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전체딜에서 1등하고싶은 목적으로는 화법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현재까지만 보면 부죽 정술 조드는 전체딜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dps가 나옵니다.
딜킹이되고싶어! 하시는분들을 위의 3클레스가 현재 최고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화법은? 제 생각에는 육각형의 클레스기때문에 현재 기용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단일에서는 위의 3클래스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도 유리한 면이있습니다.
생존은 두말하면 입아프지요 아직 시즌초라서 그런지 이상한 데미지에 파티 다 터져나가도 화법은 탱이랑 살아서
끝까지 딜할 수 있습니다 ㅎㅎ
그러나 장기적으로보면 화법의 쐐기에서의 입지는 조금 불안합니다.
물론 팀으로하면 매우 좋습니다!
팀을 이야기한 이유는 다들 경험해보셧다싶이 빅풀에서 발화를 털고나면 힘전으로 발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은 몹의 피가 30퍼 혹은 그 미만이죠. 이럴때 탱이 다음풀을 바로 이어준다면 계속 높은 dps를 가져갈 수 있지만 아니라면 징기와 같이 30초 쿨기 직업에게 잡아먹힙니다.
저는 이번시즌 화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힘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법사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이 발화끝나고 나면 바로 힘전을 돌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쐐기 기준이는 항상 옳은 방법이 아닙니다.
가령 한풀에서 발화를 털고 몹이 피가 20퍼 정도 남았다고 가정합니다.
이경우 힘전을 돌려서 발화가 돌아왓다? 하더라도 2번째 발화를 쓸수없습니다. 아니 쓰면 안됩니다.
즉 남은 몹의 피와 이풀이 끝나고 다음 풀을 할때까지 시간을 대략 예상하면서 힘전을 땡겨야합니다.
위의 경우 발화를 털고나면 발화가 쿨이 40초정도겠지만 20퍼 몹을 잡고 다음풀로 이동하면 발화가 돌아올 것입니다. 이런것들을 계속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또한 위와 마찬가지로 내가 발화와 힘전이 둘다 on이라고 했을때!
2번째 발화를 생각보다 빠르게 가져올수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남은 뚱땡이 몹을 녹여야한다면 과감하게 발화를 털어주는 판단도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을 쐐기를 많이돌아서 경험으로 익히는 방법밖에는 없는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서두에서 입지가 불안하다?라고한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이번 화법은 찍딜이 어렵습니다.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작열 올인 화법정도로는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다른 광딜이 어마무시한 클레스에 비해서 광은 약한데 찍딜도 안되는 애매한 클레스가되어버립니다. 당연히 위험한 뚱땡이 있는 경우 내가 딜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단일 발화를 털어서 클리어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딜이 손해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론 이부분은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나의 선택으로 단일과 광을 선택하여 딜을 밀어줄 수 있는 것이 육각형 퍼그화법에 장점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이라도 화법이 조금이라도 너프가된다면 이부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때문에 불안하다고 적어두었습니다. 광도 더 쎈클레스가있고 찍딜도 더 쎈클레스가 있기때문에...
여러분들은 어떤생각이신시도 궁금합니다. 팁이나 화법에 대한 생각이있다면 알려주세요 ㅎ
이번시즌도 법사님들 화이팅입니다!