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베타 고술 쐐기테스트 후기

아이콘 김묻묻
댓글: 8 개
조회: 1836
추천: 1
2024-06-17 12:20:30

고술로 베타 쐐기만 열심히 돌았고 한 20시간 넘게 쐐기만 했습니다.
정술유저이지만 정술은 지금 캐릭이 아닌 상태라서 고술로만 테스트가 되더라구요.


1. Stormbringer 

전체적으로 만들다 만 특성이라 좀 약하고 제대로 할 필요는 없지 싶습니다.




폭풍이 번화를 쓰면 나가는 것이고, 현재 폭풍은 시너지가 제대로 안나고 있습니다.(태고폭풍이라던가)


폭풍트리를 타서 승천으로 딜 하는 것 같은 특성인데
승천을 쓰면 토림의 기원때문에 번화/연번중 썼던게 나가서 딜하기 상당히 괴롭습니다.



이것이 폭풍을 써야 뜨니까 광딜할려면 폭풍->연번을 자주 교체해야되고 
도중에 승천이 떴으면 바꾸느라 시간이 다 가는데 상당히 특성을 잘 못 만들었지 싶네요.

이런저런 사소한 것을 제외하고 성능을 보면
단일에 크게 도움이 안됨 + 특성이 광에 치중되어있다는 점이 좀 문제인데

그렇다고 광이 크게 센것도 아닌 것 같고
토림의 기원이 특성 밸류를 많이 깎아먹는 느낌이 들어서 그냥 냅두고 좀 지켜보다보면 
뭔가 바꿔주지 않을까 생각이 많이 듭니다. 현재 이 특성을 테스트할 단계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원소고술로 6폭풍하면 광은 세지 않을까? 싶었는데 정상작동을 안하고 고술로 폭수도 뜨고 진짜로 만들다 말음)


2. Totemic

현실적으로 지금 당장 그나마 사용가능한 특성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이 특성을 위주로 했습니다. 그나마 정술/ 고술 4가지 영웅특성중 
유일하게 정상적으로 돌아가긴 합니다.

일단 이 특성은 특성포인트를 지금보다 더 강제하는 형태로 특성이 만들어졌습니다.

쇄도하는 토템 -> 질풍의 토템
쇄도하는 정기 - 세분or정작, 용암채찍
과잉 쇄도 - 승천
대지의 쇄도 - 세분
토템의 협응 - 용채

이런식으로 보너스를 챙겨야 합니다. 물론 카테고리가 어느정도는 묶여있지만요.
나름대로 특성 성능은 나쁘지 않아서 보너스를 가능하면 챙겨야 되는지라 트리 타기가 굉장히 피곤합니다.

베타 초기에 질풍의 무기를 기본스킬화를 하는 시도가 있었는데(현재는 롤백됨)
아마 이 특성의 특성 강요문제를 알고 있어서 그렇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이것을 돌려낸 것을 보면 앞으로 다른 형태로 리워크를 할려고 하나? 기대를 하게 됩니다.

24초마다 쇄도토템을 깔아야 되는 이 이상한 디자인만 빼면(이것이 좀 크리티컬하긴 하지만) 
이 특성은 나름대로 성능은 괜찮고 디자인 또한 나름대로 신경을 쓴 느낌이 좀 있는데
폭풍인도자와 다르게 원소/폭풍 둘다 일단은 돌릴 수 있는 구색은 갖춰놓았습니다.



원소트리의 경우.



쇄도 토템을 깔면 정작이 한번 쿨이 사라지기 때문에 단일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그래서 단일이 정작->태고->정작->모아서 번화->다음쇄도토템때 정작2번... 이런식으로 돌아가고
딜사이클이 지금보다 더 어려워졌더라구요.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이 많이 들정도로.


광같은 경우는 일단 기본적으로 쇄도토템이 광이기도 하고 반응성이 은근히 쏠쏠합니다.



상당히 강력합니다. 불타는 토템이 나왔을 때 용채가 광도 단일도 다 치는 스킬이 되버려서 뜨손이 참 강력합니다.
그냥 용채 쿨 왔을 때 용채만 누르면 광이든 단일이든 다 쳐주는 그런 느낌이 되버린 것 같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불회보너스가 생겼는데, 불회를 잘 쓸려면 화충이 퍼져있어야 되고 화충을 퍼트릴려면 용채를 써야하니까
만약 불회를 이것때문에 쓴다고 하면 용채 -> 쇄도토템-> 불회 이렇게 해야만 되는데



그럼 불타는 토템을 뽑을 수 있는 기회를 버리게 되는거니까
뭔가 딜사이클 돌리다보면 신경만 많이 쓰이고 센것도 아닌 것 같고 좀 이상하긴 합니다.



토테믹 폭풍의 경우






쇄도의 토템 자체의 공격력을 강화시키는 그런 특성이 많은데 이런 시너지를 전부 챙긴 
쇄도의 토템 딜은 한방에 100만 광역으로 뜨고 상당히 강력합니다.

일단 승천을 띄워서 세분을 써서 쇄도토템을 강력하게 띄우는 이런 느낌으로 진행이 되는데

테스트해본 결과 재미는 있는데 
승천이 떴을 때 세분을 쓸려고 세분을 아끼다보니 너무 쿨이 놀게되는지라
전체적으로 폭풍고술의 기본디자인이 문제라서 이것 또한 만들다가 만 느낌이 너무 강하더라구요.


그리고 어찌됬든 토템을 가까이 깔아야 되는 딜 예열이 늘어난 것이고
많이들 지적하는 고술의 문제점(딜사이클 이상하고 어려움, 예열과정 피곤함, 운빨심함)
이 더 심하게 강화가 되버렸는데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이 테스트 하면서 계속 들었습니다.


고술 전체적으로 
폭풍고술 <- 이쪽은 영웅특성으로 강화시킬려다 보니 기본 특성디자인의 하자가 더더욱 드러나게 됨
원소고술 <- 이쪽은 너무 스킬포인트가 없는데 또 스킬을 투자하게 만드니까 문제가 생김

이런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사견으로는 기본 특성을 리워크하지 않으면 이런 하자들이 해결이 안될거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어차피 딜만 잘나오면 되는 것이니까 어떻게 패치될 것인지는 지켜봐야 될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캐릭터 성능은

제 경험으로 판단한 기준

신계 격냥 
그 아래 화법 흑마 풍운 생냥

이런 친구들을 뺀 인간계에서는 성능이 괜찮은 듯 싶네요. 
특히 단일이 강한데, 티어가 너무 강해서 그런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Lv84 김묻묻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