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l Display Types - 일반 디스플레이 유형
실제 정보를 담고 있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유형을 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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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 텍스쳐
텍스쳐 유형은 가장 단순한 종류의 디스플레이입니다. 색상, 모양, 각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그래픽을 표시합니다.
텍스쳐 유형은 스케일링과 회전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텍스쳐: 사용할 그래픽 파일을 선택합니다. 특정한 파일 경로를 입력하거나 '선택' 버튼을 눌러 텍스쳐 선택기를 열 수 있습니다.
- 색상: 텍스쳐에 적용될 색상을 지정합니다. 만약 텍스쳐가 원래 흰색이라면 이 설정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원래 색이 있는 텍스쳐라면, 이 옵션에서 흰색을 지정하면 원래 색으로 표시되며, 다른 색으로 설정하면 해당 색상이 텍스쳐와 혼합됩니다.
- 혼합 모드 - Blend Mode: 와우는 텍스쳐를 화면에 표시할 때 두 가지 방식을 택할 수 있는데 이를 블렌드 모드라고 합니다. 블렌드 모드를 "불투명Opaque"으로 설정하면 텍스쳐를 화면에 일반적으로 표시합니다. 블렌드 모드를 "빛남Glow"으로 설정하면 텍스쳐의 어두운 부분(색상 옵션에서 변경된 어두운 부분도 포함하여)은 투명도를 갖는 것으로 재계산됩니다. 그래서 완전히 검은색 텍스쳐는 "빛남" 블렌드 모드에서는 아예 표시되지 않으며, 텍스쳐에 명암차이가 있다면 균일하지 않은 투명도로 그려집니다. 일부 텍스쳐는 "빛남" 모드로 사용할 목적으로 검은색 배경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 거울효과: 텍스쳐를 가로 방향으로 반전시킵니다. 상하 반전 효과를 원하면 이 효과와 180도 회전 효과를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 Allow Full Rotation: 이 옵션을 끄면 텍스쳐를 90도 단위로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켜면 원하는 아무 각도로나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텍스쳐는 이 회전 옵션을 사용하면 경계선이 깨끗하게 표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Discrete Rotation 또는 Rotation: 텍스쳐의 회전을 제어합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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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ess Texture - 진행 텍스쳐
진행 텍스쳐는 더 발전된 형태의 텍스쳐 유형입니다. 두 개의 텍스쳐(보통 같은 모양이며 하나를 회색조로 처리합니다)를 전경과 배경으로 조합해서 해당 표시기의 트리거 진행을 표시합니다(예를 들어 해당 오라의 지속 시간 등).
진행 텍스쳐는 스케일 애니메이션만 지원하며 회전 애니메이션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앞면 텍스쳐: 전경으로 사용할 그래픽 파일을 지정합니다.
- 배경 텍스쳐: 배경으로 사용할 그래픽 파일을 지정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앞면과 같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 거울효과: 앞면과 배경 텍스쳐를 같이 가로로 반전시킵니다.
- Same: 배경 텍스쳐를 앞면과 같은 텍스쳐로 할지 선택합니다.
- 혼합 모드 - Blend Mode: 텍스쳐의 혼합 모드와 같습니다.
- Background Offset: 배경 텍스쳐를 앞면 텍스쳐보다 약간 크게 표시합니다. 얼마나 크게 할지 선택합니다.
- 앞면 색상: 앞면 텍스쳐의 색상을 선택합니다.
- 배경 색상: 배경 텍스쳐의 색상을 선택합니다.
- 방향 - Orientation: 진행을 나타낼 때 앞면 텍스쳐가 채워지거나 사라지는 방향을 선택합니다.
- 누르기 - Compress: 이 옵션을 켜면 앞면 텍스쳐가 끝에서부터 가려지는 것이 아니라 압축됩니다.
- 반대로: 진행을 반대로 표시하게 합니다. 즉, 이 옵션을 켜면 오라가 최대 시간일 때 앞면 텍스쳐가 빈 상태로 표시되고 끝나갈 때는 꽉 찬 상태로 표시됩니다.
- 투명도 - Alpha: 텍스쳐의 전체적인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 Sticky Duration - 지속 시간 고정: 이 옵션은 차크라와 같이 부분적으로 갱신되는 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차크라의 최대 지속 시간은 30초인데 특정 주문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만약 차크라가 15초 남아있는데 4초 증가한다면 와우는 해당 오라가 19초의 전체 시간을 갖는 것으로 갱신하기 때문에 Weakauras의 디스플레이에는 다시 진행 상황이 100%로 표시되어 시각적으로 혼란스럽습니다. 이 옵션을 켜면 WeakAuras는 전체 시간 갱신을 무시하고 전체 시간을 계속 30초로 표시합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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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ess Bar - 진행 바
진행 바 타입은 다른 애드온의 바 형태와 유사합니다. 이 타입은 최상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바 텍스쳐, 이름, 타이머,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진행 바는 스케일 애니메이션을 지원하지만 회전 효과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바 텍스쳐: 실제 바의 텍스쳐입니다. LibSharedMedia의 텍스쳐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텍스쳐를 사용하고 싶다면 SharedMedia를 설치하세요.
- 타이머: 타이머를 표시합니다.
- 텍스트: 바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 아이콘: 바의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자동: 바의 이름과 아이콘을 트리거(조건 설정 탭) 내용대로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끄면 해당 표시기의 트리거 설정이 이름과 아이콘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ynamic Information을 참고하세요.
- 디스플레이 텍스트: 바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옵션을 껐을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 디스플레이 아이콘: 바에 사용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자동" 옵션을 껐을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 바 색상: 바 텍스쳐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배경 색상: 바의 배경 색상을 설정합니다.
- 텍스트 색상: 바에 표시되는 텍스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방향 - Orientation: 바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 반대로: 이 옵션을 켜면 바의 진행이 반대로 표시됩니다. 즉, 오라가 최대 지속 시간 근처일 때 바가 빈 상태로 표시되며 지속 시간이 끝나갈 때 바가 꽉 찬 상태로 표시됩니다.
- 바 투명도: 바, 아이콘, 텍스트의 전체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 폰트: 바에 표시되는 텍스트의 폰트입니다. LibSharedMedia의 폰트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려면 SharedMediaAdditionalFonts를 설치하세요.
- 폰트 크기: 바에 표시되는 텍스트의 크기입니다. 와우는 25보다 큰 폰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Sticky Duration - 지속 시간 고정: 이 옵션은 차크라와 같이 부분적으로 갱신되는 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차크라의 최대 지속 시간은 30초인데 특정 주문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만약 차크라가 15초 남아있는데 4초 증가한다면 와우는 해당 오라가 19초의 전체 시간을 갖는 것으로 갱신하기 때문에 Weakauras의 디스플레이에는 다시 진행 상황이 100%로 표시되어 시각적으로 혼란스럽습니다. 이 옵션을 켜면 WeakAuras는 전체 시간 갱신을 무시하고 전체 시간을 계속 30초로 표시합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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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 아이콘
아이콘 타입은 주문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회전형 쿨다운 표시 기능도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콘 타입은 스케일 애니메이션을 지원하지만 회전 효과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쿨다운: 쿨다운 표시 기능을 켜고 끕니다.
- 반대로: 쿨다운 표시 기능을 반대로 표시합니다. 즉, 이 옵션을 켜면 오라가 최대 지속 시간 근처일 때 빈 상태로 시작해서 오라가 끝나갈 때 꽉 찬 형태로 표시됩니다.
- 투명도: 아이콘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 자동 아이콘: 아이콘 그래픽이 트리거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합니다. 이 옵션을 끄면 해당 표시기의 트리거 설정이 이름과 아이콘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ynamic Information을 참고하세요.
- 디스플레이 아이콘: 해당 표시기의 아이콘 그래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 아이콘" 옵션을 껐을 때만 설정 가능합니다.
- 중첩 횟수 위치: 해당 표시기의 중첩 횟수 텍스트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 색상: 중첩 횟수 텍스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폰트: 중첩 횟수 텍스트의 폰트입니다. LibSharedMedia의 폰트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려면 SharedMediaAdditionalFonts를 설치하세요.
- 크기: 중첩 횟수 텍스트의 폰트 크기입니다. 와우는 25보다 큰 폰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줌: 아이콘 그래픽을 줌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테두리를 없애는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ticky Duration - 지속 시간 고정: 이 옵션은 차크라와 같이 부분적으로 갱신되는 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차크라의 최대 지속 시간은 30초인데 특정 주문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만약 차크라가 15초 남아있는데 4초 증가한다면 와우는 해당 오라가 19초의 전체 시간을 갖는 것으로 갱신하기 때문에 Weakauras의 디스플레이에는 다시 진행 상황이 100%로 표시되어 시각적으로 혼란스럽습니다. 이 옵션을 켜면 WeakAuras는 전체 시간 갱신을 무시하고 전체 시간을 계속 30초로 표시합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참고: 중첩 정보가 설정되지 않는 트리거 유형을 사용하면 표시기의 중첩 횟수 표시 기능이 숨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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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 텍스트
텍스트 유형은 가장 단순한 종류의 디스플레이입니다. 설정된 텍스트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텍스트는 스케일이나 회전 효과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디스플레이 텍스트: 사용자 텍스트 메시지 유형을 지정합니다. 이 영역은 다중행 텍스트를 지원합니다.
- 정렬: 텍스트 메시지의 정렬 방식을 설정합니다.
- 텍스트 색상: 사용자 메시지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외곽선: 텍스쳐에 외곽선을 표현할지 설정합니다.
- 폰트: 사용자 메시지의 폰트를 설정합니다. LibSharedMedia의 폰트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려면 SharedMediaAdditionalFonts를 설치하세요.
- 크기: 사용자 메시지 텍스트의 폰트 크기입니다. 와우는 25보다 큰 폰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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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r - 타이머
타이머 유형은 트리거의 지속 시간을 표시합니다. 일부 트리거는 지속 시간 정보를 전달하지 않는데, 이 경우 타이머는 "Inf - 무한대" 값을 갖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Dynamic Information 항목을 참고하세요.
디스플레이 옵션:
- 텍스트 색상: 타이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외곽선: 텍스트에 외곽선을 표현할지 설정합니다.
- 폰트: 타이머의 폰트를 설정합니다. LibSharedMedia의 폰트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려면 SharedMediaAdditionalFonts를 설치하세요.
- 크기: 사용자 메시지 텍스트의 폰트 크기입니다. 와우는 25보다 큰 폰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 현재 버전에는 존재하지 않는 유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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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p Display Types - 그룹 디스플레이 유형
일반 디스플레이 유형과 달리, 그룹 디스플레이 유형은 어떤 정보를 전달하지 않으며 보이지도 않습니다. 이 유형은 다른 표시기들을 조직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 디스플레이들을 그룹에 넣으면 각각의 설정을 동시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또한 칠드런들의 위치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위치를 조직화하는 방식은 그룹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장에서 '그룹'과 '유동적 그룹'을 통틀어 표현할 때는 그룹이라고 표현하고 '그룹'이라고 쓰면 그룹 유형을 특정지어 지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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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p - '그룹'
일반 '그룹' 유형에 포함된 칠드런 개체들은 위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칠드런 개체의 위치가 설정되는 단일 앵커 포인트를 갖습니다. 따라서 '그룹'을 이동시키면 포함된 모든 칠드런 개체의 상대적 위치가 유지된채로 함께 이동합니다.
'그룹'의 디스플레이 옵션은 다른 디스플레이 유형의 디스플레이 옵션과 달리 메모리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 옵션은 단순히 '그룹'내의 칠드런 개체들의 위치를 설정하고 각각의 설정을 읽어옵니다. 따라서 '그룹'의 디스플레이 옵션 중 하나를 설정한 것이 다른 옵션을 설정하거나 칠드런 개체의 위치를 조정하는 행동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Horizontal Align - 가로 정렬: 모든 '그룹' 칠드런 개체의 가로 정렬을 설정합니다. "왼쪽"은 각각의 왼쪽 모서리를 '그룹'의 앵커 포인트로 설정하며, "중앙"은 가운데를, "오른쪽"은 오른쪽 모서리를 정렬합니다.
- Vertical Align - 세로 정렬: 모든 '그룹' 칠드런 개체의 세로 정렬을 설정합니다. "위"는 각각의 위쪽 모서리를, "중앙"은 가운데를, "아래"는 아래쪽 모서리를 '그룹'의 앵커 포인트로 설정합니다.
- Distribute Horizontally - 가로 배열: '그룹'의 칠드런 개체를 '그룹' 앵커 포인트에서 가로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합니다. 예를 들어, "Distribute Horizontally" 설정을 100으로 지정하면 첫 칠드런 개체의 가로 기준점은 0으로, 두 번째 개체는 100, 세 번째 개체는 200 등등으로 설정됩니다. 0을 입력하면 영향이 없습니다.
- Distribute Vertically - 세로 배열: '그룹'의 칠드런 개체를 '그룹' 앵커 포인트에서 세로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합니다. 예를 들어, "Distribute Vertically" 설정을 100으로 지정하면 첫 칠드런 개체의 세로 기준점은 0으로, 두 번째 개체는 100, 세 번째 개체는 200 등등으로 설정됩니다. 0을 입력하면 영향이 없습니다.
- Space Horizontally - 가로 간격 배열: 그룹의 칠드런 개체를 '그룹'의 앵커 포인트로부터 가로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만큼 떼어놓습니다. 예를 들어 "Space Horizontally" 설정에 10을 입력하면 첫 칠드런 개체의 왼쪽 모서리는 0 위치에 놓이고, 두 번째 개체의 왼쪽 모서리는 첫 개체의 오른쪽 모서리로부터 10 떨어진 위치에, 세 번째 개체의 왼쪽 모서리는 두 번째 개체의 오른쪽 모서리로부터 10 떨어진 위치에 놓입니다. 개체 각각의 폭이 일정하다면 이것은 Distribute Horizontally와 같은 효과를 내지만 칠드런 개체의 폭이 서로 다르다면 다른 결과를 얻게됩니다. 0으로 설정하면 영향이 없습니다.
- Space Vertically - 세로 간격 배열: 그룹의 칠드런 개체를 '그룹'의 앵커 포인트로부터 세로 방향으로 일정한 간격만큼 떼어놓습니다. 예를 들어 "Space Vertically" 설정에 10을 입력하면 첫 칠드런 개체의 아래쪽 모서리는 0 위치에 놓이고, 두 번째 개체의 아래쪽 모서리는 첫 개체의 위쪽 모서리로부터 10 떨어진 위치에, 세 번째 개체의 아래쪽 모서리는 두 번째 개체의 위쪽 모서리로부터 10 떨어진 위치에 놓입니다. 개체 각각의 폭이 일정하다면 이것은 Distribute Vertically와 같은 효과를 내지만 칠드런 개체의 폭이 서로 다르다면 다른 결과를 얻게됩니다. 0으로 설정하면 영향이 없습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단, 각각의 앵커 포인트, 높이, 폭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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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 Group - 유동적 그룹
유동적 그룹 타입은 일반적 '그룹' 타입과 달리 그에 속한 칠드런 개체의 위치를 명확히 설정하고, 어떤 칠드런 개체가 표시되고있는지에 따라서 위치를 유동적으로 변경합니다. 칠드런 개체들은 지정된 순서(설정 사이드바에서 지정됩니다)대로 나타나지만 숨겨진 개체들은 "닫혀져서" 자기 위치에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옵션:
- 성장 - Grow: 그룹의 칠드런 개체들이 표시될 때 정렬될 방향을 지정합니다. "왼쪽", "오른쪽", "위로", "아래로" 모두 생각하시는대로 동작합니다. "수평 중앙Centered Horizontally"과 "수직 중앙Centered Vertically"은 각각 "오른쪽"과 "아래로"와 유사하지만 표시된 그룹 전체의 중앙이 일정한 점에 유지됩니다.
- 조정 - Align: 칠드런 개체들의 정렬 기준을 중앙이나 모서리로 설정합니다. 성장 방향에 직각 방향의 모서리만 정렬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공간 - Space: 표시되는 하위 개체가 바로 앞의 개체로부터 얼마나 떨어질지 설정합니다.
- Stagger - 으후루꾸十卞丁下下丁卞十꾸루후으: 그룹 칠드런 개체를 계단 형태로 기울게 정렬합니다.
- 확장 / 접기 애니메이션Animated Expand and Collapse: 이 옵션을 켜면 포함된 칠드런 개체가 등장하거나 사라질 때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Start, Main, Finish 애니메이션으로 설정된 효과들이 이어져서 나타납니다.
- Default Position Options; 단, 각각의 앵커 포인트, 높이, 폭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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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 Position Options
디스플레이 유형들은 모두 개략적으로 유사한 위치 옵션을 사용합니다. WeakAuras 설정창에서 옵션을 켜면 표시기 주변에 나타나는 위치 조절창을 이용해서도 거의 다 설정할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 탭(그룹일 때는 그룹 탭)에서 설정하면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fault Position Options:
- 가로 - Width: 디스플레이의 폭을 설정합니다. 그룹, 텍스트, 타이머 유형에 대해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높이: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설정합니다. 그룹, 텍스트, 타이머 유형에 대해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 기준점: 표시기의 자체 기준점을 설정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 기준점이 스케일 애니메이션의 기준점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룹, '유동적 그룹의 칠드런 개체'에 대해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 화면 기준 - to screen's: 표시기의 화면 기준점을 설정합니다. 변경해야할 이유는 별로 없으나 이것을 잘 설정하면 화면 해상도를 변경할 때 더 적당한 위치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룹의 칠드런 개체에 대해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 X 좌표: 표시기의 가로 위치를 설정합니다. 유동적 그룹의 칠드런 개체에 대해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 Y 좌표: 표시기의 세로 위치를 설정합니다. 유동적 그룹의 칠드런 개체에 대해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