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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디코반응 보니깐 잠행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나보네요

아이콘 하나님맙소사
댓글: 6 개
조회: 2079
2025-12-11 04:23:59

디코발 의견 및 현 잠행 상태가 어떤지 지피티로 요약 번역해서 봤는데 한번 보세여


① 작동하지 않는 특성들

베타라서 미완성. 특히 히어로 특성 중 일부가 완전히 구현되지 않음.
이 때문에 실제 플레이 감각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며, 앞으로 계속 패치될 예정.


② 파열(Rupture) 관련 잔재

현재 잠행은 파열이 삭제되었거나 다른 메커니즘으로 대체된 상태.
하지만 일부 특성이 여전히 파열을 전제로 한 설명/효과를 남겨두고 있어서
툴팁이나 기능 면에서 미정리된 부분이 존재.


③ 은기(Secret Technique) ↔ 어춤(Shadow Dance) 쿨타임 비동기(desync)

잠행의 기본 딜 구조는 어춤 창에서 딜을 몰아넣는 방식임.
그런데 베타 버전에서는 은기와 어춤의 쿨이 자연스럽게 맞지 않아
다음과 같은 어색한 상황이 발생함:

  • “여기서 은기를 먼저 쓸까?”

  • “어춤을 기다렸다가 같이 몰아야 하나?”

이 비동기 문제는 잠행 설계에서 매우 중요한 핵심 이슈.


④ Dead Talents(사문화된 특성들)

특성 선택지가 여러 개 존재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쓰이지 않는 특성들이 있음.
이 중 일부는 출시 전까지 완전히 손보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됨.


⑤ 로테이션 난이도 하락

베타 잠행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음:

  • APM이 크게 낮아짐

  • 유지해야 하는 버프/디버프 수 감소

  • “어춤 → 핵심기 몰아넣기” 구조가 더 단순해짐

이에 대한 반응은 엇갈림:

  • “너무 단순해서 재미가 없다”

  • “이 정도 단순함이 더 좋다”

최적화 포인트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그 최적화가 재미있는 최적화인지, 혹은
억지로 계산 플레이를 강요하는 불쾌한 최적화인지 애매한 단계.


⑥ 직접 체험 권장

베타는 계속 변경되기 때문에 지금 의견은 '임시판' 수준이며,
현재 잠행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싶다면 직접 베타에서 플레이해보는 것이 유일한 판단 기준이라고 강조됨.


너무 단순해져서 재미없어질거라는 의견과 단순해서 좋다 라는 의견이 갈리는 중이라네요
솔직히 지금 잠행을 하면서도 매번 프록따라 달라지는 오프닝에 그림자기술 봐가면서 표폭까지 쳐야되는부분은
제가 생각해도 너무 어렵다고 생각은 하는데 이걸 또 너무 밋밋하게 바꿔놓는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채찍질 파열 사라지는건 그렇다 쳐도 쿨기 버스트가 재밌어서 하는건데 진짜 누를거 없이 지루해지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는데 담주쯤 시간될때 베타 사서 들어가보고 다시 소감문 써봐야겠네요



Lv72 하나님맙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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