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서식중인 라면에쌀밥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쐐기 어픽스가 피웅덩이라서 보루의 창을 빼고 천둥의 포효를 찍고 쐐기 돌아본 경험을 공유드리려고 글 적어봅니다.
보루의 창의 속박 효과 때문에 괜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천둥의 포효를 찍고 돌아봤습니다.
심크상으로는 제 캐릭 상태 상 보루의 창이 더 딜이 높은걸로 측정되긴 합니다만 아무 생각 없이 썼다가 괜히 피웅덩이에 사고치고 싶지 않기도 했고 시즌 어픽스인 천둥이나 각종 바닥들이 레이드에 비해 더 주기적으로 깔리는 쐐기 특성 상 보루의 창 자리에 온전히 서서 치명타 증가 효과를 온전히 누리기가 힘들어서 한 번 시험 삼아 찍어봤습니다.
그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즌이 시작된 지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나서 아마 다들 자신만의 특성 트리를 확고히 다지셨거나 상위권 유저분들의 특성트리들이 많이 있긴 합니다만 딜이 어떻게 나오는지 결과 내역까지 한 번 보시면 판단하시기 좀 더 쉬우실 것 같아 경험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돌은 하늘빛 보관소 16단이었고 아쉽지만 10초차이로 소진됐습니다...
일단 템렙과 스탯 상태 부터.
음식이나 무기 강화 효과 없는 노버프 상태이고 연금 가속 장신구는 말렛이나 wcl상 쓰시는 분이 없으신 것 같지만 달리 낄 장신구가 없어서 끼고 있습니다. 주입물로 405까지 강화된 상탭니다. 그 외 제작템은 목걸이와 가속 증가 장식 옵션이 붙은 바지입니다. 티어는 노 셋입니다.
다음은 특성.
특별한 것 없이 보루의 창 라인을 비우고 천둥의 포효를 찍고 아래 두 강화 모두 찍었습니다.
다음은 딜 내역과 쐐기 전체 시간동안의 오라 내역입니다.
무기 강화 효과는 두 개 모두 윙윙거리는 룬을 발라 치명타 확률을 22퍼로 올렸습니다. 영약은 빙하 격노의 약병 2성이고 무기 마부는 2개 모두 빙결의 헌신 2성입니다. 제가 딜 싸이클을 완벽하게 돌렸다면 아마 더 높게 나왔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천둥의 포효는 최소한 오딘의 격노에라도 묶어서 투신 효과라도 받게 돌렸고 그 외 무희와 투신 쇄날발톱은 모두 세트로 돌렸습니다. 글로벌에서 만난 분들이기 때문에 탱커분께서 어떻게 풀링하실지 미리 알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 쿨기를 좀 더 효율적으로 못돌린것도 감안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막상 돌아보니 보루의 창으로 돌 때 만큼 비슷하게 딜은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좀 더 익숙해지고 자주 호흡 맞추는 탱커분을 만난다면 위 딜보다는 더 잘 나올 것 같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해주실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하고 배우겠습니다.
전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