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 정술 T13 셋효과가 특화 발동시 4초간 200 가속도 증가, 3중첩 가능이잖아요
이게 유지될 확률을 구해보려면
계산하기 쉽게 특화를 40 두고 번화 1.5초 용폭 1초 해서(물론 실제로 이 스펙이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 노쿨기 기준) 4초에 3번 쏜다고 생각하면..
셋중 한번이 터질 확률 0.4 X 0.6 X 0.6 = 0.144 14.4 %
근데 특화 터질확률이 마법 3번 전부 독립적이니까 저기에 3배해서 43.2%
셋중 두번이 터지면 0.4 X 0.4 X 0.6 = 0.096 9.6%
이것도 1-2 2-3 1-3 3경우니까 3곱해서 28.8%
셋다 터질려면 0.4 X 0.4 X 0.4 = 0.064 6.4%
다 더하면 78.4 % 확률로 터진다는 이야긴데.. 문제는 유지가 가능하느냐...
4초를 1사이클로 보면 첫 사이클에서 첫번째 마법에서만 특화가 터졌을시 두번째 사이클 첫번째 마법에서 무조건 특화가 터져줘야 유지 가능
0.144 X 0.4 = 0.058 5.8%
첫 사이클에서 두번째 마법에 마지막으로 특화가 발동되었을시 두번째 사이클은 첫번째, 혹은 두번째에 특화가 발동해야 유지 가능
0.144 X 0.4 X 0.6 = 0.035 3.5%
0.144 X 0.6 X 0.4 = 0.035 3.5%
0.096 X 0.4 X 0.6 = 0.023 2.3%
0.096 X 0.6 X 0.4 = 0.023 2.3%
더해서 11.6%
첫 사이클 세번째 마법에서 특화가 발동되었을시에는 두번째 사이클 아무때나 한번 이상만 특화 발동하면 유지가능
0.096(2-3) X 0.784 = 0.075 7.5%
0.096(1-3) X 0.784 = 0.075 7.5%
0.064 X 0.784 = 0.050 5%
더해서 20%
결국 셋효과가 유지될 확률은
5.8% + 11.6% + 20% = 37.4%
대략 37.4%의 확률로 유지 가능하는 말이 되는군요.
T13 4셋을 맞췄을때 특화와 가속수치가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특화가 40%가 안되거나 번화 캐스팅 시간이 조금 더 길어져서 4초간 3방의 마법을 때려박지 못한다면,(일단 화충 리필할때는 무조건 못박는군요..) 이 확률보다 훨씬 낮아질수도 있다는건데..
이 결과 대로라면 지속시간의 증가가 꼭 필요할듯... 아니면 그냥 잉여효과..
P.s : 제가 수학에 좀 약해서 그러니 계산에 문제가 있는건 바로바로 태클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