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 전도체 "승산 파악"의 효율을 골수까지 쪽쪽 빨아먹기 위해 짧은 지식으로나마 작성해봅니다.
"승산 파악" 이란?
무법 전용 전도체로 "매복, 속결 시 (15)% 확률로 현재 활성화되지 않은 뼈주사위 버프 중 하나를 5초간 부여합니다. 은신상태일 때 확률과 지속시간이 3배로 증가합니다"의 효과를 가집니다. 괄호 내 수치는 전도체 템렙에 따라 증가합니다. 현 시즌 최대 수치는 24% (은신 시 72%)입니다.
<승산 파악의 효율을 올리는 습관들>
1. 오프닝 매복 전 반드시 주사위를 굴리고 시작하자
- 오프닝 매복으로 승산 파악 버프가 생긴 이후 주사위를 굴리면, 간혹 승산 파악 버프를 덮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면 버프 낭비, 글로벌 낭비이니 반드시 주사위 굴리고 오프닝 매복을 해야 합니다.
2. 은신에서는 반드시 오프닝을 매복으로 시작하자
- 말이 필요 없죠. 확률과 지속시간 3배 증가 효과를 보기 위해선 반드시 매복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오프닝은 은신-주사위-매복-소멸-매복 이후 딜사이클 이라고 봅니다.
3. 소멸을 생활화하자
- 소멸로 다시 매복을 하면 다시 한번 은신 효과를 받은 승산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딜 상승과 직결되어 있으니 생활화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쫄 구간에서 소멸 비습이 필요하다면 소극적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4. 기존 뼈주사위 지속시간과 쿨을 체크하자
- 승산 파악으로 얻는 버프의 단점은 기존 뼈주사위 지속 시간이 끝나면 남은 시간과 무관하게 삭제됩니다. 이게 전투 중 속결로 얻은 5초짜리 버프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는데, 넴드전에서 장시간 싸울 때 기존 버프 지속이 거의 끝나갈 때 중간에 소멸을 섞어 쓰면 15초 짜리 승산 버프가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15초 승산 버프를 얻기 전, 기존 뼈주사위 버프 지속시간이 몇초 남았는지 확인하고, 얼마 안남았다면 뼈주사위 후 소멸 매복으로 연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기서 또 하나! 기존 뼈주사위 버프가 하위 3버프 (보물, 쿨감, 난투)이면 대부분 뼈주사위 쿨이 되자 마자 바로 굴려버리는데, 만약 여러 개의 승산 버프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굴려버리면 그 승산 버프들도 다 날라가 버립니다. 따라서 하위 3버프라 할지라도 여러 개의 승산 버프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바로 굴리기 보다 있는 승산 버프를 적극 활용 후 뼈주사위를 굴리는 것이 조금 더 이득입니다.
- 승산 버프와 기존 뼈주사위 버프 구분 및 지속시간을 따로 체크해주는 위크오라 등 뚜렷하게 좋은 것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있으시거나 찾으신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할 만한 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부족한 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