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사 초보입니다..
멀록 쐐기 예언자 수사 직업 특성을 보니...
- [영원의 방벽], [관용], [책망] 특성은 무조건 고정하고,
- [빛의 불꽃] 하고 [엄격한 규율]은 취향 차이 이고,
- 마귀 관련 특성은 [공허소환사] 고정하고,
- 마지막 1포인트는 [피할 수 없는 고통]에 투자를 하던데요.
예언자 수사가 처음 떴을 때 보다 [빛의 불꽃]보다 [엄격한 규율]의 선택 비율이 증가했기도 하고,
Automatic Jak도 [엄격한 규율]을 추천하고 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엄격한 규율]이 이득이라 생각해서 잘 사용 중인데요.
(1광휘 3회개 기준 딜회개 평균 공격력 16% 증가, 힐회개로 유연한 사용, 위기 시 두번째 광휘 털어서 집중 가능)
바로 아래에 있는 15% 공격력 증가 특성인 [황혼의 평형]에 관심이 가던데요.
Q. [황혼의 평형]은 [피할 수 없는 고통]과 비교했을때, 별로일까요?
# 멀록 기준으로는 [피할 수 없는 고통] 특성 선택률이 초반에 비해 파랑색에서 주황색까지 올라왔네요
평형 사이클은 아래와 같이 돌리고 있습니다. (*은 황혼의 평형 버프를 받은 경우 입니다)
참고로 [어둠의 문책]이 아니어도 2타겟에서는 회개는 신성버프를 소모하고 신성버프를 띄우더라구요.
( 고통 도트를 퍼트리는 특성이 [황혼의 평형]을 소모하고 발동시키는 것 때문 )
- 일반회개 + 단일타겟 >> 암흑버프 생성
- 일반회개 + 2타겟 >> 신성버프, 암흑버프 동시 생성
- 일반회개 + 3타겟 이상 >> 신성버프 생성 (암흑버프는 두번째 도트가 퍼지면서 소모?)
- 문책은 암흑스킬이므로 상관없이 >> 신성버프 생성
전투 시작:
- 고통(리필) 회개* 보막
일반 로테이션 (**은 2타겟 이상만):
- 성격** 광휘 정분* 회개* 보막/ 성격** 성격 죽음* 회개* 보막/ 성격** 성격 고통(리필)* 회개* 보막
쿨감흉조 (2타겟 이상)
- 정분 흉조 회개* 보막 회개** 보막 회개** 보막
쿨감흉조 단일타겟은 어떻게 해야할 지 애매한거 같기도 하구요 (모르겠네유...)
- 정분 흉조 회개* 보막 회개 보막 죽음* 회개* 보막?
마귀 로테이션은 애매한거 같기도 하구요
- 성격** 광휘 마귀 [정분*] 성격* [회개*] 보막 / 성격* [죽음*] 성격* [회개*] 보막/ 성격* [고통*] 성격?* [회개*?] 보막
까먹었을 때
- 정분(긴급) > 고통(리필) > 정분 > 죽음 > 고통
물론 단일에서는 이득이 줄어들고 아직 미숙해서 마귀 사용 시에도 꼬이긴 합니다...
물론 살리기만 하면 어떤거든 상관 없지만 [피할 수 없는 고통]이 더 좋은지 잘 모르겠어서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_ _)>
1. 황혼의 평형
1) 왜 버려졌는가?
- 상위권 예언자 수사 기준 황혼의 평형 픽률은 매우 낮습니다. 보호막 메타에 따라 속죄 힐의 가치가 내려갔기 때문이고 메인 딜인 회개를 활용하기엔 정분(18초), 마귀회개(1.5분)의 쿨이 너무 길어 매번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고통으로 버프를 챙기기엔 15%보다 글쿨의 가치를 더 높게 여깁니다.
2) 쿨감흉조 + 회개 난사하면 엄청 쎈데요?
- 확실히 마귀 + 쿨감 흉조 + 성격 회개 x4하면 못살리는게 없습니다만 너무너무 강해서 소잡는 칼로 벼룩 써는 느낌이 듭니다. '안그래도 강한데 특성 더 부어서 더 강하게 할 필요가 있나?'라는 결론에 도달해 황혼의 평형을 빼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3) 그래도 전 쓸레요
- 쓰세요. 딜 비중이 올라가서 확실히 딜이 쎄집니다. 안찍어도 충분히 살리고 찍어도 충분히 살립니다.
2. 빛의 불꽃 vs 엄격한 규율
1) 어떤 차이가 있나요?
- 빛의 불꽃은 성격과 회개의 딜량 증가이고, 엄격한 규율은 광휘 후 회개의 효율 50%증가 입니다. 전자는 기본 딜량의 증가로 평균적인 속죄 힐량을 늘리는 것이고, 후자는 광역힐이 필요할때(광휘) 순간적인 회개 효율을 끌어올리는 겁니다.
2) 그래서 뭐가 좋나요?
- 개인적으로는 평시 속죄힐 증가보다는 순간 광역힐에 영향을 주는 엄격한 규율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솔직히 취향 차이같습니다.
3. 피할수 없는 고통
1) 이거 좋은가요?
- 잘 모르겠어요, 제일 계륵임, 나쁜건 아닌데, 1.5분 치고는 별로임, 지금의 가치는 마나 수급을 위한 마귀 지속시간 증가? 이정도 밖에 안느껴집니다. 그렇다고 이거 빼고 다른걸 찍으면 다른 이득을 보기도 어렵고, 일단 마나는 확실히 좀 더 채워지긴함
1. 역시 글쿨때문이긴 하군요 ㅠㅠ 리필제외하면 고통으로 버프 띄우는건 성격 땡기는거랑 차이가 없더라구요.
2. 3. 동의합니다 이걸 빼서 다른데 넣는다고 해서, 이득 얻기가 어려운거 같아요
거의 선택이 아닌 무조건 찍어야하는 수준의 수치로 보입니다.
비교군으로 제시해주신 황혼의평형은 49명 중 2명만 채택을 했네요.
사실상 가치있는 특성으로 생각하지 않는것같습니다. ( 다른 특성에비해 )
상위 랭커가 찍어서 해야한다?
본인이 직접 해보고 자기한테 맞는 걸 하면 됩니다
빛의불꽃 / 규율이 취향차이로 갈리고
피할수 없는 고통은 고통과 고뇌 특성 라인으로 가면 부족해서 못찍습니다.
몇바퀴 돌아보니까 고통과 고뇌 라인이 딜이 약간 더 잘나와서 전 안찍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