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rematch"를 이용한 격아 전역퀘 평준화 작업에 재미를 붙이게 되다 보니 이런글도 올려 보게 됩니다.
제 글의 목적은 이왕이면 전역퀘 하면서 내가 가진 쪼렙펫에게 경험치를 부여 할 수 있게 하는 것 입니다.
국민 와켓몬 애드온이 "rematch"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평준화에 대해 아시리라는 전재 하에 글을 씁니다.
격아의 전역퀘들은 "퀸트" 빼고는 모두 너무나 쉽게 다양한 조합으로 잡을수 있지만,
소개하는 글과 같이 확실하게 잡으면서 쩔펫도 가능한 조합의 한 예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전역퀘 뜬 "척추이파리"를 상대로 1레벨 펫부터 안전하게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조합의 예입니다.
[조합]
1번 : 쩔펫(평준화 대기열의 1레벨 펫 가능)
2번 : 소금쟁이(영원의 소금쟁이 PS 추천)
3번 : 판다렌 물의 정령
[대전]
1 : 쩔(평준화 리스트)펫 - 아무공격 기술 시전하면 척추이파리 - 광합성
2 : 펫 교체 - 소금쟁이 - 수압 > 정화의 비 > 물 분출
3 : 펫 교체 - 판다렌 물의 정령 - 소용돌이 > 첨벙 > 물 분출
4 : 펫 교체 - 소금쟁이 - 수압 = 척추이파리 다이
* 척추이파리는 우리 펫이 한번 시전한 기술을 잠금시키는 버프가 있어서 위와 같은 순서로 하면
우리 쩔펫은 아무 데미지를 입지 않은 상태로 "정화의 비"에 의한 물공격의 데미지 25% 상승 버프 상태로
계속 물공격을 하여 척추이파리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실험 결과 아직까지는 척추이파리가 1레벨 펫에게 공격 기술을 쓰는걸 보진 못했는데 혹시 보신분은 제보 바랍니다.
사설 :
평준화 펫을 첫번째로 출전 시키고 1턴에 아무 공격 없이 그냥 펫 교체를 하면 경험치를 얻지 못합니다.
1턴에 아무 공격이나 하고 교체 하면 경험치를 얻는데 많이는 않주는거 같습니다.
2번째로 출천해서 바로 교체되 들어오거나 쩔펫 제외 만랩펫들 전원 사망시에 얻는 경험치 보다 적게 들어 오는거 같습니다. 제가 제대로 알고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이부분은 답글 주신 분에 의해 의문이 풀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