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잘 얼라이언스에서 플레이중인
Zaksal 이라고 합니다.
남들보다 딱히 차별된 특성이나 도관은 아니지만 요청글이 있어 적는것이니,
이미 초보를 벗어낫거나 자신만의 개념을 잡으신분은 읽지 않아도 됩니다.
그외 초보 나페 분전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는 글입니다.
사용하는 전설 : 고통받는 왕의 인장
쐐기에서의 특성
오프닝때 바로
격노 버프를 띄울 수 있는
신선한고기,
차단 및 쫄몹의 패턴을 막기 위한
폭풍망치를 사용합니다.
쐐기에서의 영혼 결속 및 도관
쐐기에서는 코레인을 사용하며,
잠재력 도관은 파괴의 반향, 광기의 심연
기교 도관은 고무적인 기운
인내력 도관은 굳건한 수호자(고정), 잊지 못할 승리 or 응축 된 령구슬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딜
분전의 딜이
격노 버프
가 있을때 공격하면 특화에 따른 데미지 증가인데
신선한고기 특성을 찍게 되면,
오프닝때
돌진→
피갈→
여진(나페능력)→
무희→
투신 시 바로
칼폭 ↓
여기서 의문점이 있을겁니다.
여진을 쓰기전에 무희를 써서 공격력을 더 올린다음에 여진을 쓰는게 딜이 더 오르지 않나요?
이론적으론 맞습니다.
하지만 쐐기 특성상 누가 먼저 딜파이를 많이 먹냐가 중요합니다.
광딜을 할때 무희를 켯는데 만약에 칼폭이 먼저 발동된다면 칼폭이 끝난다음에 광란을쓰고 여진을 쓰게 됨으로 그사이 다른 파티원들에 의해 딜파이를 뺏길 우려가있습니다.
그리고 짧은 시간이지만 탱이 풀링 초반에는 방어기재를 써가며 말뚝탱을 하다가, 방어기재가 떨어지거나 할 경우에는 무빙을 하기때문에 딜을 넣기가 쉽지않고 늦게 깔린 여진의 첫타 데미지만들어가고 나머지 잔여 데미지에서 손해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제자리에서 있는동안 최대한 딜을 우겨넣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돌진→ 피갈→ 여진→ 무희→ 칼폭 순서로 쐐기에서 광역딜을 하고 있습니다.
(보스전은 전투 시간이 길기 때문에 돌진→피갈→ 무희→ 여진 순서로 가면 되겠습니다.)
레이드에서의 특성
쐐기에서의 특성과 다른건 15렙 줄에서
급살을 찍으며, 25렙줄의 폭풍망치를
연속돌진으로 바꾸고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레이드에서 영혼결속 및 도관
레이드에서는 영혼결속으로 니야를 사용하며
잠재력 도관은 광기의 심연, 잿빛 돌격 or 적응성 갑옷 파편 (왠만해선 잿빛 돌격 사용)
기교 도관은 고무적인 기운
인내력 도관은 굳건한 수호자, 응축된 령 구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허접한 글이었습니다만, 초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