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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판다에서 암사가 얻는것vs잃는것

아이콘 부사학
댓글: 14 개
조회: 2600
추천: 6
2012-08-12 21:03:08

 아직 설레발이지만 정리해놓고 생각해보려고 올립니다

관심있는분은 댓글 다셔도 괜찮아요, 생각이 많으면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니

 

암사가 변한게 많아서  과연 다음 확팩에도 할만할지 결국엔 대격변처럼 될지 생각을 해보려고 씁니다

 

 

 

pvp에서 암사가 얻는것

 

1. 소실- 환상이 3초간 이속감소 면역에  원거리 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게 해줌

 

2. 유령가면- 죽척/ 캐스팅기 1개 안전하게 올릴 수 있게 해줌

 

3.영혼의마귀, 공허의촉수- 6초이상 매즈가 영혼의절규 하나던걸 보완함

 

4.천상의 통찰력, 어둠속에서 빛- 이전엔 누구 붙으면 스킬하나 쓰기 어렵던걸, 확률적으로 즉시시전 정분, 쐐기를 사용가능

 

5.흡혈의손길- 걸어두면 무조건 마나방면에서 이익.. 멀티도트되면 엠이 안부족할정도,

 

6. 투기장 셋효과- 솔직히 그닥 좋은건 아니지만 이전 암사셋효과가 너무 ㅄ이라 힐사거 쓰던거 생각하면, 엄청난 상향......

힐사거 이제 안써도됨ㅠㅠ

 

7. 파멸의역병- 3구슬에서 쓰면 암사 단일스킬중 최고의 딜을 할 수 있음. 피도 꽤 채워줌.

 

8. 어둠의구속 문양-  어둠의 형상에서 소생, 회기, 신의의도약을 할 수 있는 문양, 그러나 투기장에선 낄 수 있을지..

 

9.딜링 시 사전작업 필요없음- 대격변에선 어둠의구슬 터트리고, 사도 다쌓고 도트 넣어야 쏐는데 이제 둘다 없어져서

언제나 똑같은 파워를 낼 수 있어요,  전 매우 환영!

 

10. 이전에 비하면 너무 상향된 특화력- 대격변 암사 특화는 pvp에선 개쓰레기였는데  이젠 평타는 치는 특화가 되서 기쁘네요

(암흑 특화- 어둠의귀환: @%로 주기적인 주문이 두번 피해를 입힙니다)

 

11. 엠효율- 고통 파역만해도 엠이 마구달던 시절이 지나고,  엠효율이 매우 좋아졌어요, 새로워진 흡혈의손길과 시너지가 좋음

 

12. 흡혈의 선물- 안찍을수도 없고  그냥 있으니까 걸었던 흡혈의 손길이 매우 좋아졌어요,  딜의 50%만큼을 15초간 힐로 채우는

3분짜리 쿨기가 되었어요,  울팀 점사상황에서 개딜하면서 힐까지 해줄수있는 매우 좋은스킬.

 

 

 

 

 

 

 

pvp에서 암사가 잃는것은   중요도 가 큰순으로 나열한다면

 

1.정신적공포- 상향을 충분히 해줬다고 생각했는지 정신적공포를 거의 없다시피한 스킬로 만들어버림..

어둠의구슬 없으면 아얘 못쓰고, 어둠의구슬 있어도 웬만하면 파멸의역병이 더 좋은상황...

개딜하고 피채울래vs무장해제할래  or  개딜하고 피채울래vs 3-4초 죽고던질래 이상황이...되었네요

레이드에선 파멸의 역병때문에 아얘 쓸일이 없을듯요.

 

2. 분산의문양- 개너프되서 쿨 15초 줄여줌... 문양박고 쿨 75초였던 분산은 105초가 됩니다.. 문양이 쿨 15초감소라...

이걸 박아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많이되는... 소실하면 10초간 뎀감 10%해주는 문양도 있는데 그걸 박을까

어둠의귀환을 박을까 매우 고민됩니다....   주 생존기의 쿨이 30~45초 증가되는 꼴이라 뼈아프네요.

 

 

3.자기해제 삭제- 자기해제는 이제 아얘 삭제되요, 암사는 적해제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기해제 할 수 있는스킬은

대규모 무효화만이 가능한데 이건 15초쿨...  소실은 30초에 한번씩 이불, 이감 1번만..  의외로 큰 너프감이 될거 같아요

 

 

4.영혼의절규 연마 삭제- 매즈기를 너무 줬다고 생각했는지 정신적공포는 거의 없다시피한 스킬로 만들고, 영혼의절규 연마는

아얘 삭제...  이제 힐사와 암사의 차이는 침묵 하나만 있는 상황이네요..  영혼의절규연마 쿨 4초감소 유용했는데..

 

5.어둠의권능 죽음- 원래 25%부터 마격뎀이었는데 20%부터 마격뎀이 나오고,  법사 양변푸는용으로 쓰려면 문양박아야해요

문양칸이 너무 아까워죽겠어요..건들지말지..   게다가 문양안박으면  서버랙땜에   어둠의연소나, 마무리사격처럼

적 피가 20%가 됬는데도  바로 못쓰고 1초후에 쓸 수 있어요 ㅠㅠ 레이드에서도 짜증나는 부분이 될거 같아요.

 

6.정신분열- 투기장에선 거의 정신분열만으로 어둠의 구슬이 생성되기에  중요도가 너무 올라가버렸음..차단되면 망

게다가 쿨타임은 8초라서  쿨타임이 너무나도 긴느낌..  정신분열 연마도 삭제요..

 

7. 고통인내- 고통인내는 사라졌지만 흡혈의손길이 엠 회복용으로 너무 좋아져서  우선도는 낮은 하향이네요

 

8.마나연소- 상대멘붕용, 가끔쓸만할때 있었는데 삭제되서 아쉽.

 

 

 

 

 

종합하면 탈출기 강화에  딜 사전작업을 안해도되긴 하는데

생존기쿨 너프에   보조 매즈기가 거의 없다시피 해져서

암사가 피비피, 투기장용으로 좋아질지 모르겠네요

 

리치왕>대격변 넘어갈땐   2해제가 가능해서

엄청나게 흥할것이 확실히 예견 됬는데... 이번엔 어떻게될까 궁금해집니다

 

 

Lv71 부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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