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험의 발동
> 전투 중에만 발동
> 도트힐, 야정세꿈힐에도 발동 (야정 없는 세꿈힐에는 발동되는 걸 못 봄)
> 이세라에는 발동 안함
> 피생 만료시 일정확률로 발동 (4셋 효과)
> 4셋 효과로 발린 도트에도 보험이 터짐 ( 운이 좋다면 보험 > 만료 > 도트 > 보험 > 만료 > 도트가 가능)
> 도트 틱에도 보험 확률 적용
2. 보험의 효과
> 보험이 소모되거나 제거될 시 100퍼센트 확률로 그 대상에게 없는 도트(회복, 재생, 급성 순)가 걸림 (4셋 효과)
> 보험의 지속시간 만료 전 대상에게 보험이 다시 발동 시 보험이 제거된 것으로 간주 (4셋 효과 발동)
> 보험 오라취소해도 4셋 효과 발동
> 보험도 치명타가 터짐
> 보험 만료시 대상에게 없는 도트가 없을 경우(회복(회복 싹틔우기), 재생, 급성 도트가 이미 다 발려 있는 경우)에는 4셋 효과가 발동하지 않음 (기존 발려 있는 도트의 지속시간 갱신 x)
> 보험으로 걸린 급속성장의 지속시간 15초
3. 보험과 특화
> 보험이 적용될 때 대상에게 걸린 도트 수만큼 힐량 증가
적용된 보험에는 실시간 특화 적용 x
적용된 보험에는 실시간 특화 적용 ( 툴팁 상에서만 변화 없고 실질적 치유량에는 변화 있음 )
> 보험 자체는 특화스택에 영향을 주지 않음
4. 보험과 다른 특성 사이의 관계
> 관목 + 광합성 트리의 경우 보험이 더 자주 터짐
> 보험은 번성의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지 않음
> 보험은 신록주입의 도트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지 않음
> 싹틔우기 특성을 찍지 않아도 2번째 회복이 발림
> 바위껍질의 지속치유 20% 치유량 증가 효과를 받지 않음
> 재배에도 보험효과 터짐
> 공생관계를 통한 보험의 치유량 이전 가능
그 밖에 더 발견하신게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