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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무전 천포 빌드 가이드

곰도리얌
댓글: 32 개
조회: 7030
추천: 21
2023-01-09 23:19:43

안녕하세요. 

아즈샤라 서버에서 서식 중인 무기 전사 유저 공검입니다.

무전 여러분들 오늘도 즐겁게 무전을 즐기고 계시나요?

저 또한 무전으로 열심히 고군분투 중인데 참 재미있습니다.

레이드도 천천히 진입 중이라 이제 막 일반 올킬하고 영웅 7킬 했습니다.

최근 영웅 라자게스 멸망전 승리했습니다.

오늘 자로 정공에 가입했기 때문에 천천히 신화를 진입해보겠습니다.

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무전 가이드를 시작하겠습니다.


가자구 어서!

쐐기 특성

1. 천둥의 포효 + 돌격전차 + 힘의 시험 빌드

(BcEAR5QSZgdnGefDo4ho9ZGXKDARikkEkko1SSSAAAAQQEJtCJQREQCSSoJRIAHgDECAAAAAAAASAJJgQA)



요즘 즐겨 쓰고 있는 "천둥의 포효 + 돌격전차 + 힘시" 트리입니다.

칼폭을 찍지 않아 의아할 수 있는데요. 단일에 힘을 실어준 트리라고 보면 됩니다.

굳이 칼폭을 찍지 않더라도 꾸준한 광딜(회베 등)로 적정 디피를 충분히 뽑을 수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데 광딜에 비중을 둔 칼폭 트리를 타게 되면 광딜은 매우 좋으나, 단일이

너무 약해서 광딜의 비중을 좀 줄이고 단일에 힘을 싣고 다니고 있습니다.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칼폭을 찍지 않더라도 회베를 이용한 꾸준한 광딜로 괜찮은 디피량이 나옵니다.

이 빌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칼폭"을 "소돌과 회베"로 대체하고, "싹쓸바람 힘 증가 버프"를 

"힘의 시험 힘 증가 버프"로 대체해서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힘의 시험" 대신 "살상의 기회"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2. 천둥의 포효 + 칼폭 빌드

(BcEAR5QSZgdnGefDo4ho9ZGXKDQKRikkEkkoVSkEAAAAEERSrQCRBBkAJhiEhAcASIAAAAAAAAIRLBACB)



칼폭을 찍은 천둥의 포효 트리입니다. 

특성은 제가 쓰는 특성과 똑같이 써도 되고, 여기에서 각자 취향에 따라 1~2포 다르게 가셔도 됩니다.

단, 기본은 지키는 게 좋습니다.

쐐기의 경우에는 파티 조합, 어픽스 등 상황에 따라 광·단일 상황이 많이 바뀌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해 주세요.

레이드 특성

1. 깡단일

(BcEAR5QSZgdnGefDo4ho9ZGXKDAkIJJRSSo0SSAAAAABRkoQAEJQiQSoJRIAhECAAAAAAAASCSSCIA)



2. 단 + 광(클리브)

(BcEAR5QSZgdnGefDo4ho9ZGXKDARikkEJJhSLJBAAAAEERiCBUEJQCkEaSECwBIhAAAAAAAAgEIJJgQA)



상황에 따라 회베를 쓰는 쐐기 "천포 + 돌격전차 + 힘시 빌드"와 비슷하게 가셔도 됩니다.

3. 깡광딜

(BcEAR5QSZgdnGefDo4ho9ZGXKDQKRikkEkkoVSkEAAAAEERiCBRREQSIJhiEhAcAOQIAAAAAAAAIRLBACB)



레이드 특성의 경우는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넴드별로 유동적으로 선택하세요.

레이드 특성 또한 마찬가지로, 취향에 따라 1~2포 다르게 가셔도 됩니다.

저도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가곤 합니다.

딜 사이클

1. 쐐기 "천포 + 돌격전차 + 힘시 
빌드" 단일

돌진 - 제압 - 분쇄 - 제압 - 쿨기 매크로(투신 + 전파) - 천포 - 필격 - 소돌 + 필격 분노 태움(이때 기본적으로 제압을 사용하지 않으나, 분노가 너무 마를 땐 사용한다.) - 
힘시 버프 - 이후 전파자 쿨을 빠르게 리셋 시키기 위함으로써 소돌 + 필격을 치면서 딜(분쇄 시간 보고 중간중간 리필) / 분노 마를 때 제압 섞어 사용하기

★마격 타임


-돌격전차 스택 쌓으면서 중간중간 치명상 및 분쇄 리필 / 분노 마를 때 제압 섞어주고 스택 쌓인 필격 소모하기


2. 쐐기 "천포 + 돌격전차+ 힘시 빌드" 광딜

돌진 - 제압 - 천벼 - 제압 - 쿨기매크로(투신 + 전파) - 천포 - 회베 - 소돌 + 회베 분노 태움(마찬가지로 제압을 사용하지 않으나 분노가 마를 땐 사용한다.) - 힘시 버프 - 휩쓸기 - 
제압 + 회베 + 소돌 - 이후 휩쓸기 끝난 이후에도 제압 스택 쌓으면서 회베 치고 소돌 섞어 쓰기

★팁

-3마리 정도 있을 때는 회베보다는 휩쓸기 + 필격 및 마격

3. 쐐기 "천포 + 칼폭 
빌드" 단일

돌진 - 제압 - 분쇄 - 제압 - 쿨기 매크로(전파 + 투신) - 천포 - 소돌 - 필격 - 제압 - 분쇄 - 제압 - 칼폭 -
소돌 - 필격 - 제압 - 제압 - 필격 - ~~~

4. 쐐기 "천포 + 칼폭 빌드" 광딜

돌진 - 제압 - 천벼 - 제압 - 쿨기 매크로(전파 + 투신) - 천포 - 소돌 - 회베 - 제압 - 천벼 - 제압 - 칼폭 -
소돌 - 회베 - 제압 - 제압 - 회베 - ~~~


5. 레이드 "깡단일" 빌드

돌진 - 제압 - 분쇄 - (꽁제압) - 쿨기 매크로(투신 + 거강) -  천포 - 필격 - 해쪼 - 필격 + 분쇄 리필 -
격돌 + 필격으로 분노 태움 - 힘시 버프 - 이후 격돌과 필격 치기

6. 레이드 "단 + 광(클리브)" 
빌드

사실상 단일 비중이 높은 트리라 기본적으로는 단일 사이클과 동일하며, 쫄이 나오는 경우 유동적으로 사이클을 돌리면 됩니다.

7. 레이드 "깡광딜" 빌드

쐐기 사이클과 동일합니다.

딜 사이클의 경우에는 기본 틀은 지키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해주세요.

(일정 부분 수정했습니다. 참고하세요.)

------------------------------------------------------------------------------------------------------------------------------

*쿨기 매크로*

/시전 전쟁파괴자 
/시전 투신 
/시전 사용 효과 장신구 

/시전 투신
/시전 전쟁파괴자
/시전 사용 효과 장신구

/시전 투신
/시전 거인의 강타
/시전 사용 효과 장신구

*주의*

"검귀의 고통" 특성을 쓰는 경우 쿨기 매크로를 쓰기 전에,

반드시 글쿨이 다 돈 것을 확인 후 매크로를 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투신만 써지고 전파자는 써지지 않습니다.

------------------------------------------------------------------------------------------------------------------------------

저는 딜 사이클을 돌릴 때 거강 이후 첫 타를 강하게 욱여넣는 걸 선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압 스택을 미리 쌓아둔 후 거강 이후에 특히 첫 필격을 강하게 때려 박고 다닙니다.

제 기준에서는 본문 글과 같은 사이클을 사용했을 때 가장 강하다고 느껴,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딜 사이클에 100%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본만 잘 지킨다면, 어떻게 하든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본은 지키면서 각자 스타일과 
방식대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2차 스텟



2차 스텟의 경우에는

"치명 > 가속 > 유연 ≥ 특화" 순으로 밀고 있습니다.



현재 "힘의 시험" 특성을 즐겨 사용하고 있으므로, 가속이 중요하다고 느끼고 있어요.


치명과 가속으로 맞추되, 유연과 특화를 적절하게 맞추면 되겠습니다.

쐐기를 자주 가신다면 특화보다는 유연에 투자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신구

현재 쓰고 있는 장신구는

전율하는 루비와 알게타르 사효 장신구입니다.

우연히 루비를 얻어서 쓰고 있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현재 무전한테 좋은 장신구는

1. 속삭이는 현신의 징표(레이드)
2. 광기 어린 회한의 횃불(레이드)
3. 전율하는 루비(레이드)
4.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쐐기)
5. 바람상처 숫돌(쐐기)
6. 해골아귀의 커다란 발가락(쐐기)
7. 광휘의 선물(쐐기)
8. 무리의 굶주림(쐐기)
9. 용맹의 뿔피리(쐐기)

이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어지간한 장신구는 무전한테 괜찮은 것 같아요.

특히 숫돌과 횃불은 광딜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조합은 "무리의 굶주림 or 속삭이는 현신의 징표 + 알게타르 수수께끼 상자" 입니다.

사효 장신구와 착효 장신구 적절하게 섞어서 쓰세용~

무기 마부/약병(=영약)/물약/음식

현재 마부/영약/물약 값이 꽤 비쌉니다... ㅠㅠ

그래서 특별하게 제작을 하려는 게 아니라면 연금을 선택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1. 주 스탯 약병(=영약) - "미온한 유연성의 약병" 쓰고 있습니다.
2. 물약 - "힘의 정기 물약" 쓰고 있습니다.
3. 음식 - "운명의 행운 과자(주 스탯 75)" or "깜짝 해마 요리(유연성 105)" 번갈아가면서 쓰고 있습니다.
4. 무기에 바르는 아이템 - "윙윙거리는 룬(치명타 310)"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무기 마부 - "계도의 헌신(2성)"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부와 영약 그리고 음식의 경우에는 본인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제작 아이템

현재 양손 도끼(+연금술 향신료 주머니)와 정기의 올가미줄 목걸이, 

기공 전부 손목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허리를 만들어서 쓸까 생각 중입니다. 

유연 손목도 좋습니다.

418 제작 무기에 
연금술 향신료 주머니를 합성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거 아주 물건입니다.

"장식됨"에 포함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하고 좋아요.

기공 손목도 "장식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정답은 이거다." 라기보다는 본인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해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치며...

현재 욕심 없이 즐기면서 천천히 하고 있습니다. 

저는 엄청나게 잘 하는 고수 유저는 아니에요. 가진 것도 많이 없긴 하지만,

그저 제가 가진 걸 공유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가이드 글을 올리고 공유하며 여러분들과 조금이라도 소통함으로써 마음의 위안을 얻어요.

저는 피지컬이 좋은 편은 아니라서 머리 좋고 피지컬 좋은 유저들에 비해는 좀 뒤떨어질 수 있어요.

쐐기나 레이드를 처음 갔을 때 첫 로그 점수는 낮게 시작하지만,

여러 번 반복 숙달을 통해 로그를 갱신하고 주황~분홍색 로그를 달성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고,

최고수님들과 동등하게는 가지 못하더라도, 먼발치만큼이라도 따라갈 수 있다는 걸 경험했습니다.

잘하진 못해도 항상 여러 번 들이대고 연습해 봅니다.

그렇게 무전이 약하든 강하든 떠나서 무전이라는 매력적인 클래스를 욕심 없이 즐기면서 플레이하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이 무전이 약하다고 거절해도 괜찮습니다. 그냥 무전이 좋아서 하니까요.

다들 스트레스 받지 말고 무전을 즐기면서 하면 좋겠습니다.

제가 틀릴 수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거나, 추가할 부분이 생긴다면 추가 및 수정하겠습니다.

무전 유저 여러분들 파이팅 하세요~~~!!!



가자구 어서!!!

Lv29 곰도리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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