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wowhead.com/news/patch-11-1-ptr-development-notes-for-1-23-d-r-i-v-e-tier-set-and-class-changes-366223?utm_source=discord-webhook
수양사제
- 공허소환사(Void Summoner)가 리디자인 되었습니다. 이제 어둠의 마귀, 환각의 마귀, 공허의 망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궁극의 참회(Ultimate Penitence) 동안 천천히 이동할 수 있으며, 채널링이 끝난 후 착지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사도(Evangelism)의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 고통과 고뇌(Pain and Suffering)이 투자한 특성 포인트당 어둠의 권능: 고통(Shadow Word: Pain)의 지속 시간을 2초 증가시킵니다.
- 어둠의 권능: 고통(Shadow Word: Pain)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Divine Procession(PTR 신규 특성 - 성격으로 속죄 연장하는 용군단 3시즌 티어효과)은 이제 근처 아군 중 지속 시간이 가장 짧은 속죄를 우선시합니다.
- 대속(Expiation)은 더 이상 어둠의 권능: 죽음(Shadow Word: Death)과 정신 분열(Mind Blast)의 피해량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어둠의 권능: 고통의 지속 시간 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개발자 의견: "회개(Penance)는 여러 중첩되는 수정치가 있어 그 효과가 강력하지만, 이러한 수정치가 모두 활성화되지 않으면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속죄가 자체적으로도 강력하게 느껴지도록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어둠의 권능: 어두운 면의 힘(Power of the Dark Side)과 엄격한 규율(Harsh Discipline)의 효과를 줄이는 동시에 속죄의 기본 피해량과 치유량을 증가시켰습니다."
- 엄격한 규율(Harsh Discipline)은 이제 투자한 특성 포인트당 회개(Penance)의 화살 수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최대 2까지 증가). 이 버프는 여전히 2회 중첩되지만, 이제 중첩당 추가 화살 수가 아닌 총 중첩으로 표현됩니다.
- 어둠의 권능: 어두운 면의 힘(Power of the Dark Side)이 회개의 피해량과 치유량을 30% 증가시킵니다(이전에는 50%).
- 회개(Penance)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가속(Haste)에 의해 감소합니다.
- 회개(Penance)의 피해량과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신성사제
- 빛술사(Lightweaver)가 치유(Heal)와 치유의 기원(Prayer of Healing)의 치유량을 18% 증가시킵니다(기존 25%).
- 빛의 흔적(Trail of Light)이 이전 대상에 가한 치유량의 25%를 복제합니다(기존 35%).
- 빛의 분산(Dispersing Light - PTR 신규특성)이 4명의 부상당한 아군에게 가한 치유량의 5%를 복제합니다(기존 6%).
- 치유의 기원(Prayer of Healing)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 영원한 성결(Eternal Sanctity - PTR 신규특성)이 절정(Apotheosis)의 지속 시간을 1초 연장합니다(기존 1.5초).
암흑사제
대충 신규 티어세트 버그수정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