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1이전에 3특술사 관련 성약단 질문했던 사람입니다. 현재 영웅 실바제외 및 신화 2넴까지 클리어 후 나페 3특술사 경험담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쐐기 및 레이드)
3줄요약
1. 정복술 또는 고복술은 강령이나 벤티르로. 생각과는 달리 레이드 비중이 많이 줄어듬(복술)
2. 도관 편의성 증가
3. 3특술사는 질릴 틈이 없어 부캐를 못키움
키리안은 해보지 않았고 강령 벤티르 나페 순으로 경험해보았습니다.
스탯은 가속을 3특 모두 쐐기 20퍼 레이드 10~15퍼를 챙기고
나머지 스텟은 컨텐츠 및 아이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챙깁니다. 치명 가속을 우선으로 챙기고 복술은 치명 유연을 중점으로 했습니다.
주술사 3개 특성과 관련해서 나페를 선택할 경우
정술:고술:복술의 비중이 3.5 : 3.5 : 3으로 바뀝니다
즉 복술이 좀 약해지고 딜러의 비중이 늘어납니다.
(강령 : 4.5 : 1 : 4.5, 벤티르 : 1 : 4.5 : 4.5)
나페 술사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페이수혈의 힐은 타겟 수에 따라 힐량이 증가입니다.
따라서 지배의성소 기준
1넴 2넴과 같은 단일 혹은 2타겟 정도에서는 페이수혈의 힐량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이 레이드 중심인 복술은 나페를 포기하시는게 맞습니다.
나페전설 사용 시 치해토 쿨탐이 2분대 초중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쫄이 많은 구간에서 사용하니 힐량이 낭낭합니다. 따라서 나페복술은 넴드에 따라 전설을 스왑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쐐기에서는 페이수혈 힐량이 25퍼 이하 4명의 체력이 풀피가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고술은 이미 다른 분들이 테스트해본 글이 있어서 저도 해봤습니다. 의술사보다 안정적인 늑정 쿨감소가 레이드 및 쐐기에서 안정적이기 때문에 운에 기대하는 것보다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나페고술은 레이드 쐐기 비중이 5.5:4.5인것 같습니다.
정술은 최근에 리뷰하신 분의 트리대로 쐐기를 우선 진행해봤는데 뽕맛과 편의성, 오프닝 광역딜은 나페가 좋습니다. 특히 폭정(불정)-수혈로 인해 줄어드는 1분 30초 쿨기는 쐐기 및 레이드에서 그냥 털어버려도 생각보다 많이 빠른 타이밍에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나페정술은 레이드 쐐기 비중이 4:6인것 같습니다
주술사 성약단 선택은 본인이 원하는 특성 및 부특성
본인이 추구하는 pve pvp 등 컨텐츠들의 비중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여러 영상이나 글들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추후 쐐기 및 레이드 일반 영웅 신화 막공에서 모든 특성을 더욱더 사용해본 뒤 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