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학은 현제 효율이 킹오브쓰래기라 따로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만 마지막쯤 간단한 코멘트정도...
1. 기수급문제
기수급이 정말정말 너무뭐같이 안됨.
힐량자체도 타 힐러직업군에비해 밀리는데 이유인즉, 기존 오공때는 운무 힐스타일이 빠른 기수급->고양감or포용의안개 등을 이용한 빠른 기소모->마나차획득으로 마나수급후 기수급->반복이었다면, 드군에선 일단 기수급 매우느림->기소모 기술의 효용성이 몹시떨어짐. 고양감...시전시간과 천둥차소생의 효율이 몹시 떨어진관계로 예전처럼 소생뿌리기가 안됩니다. 오공의 천둥차소생 = 천둥차쓰고 고양감올리면 기존 소생지속시간 초기화.
드군의 천둥차소생 = 소생이 2회 더 옮겨감. 소생의 병신같은 매커니즘은 변한게없어 붙은애한테 또붙고 또붙고 또붙고 으아아아ㅏㅏ..... 그렇습니다.
블자가 기폭발에서 이어지는 기폭파(구슬을 전부 폭발시켜 주변힐)을 살리려고 한거같긴한데 기수급도 병맛이고 기폭발도 기 4개 소모해봐야 효율이...베타썹서 회드 신사 운무 3개를 돌리고있지만 운무 3 = 회드 1 이런느낌입니다.
2. 회복기 효율문제
기수급과 더불어 이문제도 심각하군요. 베이스힐인 위안에서 기수급이 빠져버렸기때문에 쇄도, 소생, 해악 +@로 학다리로만 기를 수급해야합니다. 이거 심각해요. 쇄도는 다들 아실꺼라 생각하지만 병신같은 엠효율을 자랑하고, 소생과 해악만으론 기수급이 안됩니다. 더불어 포용이 심각한 너프를 때려맞으면서 쫄몹 3마리한테 맞고있는 탱커의피를 채우지 못하는 등신같은경우가 생김. 엠효율 무시하고 쇄도연타하면 마나차도없이 마나호구가되어 빌빌되는 자신을 보게되고...
전체적으로 힐량은 적고, 특정 조건부 스킬의 메리트도 없음.
소생 -> 고양감. 안씁니다. 소생 몇명 감기지도않고 그 기로 그냥 밀집지대 기폭발 -> 기폭파 훨씬 나음.
힐량 자체가 만렙 기본장비기준 기폭발 기4모아 폭발시 2.2~4만정도 범위힐 + 구슬 8개 + 도트힐 + 구슬폭발로 구슬 개당 4천가량 x 7개 이고
소생 -> 고양감2회 고양감 한번에 5천가량 x2
ㅁㄴㅇㅂㅈㄷㅁㄴㅇ
재활도 오공때의 위엄이 전혀없고...반피채우기도 힘듭니다 1/3 정도 차네요. 25인공대기준
결정적으로 블쟈가 간과하고있는 가장 큰부분은 운무의 스킬은 전체적으로 힐+딜 이 대부분입니다. 실제 힐량이 약간 타힐러에 비해 부족해 보이면서도 비슷하게 갔던 이유중 하나는 명성<- 에 의한 딜량 = 힐량 이라는 공식때문이었는데, 현재는 명성은 태학지세에게만주고 스킬은 오공때 그대롭니다. 결국 당연히 힐량의 저하로 이어지고 그걸 대체할 무언가를 줘야하는데 오히려 힐량 너프만 더하고있죠.
3. 태세변경의 병신성
현룡지세, 태학지세 나눈다고 할때부터 불안했습니다만...
모든 강점을 모아놔도 타클 따라갈까 말까한 직업을 태세로 하여 반토막을 내놨습니다. 이런미친...
태학지세는 베이스힐도 없고 원거리힐 = 쇄도한개 올 근접기지만 근접힐도 스킬들 효율이 병신이라 오로지 기모아 기폭발 -> 구슬폭발 [...] 중간에 범장유지한다고 때리다 모이는 중첩쌓아서 공짜쇄도 한방씩. 급사방지 불가 광역힐 제대로 불가 ㅁㄴ이ㅏㅓㅂㅈ다ㅣㅓ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4. 결론
그냥 오공 현재버전에서 좀만 강화시켜주면 될껄 되지도않는 실험해대다 캐릭이 이것도 저것도아닌 병맛이되어 써먹을수가 없더라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