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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행] 내부 전쟁 3시즌 잠행 도적 가이드 (0905)

폭풍의칼날
댓글: 79 개
조회: 8307
추천: 20
2025-09-05 04:53:18
3시즌 잠행 도적 가이드

안녕하세요. 로셀리니입니다. 본 가이드는 도적 디스코드에서 활동하는 Fuu의 와우헤드 가이드를 번역하여 제 사견을 더한 가이드입니다.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개요
잠행 도적은 단일/광을 가리지 않고 모든 전문화 중 가장 강력한 순간 딜링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사전 작업쿨기의 정렬을 요구합니다.

내부 전쟁 3시즌의 공격대 던전인 마나괴철로 종극점에서 2, 4, 7, 8넴은 모두 짧은 시간 동안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잠행 도적에게 매우 적합하며, 쐐기돌에서도 매우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 가이드는 기본적으로 잠행 도적의 기술과 특성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서술되었습니다.

특성 빌드
영웅 특성
잠행 도적은 영웅 특성으로 기만자죽음추적자를 선택할 수 있지만, 모든 전투 상황에서 기만자가 유리하기 때문에, 영웅 특성은 항상 기만자를 선택합니다.

단일 (레이드)

첫 번째 춤은 전투 시간이 5분 미만인 짧은 전투에 보다 적합하며, 긴 신화 난이도 공격대 전투에서는 첫 번째 춤보다 무기의 달인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난이도와 공격대 전투 시간을 고려하여 선택하세요.

특성 코드
CUQAAAAAAAAAAAAAAAAAAAAAAAAM2mBAAAAAALjZWmGzsMGzYMMMzMzwY2mlZMjtZmZmZmxAWmtBAAAgZwAYMbGGYgZRL0iNYA

의회형 전투 (5넴)

영혼사냥꾼과 같은 의회형 전투에선 특성에 일부 변형을 줍니다.

특성 코드:
CUQAAAAAAAAAAAAAAAAAAAAAAAAM2mBAAAAAALjxy0YGjxMGjZ8AzMzMMmtZxYGbzMjZmZMYsMbDAAAgZGMAGzmhBGYW0CtYDG

쐐기

특성 코드: CUQAAAAAAAAAAAAAAAAAAAAAAAAM2mBAAAAAgZZMWmGzYmxMzYMDzMjhxsNLGzstMzMmZmBMWmlBAAAgZwAYMbGGYgZRLML2gB

  • 치명상 2포인트냉혈 1포인트강한 체력 2포인트와 엉겅퀴 차 1포인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냉혈 빌드는 타겟수가 적거나 단일 전투가 중요한 던전 (예: 경이의 거리, 새벽인도자 호 등)에 좀 더 적합하며, 엉겅퀴 차 빌드는 풀링수가 많은 던전 (예: 속죄의 전당, 소레아의 승부수 등)에 더 적합합니다.

딜 사이클 (기본 개념)
쿨기는 잠행 도적 핵심이며, 대부분의 플레이는 올바른 쿨기 관리에 초점을 맞춥니다. 일반적인 플레이는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기술과 마무리 일격을 조합하여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음은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입니다:

쿨기 관리
항상 쿨기를 맞춰 사용하려고 노력하세요. 일반적인 개념은 죽음의 상징, 어둠의 춤, 은밀한 기술채찍질어둠의 칼날과 같은 주요 쿨기와 함께 두 번씩 사용하는 것입니다.

죽음의 상징주요 쿨기가 쿨일 때, 은밀한 기술이 쿨이 왔다면 어둠의 춤과 조합해 사용합니다. 핵심은 항상 초자력 충전기로 강화된 은밀한 기술을 활용하는 데 있습니다.

쿨기 사이의 구간

  • 쿨기를 사용한 뒤, 다음 쿨기 사용까지의 구간은 기력이 모자라 제한된 기술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일 대상일 경우 기습, 광역 대상일 경우 표창 폭풍을 사용하여 연계 점수를 생성하세요. 

  • 6점 이상의 연계 점수에 도달하면 마무리 일격을 사용합니다.

  • 이 시간은 또한 파열을 유지하기 좋은 시점이기도 합니다.


은밀한 기술

  • 은밀한 기술은 항상 어둠의 춤 동안 사용되며, 이상적으로는 어둠의 춤 이후 첫 번째 마무리 일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냉혈은밀한 기술과 매크로로 묶어 편의성을 높일 수 있지만, 이의 단점은 두 번째 은밀한 기술냉혈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일부러 늦게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후에 서술합니다.


오프닝 및 주요 쿨기 사이클
레이드에서는 다음 보스 전투 시작 25초 전에 미리 죽음의 상징을 사용하여 초자력 충전기 2스택을 충전시켜두세요. 2중첩을 초과한 중첩은 사라지지만, 2중첩은 미리 들고갈 수 있기 때문에 보스를 리셋하거나 전투에 돌입하기 전에 죽음의 상징을 사용하여 미리 초자력 충전기를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오프닝은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일 뿐이며, 첫 번째 춤 특성을 찍을 경우, 더 많이 달라집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단일 오프닝
0. 은신
1. 그림자 일격
2. 채찍질
3. 파열
4. 어둠의 춤+죽음의 상징+기습
5. 장신구+어둠의 칼날+(2차 스탯 종족 특성)+은밀한 기술
6. 그림자 일격
7. 절개
8. 절개 (어둠추적자로 인한 연계점수 반환)
9. 그림자 일격
10. 최후의 일격
11. 표창 폭풍 (어둠의 칼날로 인해 풀버블)
12. 어둠의 춤 + 최후의 일격 (4세트 티어 효과로 인한 추가 최후의 일격)
13. 죽음의 상징 + 절개 (어둠추적자로 인한 연계점수 반환)
14. 기습
15. 냉혈+은밀한 기술  (매크로로 만든 은밀한 기술을 사용)
16. 그림자 일격
17. 절개 



위 오프닝을 완전히 외우는 것보다는 왜 이렇게 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딜 오프닝 (4타겟+)
0. 은신
1. 그림자 일격
2. 채찍질
3. 파열
4. 표창 폭풍 (선택 사항)
5. 파열 (파열이 안 발린 타겟에게 마우스 오버로 / 선택 사항)
6. 어둠의 춤+죽음의 상징+기습 (or 표창 폭풍 or 기습을 생략하고 이미 버블이 쌓인 상태로 진입)
7. 장신구+어둠의 칼날+은밀한 기술
8. 그림자 일격
9. 검은 화약
8. 그림자 일격
10. 검은 화약
... 이후 동일

단일 딜 사이클
  • 되도록 은신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하세요
  • 당혹 디버프가 적용된 적에게만 최후의 일격을 사용하세요.
  • 마무리 일격은 상황 무관 6점 이상으로 사용하세요.

어둠의 춤 중일 때 
  • 마무리 일격을 다음 우선 순위로 사용
  1. 은밀한 기술
  2. 절개
  • 연계 점수 생성기를 다음 우선순위로 사용:
  1. 사전계획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기습(→ 죽음의 무도 중첩을 얻기 위함)
  2. 표창 폭풍 (일반 최후의 일격과 4세트 효과로 발동되는 추가 최후의 일격 사이일 때 사용)
  3. 그림자 일격

어둠의 춤 중이 아닐 때
  • 마무리 일격을 다음 우선 순위로 사용
  1. 파열이 걸려 있지 않거나 파열이 9초 이하로 남았을 때 파열 사용
  2. 절개 
  • 연계 점수 생성기를 다음 우선순위로 사용:
  1. 기습

쿨기 사용 규칙
  • 어둠의 칼날은 어둠의 춤 중에 채찍질 다음에 사용
  • 죽음의 상징은 채찍질 중일 때 사용, 채찍질이 쿨일 때는 은밀한 기술이 준비됐을 때 사용
  • 어둠의 춤은 낮은 연계 점수일 때 죽음의 상징과 사용
  • 소멸은 낮은 연계 점수일 때 사용
  • 엉겅퀴 차는 어둠의 춤과 함께 사용 (매크로도 가능)
  • 채찍질은 6점 이상의 연계 점수를 쌓은 뒤 사용

광딜 사이클 

어둠의 춤 중일 때 
  • 마무리 일격을 다음 우선 순위로 사용
  1. 은밀한 기술
  2. 최후의 일격
  3. 검은 화약 (4타겟 이상일 때)
  4. 절개
  • 연계 점수 생성기를 다음 우선순위로 사용:
  1. 사전계획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기습(→ 죽음의 무도 중첩을 얻기 위함)
  2. 표창 폭풍 (첫 은기 이후 처음 사용하는 연계 점수 생성기일 때 or 일반 최후의 일격과 4세트 효과로 발동되는 추가 최후의 일격 사이일 때)
  3. 그림자 일격

어둠의 춤 중이 아닐 때
  • 마무리 일격을 다음 우선 순위로 사용
  1. 파열이 걸려 있지 않은 적에게 파열 사용
  2. 검은 화약 (4타겟 이상일 때)
  3. 절개
  • 연계 점수 생성기를 다음 우선순위로 사용
  1. 표창 폭풍 (2타겟 이상일 때)
  2. 기습

쿨기 사용 규칙
  • 어둠의 칼날은 어둠의 춤 중에 채찍질 다음에 사용
  • 죽음의 상징은 채찍질 중일 때 사용, 채찍질이 쿨일 때는 은밀한 기술이 준비됐을 때 사용
  • 어둠의 춤은 낮은 연계 점수일 때 죽음의 상징과 사용
  • 소멸은 낮은 연계 점수일 때 사용
  • 엉겅퀴 차는 어둠의 춤과 함께 사용 (매크로도 가능)
  • 채찍질은 6점 이상의 연계 점수를 쌓은 뒤 사용


장비

스탯
특화 >= 유연성 >>> 치명타 >민첩성>> 가속

BIS (부위 별 최고의 장비)

머리
  • 4넴 티어
  • 수문 목걸이 (유/특)
  • 수도원 목걸이 (유/치)
  • 살라다르 목걸이 (치/특)
어깨
  • 2넴 어깨 (특/유)
  • 레시 붕대 (유물) (자신의 스탯에 따라 특화/유연 보석 스왑)
가슴
  • 6넴 티어
손목
  • 제작 (원소 집중의 렌즈 / 유특)
  • 3넴 티어
허리
  • 제작 or 착귀 허리
  • 속죄의 전당 허리 (유/특)
  • 구렁 허리는 같은 아이템 레벨 장비를 먹으면 바로 교체 (11.2.5 기준 / 그 전까진 710 레벨 허리 전까지는 구렁 허리 사용)
바지
  • 2넴 티어
  • 5넴 발 (영웅이어도 BIS) // 5넴 발에는 망토 발동 효과 효율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반지
  • 수도원 반지 (특/유)
  • 새벽인도자호 반지 (유/특)
장신구
  • 굴하지 않는 황천분광경 (6넴) 아이템 레벨 무관 반드시 착용
  • 아라즈의 의식용 제련소 (4넴) - 2사효 사용 기준 분광경과 함께 착용. 두 장신구를 어칼마다 번갈아 가며 사용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2사효 빌드가 더 좋습니다.
  • 은하수의 더듬이 (3넴) - 무난하나 위 두 장신구가 제일 좋음
  • 영원한 직조의 백합 (생태지구 알다니)- 위 사효 장신구를 파밍하기 전에 사용하는 사효 장신구이나, 위 두 장신구에 비해 밀림

주 무기
  •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 룸이타르 무기가 스탯이 제일 좋음
  • 2신화를 가기가 어렵다면 제작 추천

보조 무기
  •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 룸이타르 무기가 스탯이 제일 좋음
  • 2신화를 가기가 어렵다면 제작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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