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의 글을 올립니다.
정술이 기본 생존기가 안 좋은건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클래스보다 더 탱커나 힐러를 가려받을 수 밖에 없어요.
개인적으로는 보기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다만, 팀이 아니라면 항상 보기를 데려갈 순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기본 생존기가 아닌 다른 스킬과 패시브를 적절히 상황에 따라 사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1.첫번째로 생각보다 숙련의 바람은 받는 피해를 굉장히 효과적으로 줄여줘 여러분들의 생존력을 한단계 증가시킵니다
날카로운 바람으로 주문을 방해하면 18초 동안 같은 계열의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
|
|
그럼 무지성 차단을 보면되나? > 놉-
18초 동안 같은 계열의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 이 옵션을 보면 꼭 같은 속성이어야만 합니다. (물리속성 제외)
속죄의전당 / 알다니 / 소레아 / 메아리 / 새인호는 거의 단일 속성에 가깝기 때문에 탱이 찍어주는 징표 짤이나 무지성 차단을 해도 무방한데 유일하게 수도원만 2속성이 메인속성입니다 (창조술사의 화염 /사제의 신성)
그래서 이곳만큼은 탱이 지정하는 짤을 보는게 아닌 '부디 제가 사제짤 제발 보게해주세요' 라고 강력하게 파티에 어필해야 합니다.
성격,치유 모두 신성속성이라 2중시 상시 30퍼뎀감 > 성기사가 쓰는 천종피해감소 / 중보 광역피해감소 (핵심)
막넴 차단 > 무난한게 1중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함 > 모든 스킬 15퍼 뎀감
정술은 사제 짤을 보는게 가장 안정적입니다.
숙련의 바람을 적절히 유지시키면 쐐기 끝나고 전체 받은피해가 생각보다 낮은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전 보스 차단하지 말라는 전탱보다는 보기를 좀 더 선호합니다.
물론 주반은 매우 좋은 스킬임.
2. 두번째로 대정은 보스전 생존기입니다.
간혹 대정을 쫄구간에서 뽑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건 팀이거나 다른 약속된 플레이가 아닌이상은 거의 트롤짓입니다.
일단 이번 시즌 대정은 원시대정을 찍는 추세가 아니기때문에 컨트롤도 안되고 도발은 도발대로 땡기고 회베 상황때 머리가 돌아가 근딜이나 탱이 많이 위험한 상황이 나올 수 있게 됩니다.
심지어 모든 시간을 소모하면서 부가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아니라 대정조차도 끔살당하기 때문에 효과가 별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정은 항상 도발을 못 땡기는 보스전에서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분 동안 상급 대지의 정령을 소환하여 시전자와 아군을 보호합니다.
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최대 생명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보스전에서 1분동안 15퍼 피뻥 + 5퍼뎀감은 아주 훌륭한 준생존기 입니다.
참고로 생석은 최대생명력 회복이기때문에 대정과 같이 쓰는 타이밍이라면 조금 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쫄구간 탱급사로 인해 전부타이밍 동안 잠깐 어글을 끌어줘야 하는 경우라면 OK입니다.
3.그 외 잡다한 팁
방패사용 간혹 지팡이를 쓰려는 분들이 계셔서 적음. 생각보다 방패 방어량이 높음 < 모든 방어구의 절반수준.
약 15퍼에 해당하는 물뎀감이 있음. 예를 들어 수도원 활쟁이나 야수 점프피해가 대표적. 출혈피해는 X
금고 보상으로 고를게 없으면 어쩔 수....
석화 드워프인 경우 모든 마법/저주/독/질병/출혈 해제, 심지어 물뎀감 10퍼는 보너스
대지의보호막 항시 전투 끝나면 본인+대상1 걸어주는 거 습관적으로 쓰시길
수문 혈액왜곡자 차단 O / 같이있는 무인기 차단 X
거리 지원장교 정화로 굴절보호막 해제해서 빽뎀 없애기< 탱 풀링중에 정화하면 좋음
속죄 할키아스조각이 쓰는 난타는 암흑피해가 아닌 음파피해(물리) 따라서 숙련의 바람효과 못 받기 때문에
생존기 적절하게 올릴 필요 있음
그 외는 같은 속성이라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차단보실테니 적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야 다른 클들과 비슷한 수준인게 마음 아프지만 ㅠ...
마지막으로 아직도 알가르 치유물약 드시는 분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