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PTR 도적 변경 사항
- 광기의 학살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에서 3분으로 증가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며, 이제 전방의 적만 공격합니다.
- 운명결속 버그 수정
- 앞면 연속 뒤집기로 얻는 동전 피해량 증가가 의도보다 낮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결 사용 시 같은 면이 연속해서 나올 확률이 33% 증가하는 놀라운 연속 기록 특성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광기의 학살자는 쿨이 1.5분에서 3분으로 늘어났습니다. 이건 PTR에서 해보신 분들은 아는데, 티어 효과 때문에 최후의 일격을 너무 많이 쓸 수 있어서, 버블 페이백이 생긴 광학이 쿨이 그대로였다면 광학 최격 최격 - 소멸 콤보 - 광학 - 최격최격 ... 식으로 무한 스킬 콤보가 가능해서 너무 사기였습니다.
참고로, 혼란을 부르는 일격 효과(광학쿨 10% 감소) 때문에 실제 광학 쿨은 라이브 81초 / PTR 162초입니다.
다만, 기만자 무법은 시즌이 넘어오기 전에 이 문제가 해결돼야 합니다.
- 광학을 6버블 이상으로 쓰게 돼면 버블 페이백 때문에, 사실상 끝까지 시전하는 것은 손해입니다 (오버 버블)
- 특히, 위 문제는 초자력 충전기를 받은 광학을 쓰게 돼면 엄청난 손해가 됩니다.
- 자동 공격 혹은 티어셋으로 초기화된 무형검의 쿨을 추적하는 것이 아예 불가능해서, 너무 플레이가 답답합니다. 이건 기만자 설계부터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꼭 고쳐야 합니다.
요약하면, 먹을만한 너프이긴 하지만, 3분은 너무 길어서 2.5분 정도면 괜찮을 것 같고 무형검 추적만 잘 되게 바꿔주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운명결속은 아무도 몰랐던 치명적인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근데, 이 버그 수정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10번 정도 허수아비 쳤을때 7번이 오프닝 기만에 행운 동전(7연 같은 면 뜨면 발동하는 버프)이 떳고, 3번은 30초안에 떳습니다. 행운 동전이 굉장히 빨리 뜨기 때문에 4셋 효과를 굉장히 잘 볼 수 있고, 버그 수정으로 뒷면 딜량이 꽤나 강해졌습니다 (딜량이 미간 적중과 비슷한 20% 내외)
출시 전까지는 아직 많은 변화가 남았으니 천천히 변화를 기다려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