황에서도 매우 좋습니다.
- 손날 찌르기 – 우리의 단일 대상 차단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선택해두면 필요할 때 특성이 없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좋은 특성을 위한 경로로도 좋은 기본값입니다.
- 기의 물결/기의 파동 – 유일한 액티브 피해 스킬입니다. 고민할 필요없습니다. (*풍운은 보통 어느 상황에서건 기의 물결을 찍습니다.)
- 해탈 – 비록 특성 위치 때문에 필수가 아니더라도, 해탈은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 올바르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사용한다면 그 어떤 방어 스킬보다 강력할 수 있습니다.)
- 기민함/기공탄 – 구르기를 강화하는 특성들입니다. 기공탄은 더 긴 사거리를 가지고 이동 속도에 짧은 버프를 제공하는 반면, 기민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구르기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어느 것을 선택할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지만 하나는 꼭 선택하세요. 일반적으로 기민함을 권장합니다.
- 쉬엔의 맹렬함 – 우리의 피해를 올려줍니다. 당연한 선택입니다.
- 평화의 고리 – 어떤 상황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적을 제자리에 고정하거나 목표를 쫓지 못하게 하는 상황은 특정 상황에서는 필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마비 + 평화의 고리 조합으로 쐐기에서 무리들을 스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츠지의 노래도 선택할 수 있지만 평화의 고리 보다는 훨씬 못한 특성입니다. (*수도사의 숙련도를 판가름 하는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 절명의 손길 연마 – 매우 유용하고 매우 강력합니다. 최대 생명력의 35%가 최대 생명력의 100%보다 훨씬 나빠 보이지만, 이것은 실제로 올바른 비교가 아닙니다. 우리의 특화는 절명의 손길 피해에 영향을 미치지만 사용할 수 있는 임계값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는 보호막이 있는 적을 공격하는 것이 아닌한, 특화로 증폭된 모든 피해가 100% 최대 생명력 타격에서 낭비되는 피해가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 시간과 결합하면 정확히 최대 생명력의 100%가 남았을 때 절명의 손길을 맞추기가 매우 어려워지며, 실제 비교는 35% x 특 값 대 60-70%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절명의 손길이 주는 버프인 치명적인 손길과 기 3개는 이 특성을 더더욱 좋은 특성으로 만들어줍니다. (*절명을 사용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법 해소 – 마법 피해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마법 피해 감소 스킬입니다. 마법 해소의 대체 선택은 위론의 은총인데, 내부 전쟁 출시와 함께 너무 너프되어 경쟁력이 없습니다. (*걸려있는 '마법' 계열 도트 스킬을 지우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강화주 + 강철껍질주/효율적인 강화 – 매우 강력한 방어 스킬입니다. T업보의 손길이나 절명의 손길과 결합하여 공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 후속 특성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120초에서 90초로 줄이거나 효과를 50% 증가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딜을 위해서 생존기를 하나 사용하는 것이므로 그다지 권장되는 방법은 아닙니다.)
- 바람의 춤 – 11.1에서 리워크된 이 특성은 물리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는 모든 콘텐츠에서 필수입니다. 버그로 인해 많은 물리 피해가 바람의 춤 스택을 소모하지 않아 잠재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물리 지속 피해라던가 광역 피해가 바람의 춤 스택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피해 감소는 제공함) . 이 특성은 생명력의 10배 이상의 물리 타격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합니다.
- 영혼의 힘/심오한 반박– 이 선택 노드는 전투의 지혜를 통한 치유를 강화합니다 . 이 이득이 엄청나지는 않지만 여전히 유용하며, 위치상 직업 트리의 왼쪽으로 더 나아가기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 백호 조각상 소환 – 우리 직업 트리에서 몇 안 되는 피해 특성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선택하되, 추가 유틸이 필요하다면 매우 낮은 피해때문에 이것이 아마 가장 먼저 버릴 특성일 것입니다.
- 기 능률 – 마법 피해와 치유량 4% 증가. 당연한 선택입니다.
- 무인의 본능 – 물리 피해와 회피 4% 증가. 당연한 선택입니다.
- 기의 흐름 – 내부 전쟁과 함께 우리 직업 트리에 추가된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입니다.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이동 속도를 제공하고, 90%와 35% 사이일 때 피해 감소를, 10% 이하일 때 받는 치유량 증가를 제공합니다. 매우 다재다능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기본 선택이어야 합니다.
- 치명적인 손길 – 절명의 손길 사용 후 30초간 5% 피해 증가. 절명의 손길을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시전할 수 없는 일부 레이드 전투에서는 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찍는 특성
- 쾌활한 생기화 – 이 특성은 우리 전체 선택지에서 가장 높은 자가 치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히 권장합니다. (*그렇다고 생기 충전을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은 딜로스 이므로 상황을 보고 적당히 사용합니다.)
- 고대의 기술 – 마비와 팽이차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매우 높은 수치로 감소시켜줍니다. 이러한 주문을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서 필수입니다.
- 게걸스러운 배출 – 영혼의 힘과 심오한 반박의 추가 선택 노드입니. 언급된 선택 노드와 달리 경로 설정에 필요하지 않으므로 추가 유틸리티를 위해 버릴 수 있는 잠재적 특성입니다.
- 허공답보 – 지난 몇 년간 직업에 추가된 최고의 특성입니. 높은 기동성 향상, 낙하 피해 방지와 소용돌이 용의 주먹 중에서 목숨을 구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바람걸음 – 전체 공격대에 4% 이동 속도는 많은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지만, 다른 유용한 유틸리티를 선택하기 위해 가장 먼저 희생할 특성 중 하나입니다.
- 반탄공 – 악명 높은 버그 특성입니다. 발동되었어야 하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작동하는 상황에서는 강력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
- 위안의 안개 + 교묘한 안개 – 사용하려면 두 특성 다 선택되며 주로 하이엔드 컨텐츠를 위해 선택됩니다. 6% 피해 감소는 당신이나 생존기가 부족한 팀원을 케어해 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필요하지 않고 DPS를 줄일 것이므로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 치솟는 민첩성 – 추가 이동 거리가 미미합니다. 구르기나 기공탄에서 1-3미터의 추가 거리를 원한다면 찍을만 합니다(*실제로 이 차이가 택틱상 큰 차이를 만드는 경우도 있음).
- 비취 걸음 – 오픈 월드 콘텐츠 실행이나 오래된 레이드/던전 파밍에 좋습니다. 죽거나 전멸하고 지상 탈것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 던전에서도 유용할 것입니다.
- 혈점 포착 – 격노 해제가 필요할 때 찍습니다.
- 결박 (바람의 영역과 같이 사용 가) – 결박은 PvE 콘텐츠에서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탱커가 카이팅할 때 추가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해독 – 독과 질병 해제가 필요하면 찍습니다.
- 호랑이 꼬리 휩쓸기 – 후려차기 추가 거리는 그렇게 유용하게 들리지 않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죽을 위험이 적으면서 몹들을 기절시킬 수 있게 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찍을만 합니다..
- 평화와 번영 – 포인트 여유가 있으면 찍을만 합니다.
매우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
- 영혼의 정수 – 추가 둔화 효과는 거의 유용하지 않습니다. 정말 둔화가 필요한 케이스를 위해 고려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 사례는 없습니다.
- 몰아치는 탄력 – 추가 둔화 효과는 거의 유용하지 않습니다. 정말 둔화가 필요한 케이스를 위해 고려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 사례는 없습니다.
- 천신의 결의 – 쉬엔 동안 이동 속도가 90%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것은 그다지 쓸모가 있지 않습니다. 구르기나 범의 욕망으로도 대부분 충분합니다.
- 신속한 수법 – 구르기에서 둔화 효과를 제거하는 것은 특정 보스 전투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예는 네룹아르 궁전의 영웅 난이도 이하에서 여왕 안수레크가 있습니다.
- 충돌 – 유용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너무 니다.
- 치유의 바람 – 힐이 매우 많이 필요한 특정 보스 전투에서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현실 도피 – 특정 보스 전투에서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해탈: 영혼 연결 – 특정 보스 전투에서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싸우는 장소가 매우 크거나 장판 패턴이 매우 많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절대 선택하지 않음
- 마력 전송 – 이 유형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필요할 수도 있긴하지만, 허공답보, 고대의 기술, 기민함 더 낫습니다
- 빠른 발재간 – 수도사는 구르기와 범의 욕망이 있습니다.
- 성급한 도발 – 도발 후 적이 빠르게 다가오는 상황이 딜러에게 필요한 상황은 매우 매우 적습니다.
- 전원 생존 – 이론적으로는 좋게 들리지만 풍운 수도사로서 이 특성은 다른 특성들과 비교하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